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BESPOKE가 요리의 맛과 완성도를 높여줘요”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1-06-29 03:00업데이트 2021-06-29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슐랭 스타 파인다이닝 박무현 셰프가 선택한 인덕션

《3년 연속 미슐랭 원스타를 받은 파인다이닝 ‘무오키’를 총괄하는 박무현 셰프는 완벽한 요리를 조리하기 위해 비스포크 인덕션을 선택했다.

강한 화력과 튼튼한 내구성,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비스포크 인덕션과 미식 트렌드를 이끄는 박무현 셰프의 특별한 만남.》

비스포크 인덕션의 강력한 화력으로 요리에 맛을 더하다
미국·영국·호주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을 거쳐 남아프리카공화국 최고 레스토랑의 부주방장을 지낸 박무현 셰프는 현재 서울에 오픈한 파인다이닝 ‘무오키’의 오너 셰프다. 새로운 조리법으로 재료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음식의 맛과 질감을 표현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선보인다.

약 20년간 다양한 국가에서 요리 경험을 쌓으며 다양한 인덕션을 사용했던 박무현 셰프는 레스토랑과 집에 비스포크 인덕션을 설치했다. “인덕션은 화력이 약해 제대로 된 요리 맛이 안날 것 같다는 분들이 많은데 비스포크 인덕션은 그런 편견을 깨는 제품이에요. 제가 직접 써본 비스포크 인덕션은 놀라운 화력으로 요리 맛을 제대로 살려줘요. 저는 레스토랑에서도, 집에서도 비스포크 인덕션으로 맛있고 빠르게 요리를 만들고 있어요.”

그는 “비스포크 인덕션은 많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해야 하는 레스토랑에서 특히 유용해요.”라며 강한 화력에 대해 칭찬을 이어갔다. “레스토랑에서는 속도가 중요해요. 비스포크는 국내 최고 화력 수준으로 최대 10분간 높은 출력을 내는 MAX 부스트 기능이 있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어요.* 고기를 얹으면 프라이팬의 온도가 낮아져 고열을 유지하기 어려운 다른 조리 기기들과 달리, 비스포크 인덕션은 높은 온도를 유지해 제대로 구워진 스테이크를 만들어 준답니다.”

비스포크 인덕션의 강력한 화력은 고성능 코일구조 덕분이다. 더욱 효율적인 조리를 위해 최대 10분간 높은 출력을 내는 MAX 부스트 기능도 모든 화구에 적용됐다.** 섬세하게 설계한 강력한 화력으로 바쁘게 돌아가는 레스토랑은 물론, 홈파티나 많은 가족의 식사를 준비할 때도 빠르게 요리의 맛을 살릴 수 있다.

비스포크 인덕션의 편리한 불 조절 방식도 요리의 완성도를 높인다고 평했다. “파인다이닝의 요리에서는 미세한 불 조절이 필수”라며 “간단한 슬라이드 터치 방식으로 9단계까지 정교하게 불을 조절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라고 설명했다.

박무현 셰프는 비스포크 인덕션으로 퀄리티 높은 무오키의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고 말한다. “4개의 코일이 촘촘하게 엮여있는 콰트로 플렉스존은 어떤 모양의 팬, 냄비를 쓰더라도 요리를 골고루 익혀줍니다. 사각지대 없이 균일하게 가열하기 때문에 스테이크와 가니시인 버섯 등 무오키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높여준답니다.” 그는 아울러 “용기의 크기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콰트로 플렉스존 덕에 레스토랑의 복잡하고 많은 요리도 지체 없이 편리하게 만들 수 있어요.”라고 덧붙였다.

*국내 최고 수준 화력(단일 화구 기준, 최대 3300W 출력)은 2021년 3월 29일 국내 판매 중인 3구 인덕션 코드식 모델 기준

**MAX 부스트 기능은 더욱 강력한 조리를 위해 높은 출력을 내는 기능으로, 화구별 최대 10분간 작동하며, 시간이 종료되면 9단의 출력으로 자동 변경됨

***화이트 글라스 변색 시험 비교 : 상판 글라스 시편을 김치에 180시간, 70℃로 침적하는 변색 테스트 후 색차계 측정 결과 색차 값 1.0 이하로 (0.28) 변색 없음 정량적 확인(자사 김치 침적 가속화 시편 테스트 결과), 자사 실험 치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3구 동시 사용 가능, 2개 이상 화구 동시 동작 시 제품 최대 출력범위(3,400 W)내에서 화구별 출력을 자동 조정

오픈 키친 속 빛나는 비스포크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다
박무현 셰프는 오픈형 주방을 갖춘 ‘무오키’의 주방 인테리어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비스포크 인덕션은 깔끔한 화이트 컬러 상판과 인테리어에 맞춰 조작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을 화사하게 만들어 줘요.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고 세척이 쉬워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온종일 수백 번씩 프라이팬을 잡고 요리해야 하는 레스토랑에서 비스포크 인덕션은 튼튼함을 유지한다. 박무현 셰프는 “프라이팬이 부딪쳐도 스크래치 걱정 없이 견고하며, 요리 도중 화이트 상판에 소스가 묻어도 쇼트세란 글라스 소재*** 라 물 세척만으로 간단히 오염을 제거할 수 있어요.”라며 비스포크 인덕션을 높이 평가했다.

박 셰프는 “앞으로도 압도적인 성능과 취향에 꼭 맞는 디자인을 갖춘 비스포크 인덕션으로 무오키를 찾는 손님들에게 더욱 풍미 좋은 요리를 대접하겠습니다.”라며 비스포크와 함께 더욱 다채로워질 요리 세계를 전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