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Community Info]맘스홀릭베이비 명절 연휴 계획 설문조사 外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9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맘스홀릭베이비
명절 연휴 계획 설문조사
3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대표 맘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코로나19로 달라진 명절 분위기를 알아보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설문조사를 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중 54.2%가 시집·친정집 방문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방문하지 않는다’는 답변도 27.2%를 차지했다. 방문 시, 교통편을 묻는 질문에는 91.9%라는 압도적인 비율로 자가 소유 차량이 1위에 올랐다. 귀향하지 않을 경우 추석 연휴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가까운 곳 나들이’라는 답변이 44.8%였다.

시집·친정집 추석 선물은 응답자의 45%가 현금이었으며, 금액은 10∼20만원이 73.5%로 1위였다. 자세한 설문 결과는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의 맘스홀릭 리서치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쁜카페 예카
세자티니 3단 네스트 테이블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커뮤니티이자 해외주방용품 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가 이탈리아 플로렌스 지역의 전통 수공예품인 ‘세자티니(SEZZATINI) 3단 네스트 테이블’을 제안한다.

1964년, 프랑코 세자티니가 자신의 이름을 따서 설립한 세자티니는 14세기부터 내려온 이탈리아 전통의 수공예 기법으로 제작한 장식용 플로렌스 트레이와 트롤리로 유명한 브랜드다. 이탈리아 플로렌스의 수공예품을 전 세계에 수출한 첫 회사이기도 하다.

세자티니는 이탈리아 특유의 장인정신이 깃들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전 공정이 수작업이라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3단 네스트 테이블’은 크기가 다른 3개의 테이블이 한 세트이며, 보관할 때 겹쳐놓을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티타임을 즐길 때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내주며 유럽의 앤티크한 디자인이 집안을 클래식하게 만든다.

예쁜카페 예카 럭스스마트스토어와 예쁜카페 예카 오프라인 매장(부산 강서구 공항로1309번 가길 46)에서 구매 가능하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추석 활동 왕 이벤트

경기도 성남시 분당·판교·위례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이하 분따)’가 ‘추석 활동 왕 이벤트’를 열었다. 명절이지만 코로나19로 가족 모임이나 외부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소통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벤트는 9월 15일부터 22일까지 소소하지만 행복한 추석 풍경을 담아 사진을 커뮤니티에 올리는 것으로 진행됐다. 일주일 동안 방문 인증을 한 3명을 선정해 분당·판교의 데이트 맛집이라 불리는 이탈리안 음식점 ‘아지오21’과 회전 초밥 맛집 ‘스시선’ 식사권 등을 선물로 제공했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online community info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