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설특검,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풀필먼트 압수수색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양자 기술은 이제 먼 미래의 연구 주제가 아니라 국가 경쟁력과 산업 전략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로 자리 잡았다. UN이 양자역학 탄생 100주년을 맞아 2025년을 ‘세계 양자과학기술의 해(IYQ 2025)’로 선포한 것도 이러한 흐름을 상징한다.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양자…

충남 예산군이 자연·온천·체험·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체류형 힐링 관광도시로 도약하며 관광 경쟁력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 예산군은 예당호와 덕산온천을 중심으로 지역 관광자원을 촘촘하게 연결해 방문객이 △머물고 △즐기고 △소비하는 ‘예산형 관광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가고 있다. 예당호는 …

한국인삼협회(회장 김명수)는 지난 4일 일본 지바현 TKP 가든시티 마쿠하리에서 ‘2025 한·일 인삼 심포지엄’을 열고 고려인삼의 문화적 가치 확산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 일본 시장 내 수요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한·일 인삼 산업 및 문화 관계자,…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킴스클럽 강남점. 서울 반포 지역의 대표적인 대형 마트 가운데 한 곳인 이곳 수산물 코너에서 수산물의 생산과 가공, 유통, 판매 정보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수산물이력제를 직접 체험해 보는 행사가 열렸다. 국산 고등어와 생굴, 국물용·조림용 멸치 등의 포장에…

대학 입학이 곧 취업 고민의 시작인 시대, 선문대(총장 문성제)가 학업과 취업, 군 문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파격적인 대안을 제시해 화제다. 선문대는 29일부터 ‘2026학년도 충남형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모집은 수능과 내신 성적에 대한 부담을 낮추…

충남도가 우리나라 ‘스마트 농업의 수도’로 발전할 계획을 밝혔다. 충남형 스마트팜을 연구할 인재와 운영할 기업을 유치해 산업집적단지를 만들고 지역활성화펀드를 조성해 이들의 성장을 이끈다는 구상이다. 이 마스터플랜을 토대로 K스마트팜 중심지 겸 스마트 농업의 수도로 발돋움한다는 각오도 …

美 트럼프 2기
2025년의 끝자락에서 지난 한 해의 금융 시장 움직임을 회고해보면 ‘극단의 변동성’이라는 단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게 느껴진다. 내년에도 트럼프 2.0은 상수다. 한국의 새로운 경제 주체인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는 현명한 금융 투자를 위해선 기대수익률을 다소 낮추더라…
![[지표로 보는 경제]12월 2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2/133019330.1.jpg)

소위 ‘절세통장’이라고 불리는 비과세 종합저축의 가입 문턱이 내년부터 높아진다. 가입 대상자가 기존 ‘65세 이상’에서 ‘기초연금 수급 대상자’로 좁혀지기 때문이다.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비과세 종합저축의 ‘막차’를 타기 위한 ‘영올드(Young Old·젊은 노년층)’의 신규…
■ KB국민카드, AI 구독하면 외화머니 페이백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AI) 플랫폼 유료 구독 고객 대상 외화 머니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연말까지 KB Pay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뒤 해외 결제로 AI 플랫폼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화 머니 5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