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뉴스1|문화

박재정, 2월8일 신곡 ‘한 걸음’ 발표…새 장르 도전

입력 2022-01-19 09:08업데이트 2022-01-19 09:08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재정/로맨틱팩토리 제공
가수 박재정이 올해 첫 번째 신곡을 발표한다.

19일 소속사 로맨틱팩토리 측은 “지난해 주목받았던 한 해를 보낸 박재정이 열풍을 이어가고자 오는 2월8일 신곡 ‘한 걸음’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신곡 ‘한 걸음’은 주로 이별 노래를 불렀던 박재정이 새롭게 선보이는 달달한 고백송이다.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당신을 위한 사랑을 시작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좋았는데’ ‘취미’를 작곡한 싱어송라이터인 피아노맨과 ‘어떻게 지내’ ‘비가 오잖아’ 등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VAN.C가 작곡에 참여했다. 오케스트라 편곡에는 박재정의 오랜 친구이자 음악 동료인 박현중이 참여했다. 이 세 프로듀서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이번 노래는 로우파이 기반의 뉴트로 사운드를 표방하며, 재즈적인 요소와 전 세계적으로 트렌디한 사운드를 적절히 믹스했다.

로맨틱팩토리 관계자는 “아티스트와 프로듀서들은 트렌디한 사운드와 박재정이 주는 따뜻함이 어울리는 음악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오랜 기간 해왔다”며 “드디어 박재정에게 딱 맞는 새로운 옷을 입었다고 자신할 만한 음악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재정은 이번 신곡 이후에도 올해 발표할 정규앨범과 그 외에도 준비하고 있는 여러 신곡들을 열심히 작업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박재정의 신곡 ‘한 걸음’은 오는 2월8일 오후 6시에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