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최저임금 시간당 1만320원… 17년 만에 노사 합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시 불붙은 가계대출
지난달 금융권 가계대출이 6조5000억 원 급증해 지난해 8월 이후 10개월 만에 최대 폭을 기록했다. 그중 주택담보대출 증가분은 6조2000억 원으로 가계대출 증가분의 대다수를 차지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가격이 상승하는 등 부동산 ‘불장’ 상황과 이달부터 시행된 3단계 스트레…
주택연금 신규 가입 건수가 넉 달 만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집값이 오르자 연금 수령보다 주택 매매 차익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강해진 결과로 풀이된다. 9일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올 5월 주택연금 신규 가입은 1164건으로 4월보다 23.8…
9일 서울 서초구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관계자들이 여름철 제철 과일을 선보이고 있다. 농협유통은 10일부터 자두, 미니 단호박 등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1∼6월) 전 세계 금 상장지수펀드(ETF)에 몰린 돈이 5년 만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 전쟁으로 달러화 가치가 하락하고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지자 안전자산인 금 투자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세계금협회(WGC)가…
“이게 울트라야? 폴드야?” 삼성전자는 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두께, 크기, 무게 모두를 획기적으로 혁신한 초슬림 대화면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을 공개했다. 갤럭시 Z 폴드7은 폴더블폰임에도 접힌 상태에서의 두께가 삼성전자의 최신 바(Bar) …
삼성전자는 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역대 갤럭시 스마트워치 중 가장 얇은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신제품(사진)을 공개했다. 갤럭시 워치8은 제품 내부 구조를 새롭게 설계하고 단위 면적당 부품이 차지하는 공간인 부품 집적도를 30% 높여 두께가 전작 대비 11% 얇아졌다. 밝기는 …
4차 산업혁명 시대
LG AI연구원은 9일 의료용 인공지능(AI) 모델 ‘엑사원 패스(EXAONE Path) 2.0’을 공개했다. 지난해 8월 선보인 1.0 모델보다 고품질 데이터를 학습해 보다 정밀하게 질병을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이다. 앞으로 개인 맞춤형 치료와 신약 개발 등에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사의 충실 의무 확대 등이 담긴 상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각 기업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쪼개기 상장 논란이 있던 기업공개(IPO) 계획이 잠정 중단되거나,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절차에 속도가 붙었다. 만에 하나라도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사안은 원천 차단하겠다는 것이…
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연기자들이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매일 오후 2시와 8시 두 차례 진행된다.
대구시와 경북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1일 대구 북구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2025년 대구권 유니코어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유니코어(Uni-Core)는 대학과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 혁신을 이끄는 모델을 말한다. 이번 대회는 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