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 2022 뷰티 키워드 베스트 10 발표! 外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1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Online Community Info

파우더룸
2022 뷰티 키워드 베스트 10 발표!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이 2022년을 휩쓴 뷰티 키워드를 선정했다. 파우더룸 커뮤니티 게시글과 앱, 파우더룸 SNS채널 인기 해시태그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트렌드 키워드가 가장 잘 반영된 제품도 함께 공개했다.

파우더룸이 발표한 2022 뷰티 키워드는 총 10가지다. ‘2 in 1’, ‘비건 뷰티’, ‘진정 케어’, ‘셀프 뷰티’, ‘글로우 메이크업’, ‘투명광택 립’, ‘안티에이징’, ‘포어리스’, ‘깐달걀 피부결’, ‘각질 해결템’이다.

먼저, 올해는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갖 춘 멀티 아이템 출시가 활발했다. 스킨케어 할 때, 사용 단계는 줄이면서 효과는 두 배인 ‘2 in 1’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이 선정됐다. 두 번째는 동물성 원료 및 실험을 배제한 ‘비건 뷰티’다. 비건 제품은 기초부터 색조, 클렌징 제품까지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파우더룸은 포인트앤의 ‘피지 쏙 베지 클렌징 오일’을 키워드 아이템으로 뽑았다.

‘진정 케어’ 트렌드도 뜨거웠다. 어성초, 병풀 등 진정 성분으로 트러블과 홍조를 완화시키는 진정 케어는 보습 케어처럼 일상의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시초의 ‘허브 인퓨즈드 카밍 크림’이 대표적이다. 또한, ‘셀프 뷰티’ 키워드도 부상했다.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가 등장했다. 특히 화장품 흡수를 높이는 어플리케이터가 탑재된 화장품이 피부 개선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주목받았다. 파우더룸 픽은 비원츠의 ‘피토 콜라겐 아이 세럼 스틱’이다.

올해는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광채를 내뿜는 ‘안묻촉촉’ 메이크업이 유행했다. 이에 ‘글로우 메이크업’ 키워드도 새롭게 떠올랐다. 페리페라의 ‘무드 비건 글로우 쿠션’이 대표 아이템으로 뽑혔다. 또한 마스크에 묻지 않으면서 볼륨 있고 건강한 광택 입술로 연출하는 ‘투명광택 립’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파우더룸은 레미유의 ‘듀이 플로우 틴트’를 픽했다.

올해도 역시 ‘안티에이징’은 연령과 성별을 뛰어넘어 자기관리의 대표 키워드였다. 올해는 항산화 성분인 바쿠치올이 레티놀을 대체하는 자연유래 안티에이징 비건 성분으로 급부상해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 안티에이징 키워드 픽은 매스티나의 ‘바쿠치올 앰플’이다. 여자 아이돌의 모공 없는 매끈한 피부 메이크업 룩의 인기로 ‘포어리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도 주목을 받았다. 루나의 ’프로포토피니셔 파우더 팩트’가 첫손에 꼽혔다.

또한 ‘결케어’ 유행으로 ‘깐달걀 피부결’이란 키워드도 상위권에 올랐다. 겉은 벨벳처럼 결이 곱고 속은 촉촉하게 유지되는 결케어 기초 제품이 SNS에서 화제를 일으켰다. 넘버즈인의 ‘3번 보들보들 결 세럼’이 파우더룸 픽이다. 마지막으로 ‘각질 해결템‘ 키워드가 떠올랐다.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 각질제거제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편리함과 위생을 강조한 토너패드 타입의 ‘각질 해결템’이 인기를 누렸다. 트렌드가 반영된 대표 아이템은 케어존의 ‘아큐어 각질 클리어 토너패드’다.

맘스홀릭베이비
2023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내년 1월 5∼8일 코엑스에서 개최


3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대표 여성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2023년 1월 5∼8일 코엑스에서 ‘2023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진행한다. 올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잡은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이번에도 임산부와 자녀가 있는 부모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2023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온라인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전시기간 동안 열리는 선착순,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자세한 행사 안내와 참가 신청은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예쁜카페 예카
네이버 N 쇼핑 라이브 시작


네이버 주방용품 및 공동구매 부문 1위 커뮤니티이자 해외주방용품 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이하 예카)’가 N 쇼핑 라이브를 시작했다. 쇼핑 라이브에서 선보인 아이템은 그리스 유기농 올리브오일 ‘더거버너’, 프랑스 주물 쿡웨어 ‘스타우브 B품’, 이탈리아 명품 ‘EME’ 커트러리 등이다.

N 쇼핑 라이브는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퀴즈 및 구매인증 이벤트, 소식 알람 쿠폰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예쁜카페 예카 럭스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쇼핑 라이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온라인 커뮤니티#파우더룸#예카#맘스홀릭베이비#골든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