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스타일-보온성 동시에 살린 ‘엣지 다운’ 소재부터 설계-공법까지 기술 총집합

  • 동아일보

블랙야크
구스 다운 충전재-‘에어탱크’ 공법
엣지 다운 보온성 높이는 핵심 기술
고어텍스 2L 소재로 100% 방수-방풍

블랙야크 ‘엣지네오다운재킷'
블랙야크 ‘엣지네오다운재킷'
블랙야크가 출시한 ‘엣지 다운 시리즈’는 올겨울 주력 제품이자 스테디셀러다.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살릴 수 있도록 소재부터 설계, 공법까지 기민한 기술이 모두 적용됐다.

‘엣지 다운’은 2012년 첫선을 보인 이후 해마다 디자인과 기능성이 업그레이드되고 있으며, 올해는 남녀 공용의 야상 스타일 ‘엣지네오다운재킷’과 롱 버전의 ‘엣지롱다운재킷’, 여성미를 더한 ‘엣지레이디다운재킷’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가격은 60만∼80만 원대.

엣지 다운 보온성의 핵심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함께 재킷의 공기를 가둬 온기를 살리고 외부 냉기를 차단하는 블랙야크 자체 개발 에어탱크(AIR TANK) 공법이다. 또 고어텍스 2L 소재를 사용해 100% 방수와 우수한 방풍 기능을 발휘해 보온성을 더욱 높인다.

여기에 블랙야크와 LG전자 라이프테크 기술 구현을 위한 MOU의 첫 결과물로 선보이는 ‘블랙야크 엣지다운 X LG 트롬 스타일러 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NFC(근거리무선통신)가 내장된 다운재킷을 스마트폰에 접촉시키면 LG전자의 ‘스마트 씽큐’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트롬 스타일러에는 ‘블랙야크 패딩관리코스’가 다운로드된다.

이 코스는 분당 최대 200회 움직이는 ‘무빙행어’로 옷의 먼지를 깔끔히 털어주고 순수한 물로 만든 ‘트루스팀’으로 옷에 밴 냄새와 구김을 없애 세탁이 어려운 다운재킷을 편리하게 관리하며 입을 수 있다. 블랙야크는 소비자들이 직접 스마트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국 150여 개 매장에 LG 트롬 스타일러를 설치했다.

상품기획부 박정훈 이사는 “엣지 다운 시리즈는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살려 입을 수 있도록 소재부터 설계, 공법까지 기민한 기술들이 총집합돼 올겨울 다운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다소 어려웠던 다운 재킷의 관리까지 편리하게 돕는 LG 트롬 스타일러 서비스로 사후 관리까지 스마트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엣지 다운#블랙야크#mou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