맛있는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입력 2008년 8월 13일 13시 54분


- 한식의 정성과 맛을 체험할 수 있는 ‘2008 서울푸드페스티벌’이 8월 22일부터 청계광장 등 서울의 주요 명소에서 열려

- 음식을 소재로 세계기록에 도전하는 ‘2008 서울기네스푸드페스티벌’의 첫 번째 행사 ‘서울푸드파이터대회’도 함께 열려

식도락을 찾아 떠나는 축제 ‘2008 서울푸드페스티벌’이 오는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청계광장, 경희궁, 서울역사박물관, 남산골한옥마을, N서울타워 등 서울의 주요 명소 다섯 곳에서 'Taste of Seoul'을 주제로 개최된다.

□ 축제개요

○ 주 제 : Taste of Seoul(Unforgettable, Seoul)

○ 기 간 : 2008. 8. 22(금) ~ 8. 31(일) (10일)

○ 주 최 : 서울특별시

○ 장 소 : 청계광장, 경희궁, 서울역사박물관, N서울타워, 남산한옥마을 등

○ 내 용 : 궁중음식 소개, 한국 대표음식 소개, 다례·다과문화 소개, 사계절음식 소개, 한식조리강연, 푸드퍼포먼스 등

서울시가 주최하는 이 축제는 우리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의 고유한 음식문화를 서울의 새로운 관광아이템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개최되며,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식에 담긴 정성과 맛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서울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른 청계광장에서는 음식이 곧 보약이라는 우리조상들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오미음식(일례로 매운맛은 폐와 장을 이롭게 하며, 파, 마늘, 고추 등이 해당됨)이 소개되고, 불고기, 비빔밥 등 한국의 대표음식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레오강, 김소희, 레이먼킴, 김상민, 박재영 등 한식을 세계화한 유명 요리사들이 참여하는 한식조리 시연회와 B-boy공연, 세계의 공연, 퓨전국악 공연 등 풍성한 문화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축제의 흥을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경희궁에서는 조선시대 임금님 수랏상과 궁중다례상, 궁중어주상 등을 통해 궁의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임금님 행차와 궁중무용 등을 통해서는 궁중생활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다례·다과 체험 행사가 펼쳐져 혼잡한 도심 속 작은 여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N서울타워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 비빔밥, 불고기, 삼계탕을 맛볼 수 있으며, 칵테일쇼, 철판요리쇼 등 푸드 퍼포먼스와 300인분 비빔밥 만들기에 이은 무료 시식행사도 개최된다.

또한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우리 조상들이 세시풍습에 따라 즐겼던 떡국, 수리취떡 등의 명절음식과 구절판, 묵냉국 등의 사계절음식이 소개되고, 봉산탈춤, 하회별신굿 등 재미있는 민속공연과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슬로우 푸드 캠페인, 행사장 주변 음식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음식점 자율 할인행사(10%), 여러 행사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한식을 경험하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랠리 등의 행사가 펼쳐져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 행사 참여 신청과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시 다산콜센터(02-12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http://foodfestival.seoul.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