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생명력을 그대로 담아… 피부 탄력충전 에센스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아모레퍼시픽

인삼은 탁월한 효능 덕분에 오래전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귀한 원료로 인정을 받아왔다. 특히 인삼은 건강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피부 안티에이징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자연에서 얻은 원료는 유효 성분 외에도 수천 가지가 넘는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돼 있어 원물 그대로 피부에 바를 경우 직접적인 효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동일한 원료라도 각 브랜드가 가진 전문적인 기술력이 제품의 효능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인삼과 같은 한방 원료는 가공 기술력의 차이가 매우 크다. 최근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인삼 유래 고효능 피부 안티에이징 진세노사이드(Compound K) 외에도 인삼 씨앗, 잎과 줄기에서 유래한 피부 개선 고효능 성분을 안정화한 주름 개선 기능성 에센스이다. 화장품 업계 최초 유상결정화 제어 공정을 통한 ‘신개념 자기회합형 에멀션 캡슐화 기술’을 적용한 인삼 기술력의 산실이다.

인삼의 활성뷰티사포닌 진세노믹스TM 담아

설화수는 몸속 대사과정을 과학 기술로 재현해냈다. 인삼 섭취 시 장내 미생물들의 대사 반응이 이뤄져 몸에 흡수되듯 설화수만의 독자적인 ‘바이오컨버전’ 기술로 인삼 효능이 피부에 가장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뿐 아니라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에서는 설화수만의 기술력으로 인삼 1000g에서 오직 1g만 추출 가능한 희귀 사포닌을 추출해 6000배 이상 고농축(진귀한 인삼 사포닌 CK 함량 비교)해 만든 ‘진세노믹스TM’라는 사포닌 결정체를 만들어냈다. 진세노믹스TM를 단순한 인삼 추출물이 아닌 활성뷰티사포닌이라 불러야 하는 이유다. 진세노믹스TM는 노화를 완화하고 피부를 활력 있게 되살려준다.

진세노믹스TM를 담아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자음생에센스’이다.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생명력을 농축한 진세노믹스TM로 피부 한 층 한 층 탄력을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마이크로 타기팅을 통해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자음생에센스, 글로벌 고객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2018년 첫 출시 이후 자음생에센스는 3년간 누적 판매량 70만 병을 기록하며 브랜드 대표 탄력 에센스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한국에서뿐 아니라 중국,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호응으로 이어지며 12개국에서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20년은 자음생에센스가 중국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은 해였다.

중국 내에서도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2020년 한 해 티몰에서 전년 대비 174%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동안 자음생에센스가 중국 화장품 총 판매 순위 7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설선물#아모레퍼시픽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