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 오픈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2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Beauty]Virtual Tour
내 집에서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 여행하기

가상 현실(VR) 기술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아몬드 스튜디오 입구.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 등에 공지된 이벤트 링크 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가상 현실(VR) 기술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아몬드 스튜디오 입구.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 등에 공지된 이벤트 링크 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가상 공간에서 아몬드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이하 아몬드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3월 4일 금요일까지 운영 예정인 ‘아몬드 스튜디오’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5년째 진행 중인 ‘아몬드, 아워 뷰티 시크릿(Almonds, Our Beauty Secret)’ 캠페인의 일환이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계정에 공지된 이벤트 링크 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가상 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아몬드를 경험할 수 있다.

‘아몬드 스튜디오’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의 모습을 구현한 오차드 투어 존, 아몬드의 뷰티 효능에 관한 상세 정보와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는 뷰티 시크릿 존, 다양한 아몬드 스낵 레시피를 소개하는 뷰티 스낵 존 등 총 6개의 존으로 구성됐다. 뷰티, 운동 등 인플루언서와 함께 일상 속 아몬드 즐기는 방법을 배우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 재현한
핑크 빛 오차드 투어 존


핑크빛 아몬드 오차드 투어 존은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을 거니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한다.
핑크빛 아몬드 오차드 투어 존은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을 거니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한다.
‘아몬드 스튜디오’ 간판이 눈길을 끄는 입구를 지나면 아몬드꽃을 닮은 분홍빛 스튜디오가 넓게 펼쳐진다. 가장 먼저 만나는 리셉션 데스크에서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소개와 아몬드에 함유된 영양소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몬드 농장의 모습을 구현한 오차드 투어 존에 들어서면 왼편으로는 아몬드 나무가 줄지어 심어져 있고, 오른편 벽면을 가득 채운 파노라마 스크린에서는 아몬드 농장 모습이 상영되어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을 거니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한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부들이 이야기하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노력과 아몬드가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과정 등 재미있는 영상 자료도 관람할 수 있다.

파우더룸, 필라테스 스튜디오,
홈시어터에서 즐기는 아몬드 뷰티 체험


오차드 투어 존을 지나 뷰티 시크릿 존에 다다르면 세 개의 문을 통해 스킨 & 헤어 서브 존, 체중 관리 서브 존, 브랜드 필름 서브 존으로 입장할 수 있다. 스킨 & 헤어 서브존은 2030세대 여성들의 취향을 반영한 파우더룸을 테마로 꾸며졌다. 화장대 위 거울을 클릭하면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한 아몬드의 피부 건강 효능, 아몬드 활용한 셀프 뷰티 관리법, 뷰티 유튜버 ‘소영’이 전하는 아몬드 활용한 뷰티 관리법 등 뷰티 간식 아몬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필라테스 스튜디오 테마의 체중 관리 서브 존에서는 아몬드 뷰티 멘토이자 필라테스 강사 윤채형의 버추얼 필라테스 강의와 러닝 유튜버 ‘런소영’이 추천하는 아몬드를 활용한 체중 관리법 영상을 볼 수 있다. 영화관 테마의 브랜드 필름 서브 존에서는 다양한 직업의 여성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하루 한줌 아몬드로 뷰티 및 체중 관리를 실천하는 모습을 담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브랜드 필름을 관람할 수 있다.

뷰티 스낵 존에서 이색 아몬드 스낵
레시피 배우기


아몬드 뷰티 스낵존에서는 색다른 아몬드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아몬드 뷰티 스낵존에서는 색다른 아몬드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뷰티 시크릿 존을 나오면 탁 트인 광장의 노천카페를 연상시키는 뷰티 스낵 존을 만날 수 있다. 뷰티 스낵 존에서는 아몬드 떡케이크 마카롱, 오버나이트 아몬드 오트밀, 바닐라 아몬드 시리얼 퍼프 등 아몬드를 활용한 색다른 스낵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자 요리 유튜버 ‘마지’의 아몬드 스낵 레시피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아몬드 스튜디오’ 곳곳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아몬드 스탬프 미션, 방명록 이벤트, N번째 방문자 추첨 등이 가상 공간에서 진행된다. 협회의 공식SNS에서도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아몬드 뷰티 파우치, 아몬드 보틀을 포함한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담당자이자 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인 김민정 이사는 “아몬드 스튜디오는 비대면 형태로 진행되는 행사로 보다 생동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와 재미 요소들을 스튜디오에 배치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뷰티 간식 아몬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몬드는 한 줌(약 23알, 30g)에 비타민 E(7.3mg),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불포화지방산(15g)을 비롯하여 마그네슘(81mg), 칼륨(220mg)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및 모발 건강, 체중 관리를 돕는 천연 뷰티 간식이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캘리포니아 아몬드#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