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설특검,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풀필먼트 압수수색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학 입학이 곧 취업 고민의 시작인 시대, 선문대(총장 문성제)가 학업과 취업, 군 문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파격적인 대안을 제시해 화제다. 선문대는 29일부터 ‘2026학년도 충남형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모집은 수능과 내신 성적에 대한 부담을 낮추…

충남도가 우리나라 ‘스마트 농업의 수도’로 발전할 계획을 밝혔다. 충남형 스마트팜을 연구할 인재와 운영할 기업을 유치해 산업집적단지를 만들고 지역활성화펀드를 조성해 이들의 성장을 이끈다는 구상이다. 이 마스터플랜을 토대로 K스마트팜 중심지 겸 스마트 농업의 수도로 발돋움한다는 각오도 …

美 트럼프 2기
2025년의 끝자락에서 지난 한 해의 금융 시장 움직임을 회고해보면 ‘극단의 변동성’이라는 단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게 느껴진다. 내년에도 트럼프 2.0은 상수다. 한국의 새로운 경제 주체인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는 현명한 금융 투자를 위해선 기대수익률을 다소 낮추더라…
![[지표로 보는 경제]12월 2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2/133019330.1.jpg)

소위 ‘절세통장’이라고 불리는 비과세 종합저축의 가입 문턱이 내년부터 높아진다. 가입 대상자가 기존 ‘65세 이상’에서 ‘기초연금 수급 대상자’로 좁혀지기 때문이다.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비과세 종합저축의 ‘막차’를 타기 위한 ‘영올드(Young Old·젊은 노년층)’의 신규…
■ KB국민카드, AI 구독하면 외화머니 페이백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AI) 플랫폼 유료 구독 고객 대상 외화 머니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연말까지 KB Pay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뒤 해외 결제로 AI 플랫폼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화 머니 5달…

“우리는 지금 새로운 미래가 열리는 변곡점에 서 있다. 지금까지의 성공 방식을 넘어 새로운 혁신으로 도약하자.” 구광모 ㈜LG 대표는 22일 LG 구성원들에게 보낸 2026년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전자, 화학, 배터리 등 LG그룹 주요 계열사 사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
![[애널리스트의 마켓뷰]금융주 강세는 지속된다](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12/22/133019322.1.jpg)
내년에도 은행주는 밸류업(기업가치 제고)을 기반으로 주가 강세가 예상된다. 우선 고배당이다. 최근 배당소득 분리과세 정책이 확정됐다. 배당성향이 25% 이상이면서, 배당액이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하면 된다. 은행들은 올해 4분기(10∼12월)부터 배당을 확대해 분리과세 요건을 충…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2일 서울 서초구 협회 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약가제도 개편안의 전면 재검토를 촉구하고 나섰다. 제네릭 의존도가 높은 국내 제약 업계가 이번 개편으로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난달 28일 발표된 정부 약가제도 개편의 핵심은 제네릭의 가격 결정 기…

22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에서 열린 파리바게뜨의 ‘베리밤 런웨이’ 행사에서 패션 모델들이 ‘베리밤’ 케이크를 들고 워킹을 선보이고 있다. 베리밤은 파리바게뜨가 지난달 처음 출시한 ‘딸기 폭탄’ 콘셉트로 기획된 케이크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