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호이어,포르쉐와 파트너십 기념해 ‘까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 공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2-05 09:32수정 2021-02-05 09:4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위스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는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두 브랜드는 모터스포츠와 레이싱이라는 공통의 DNA를 기반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레이싱 경기부터 제품 개발까지 전체적이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호이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한 첫 작업으로 브랜드의 대표 컬렉션 까레라의 특별 버전 ‘까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를 공개한다.

태그호이어에 따르면 까레라 포르쉐 스페셜 에디션은 까레라 호이어02 스포츠 크로노그래프 디자인에 기초하며, 컬렉션의 독특한 타키미터 베젤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포르쉐 본연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특징들을 함께 적용한다. 여기에 퍼포먼스와 품질, 그리고 혁신을 자랑하는 두 상징적인 브랜드의 유니버스를 강렬하고도 매끄럽게 조화시키고, 두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도 반영한다.

베젤에 새겨 넣은 ‘포르쉐’를 통해 스페셜 에디션의 정체성을 각인시켜주며, 포르쉐의 상징이자 태그호이어의 역사적인 모델들을 상기시켜주는 세 가지 컬러, 레드와 블랙, 그레이 컬러가 시계 전반에 반영했다. 아스팔트 디테일의 다이얼은 레이싱 서킷 위에서의 열정을 뜻하며, 아라빅 인덱스는 포르쉐 자동차의 대시보드를 떠오르게 하도록 했다.

주요기사
레이스 트랙(포르쉐)과 레이싱 드라이버들의 손목(태그호이어)에서 수십 년 간 발전을 거듭하며 같은 관심과 유사한 헤리티지를 쌓은 태그호이어와 포르쉐의 협력은 ‘시간은 절대 멈추지 않고, 우리 역시 멈추지 않는다’는 잭 호이어의 모토를 형상화하는 진정한 협력이 될 것이라고 양측은 의미를 부여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