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로 자리 잡은 스모키 메이크업를 무작정 따라 그리기 전에 자신의 눈 모양에 맞는 아이라인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정수씨가 꼼꼼히 알려주는 초보자를 위한 스모키 메이크업 테크닉과 눈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초간단 스모키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아본다. 초보자편 기본기 익히는 스모키 아이메이크업
베이스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얇게 펴 바른 뒤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그려 원하는 모양의 눈매를 그린다. 최대한 점막에 가깝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
라인이 잘 번지는 경우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한번 덧대어 그리면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덧발라 아이라인을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다크브라운이나 그레이 등 짙은 아이섀도에 크림을 섞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한다. 아이섀도와 크림을 섞으면 가루가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발색력을 높일 수 있다.
뷰러로 눈썹을 올린 뒤 블랙 마스카라로 마무리하면 스모키 아이메이크업 완성! 눈썹을 그레이 섀도로 자연스럽게 그리되 피부톤은 깨끗하게 표현해 눈에만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입술은 연한 핑크나 누드톤으로 내추럴하게 연출한다. 실전편 눈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스모키 메이크업
Case 1. 쌍꺼풀이 있는 긴 눈이라면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눈매를 따라 아이라인을 그려 깊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 뒤 컬러풀한 아이섀도를 눈 앞머리에 살짝 발라 눈물 효과를 준다.
Case 2. 쌍꺼풀이 두껍다면 매끈하고 끝이 잘 빠진 아이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눈초리를 길게 빼 올려 그린 뒤 펄감이 있는 아이라이너 펜슬로 언더라인을 그리면 글래머러스한 느낌의 스모키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Case 3. 쌍꺼풀이 없는 긴 눈매라면 펄감이 없는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얇게 펴 바른 뒤 아이라인 가운데 부분은 두껍게 앞부분과 눈초리 부분은 얇게 빼 그리면 동그란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Case 4. 쌍꺼풀이 없는 동그란 눈이라면 눈의 앞부분과 눈초리 부분을 길고 얇게 빼 그리면 눈매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초리 끝의 삼각형 부분에 아이라인을 꼼꼼히 채워 그리면 그윽하고 긴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2010 F/W 업그레이드 신상 아이라이너 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