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이다해 ‘주유린 머리’

  • 입력 2006년 1월 27일 03시 15분


코멘트
드라마 ‘마이걸’에서 ‘주유린 머리’로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인 탤런트 이다해. 사진 제공 SBS
드라마 ‘마이걸’에서 ‘주유린 머리’로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인 탤런트 이다해. 사진 제공 SBS
신인 배우 ‘이준기’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영화 ‘왕의 남자’에서 여성적 이미지를 풍기는 남자 광대로 출연한 이준기가 검색어 순위 1위로 올라섰다. 이준기의 매력 포인트는 ‘꽃미남’이나 ‘메트로섹슈얼’이 아니다. 꽃미남과 메트로섹슈얼이 도회적인 남성상을 반영한 데 비해 이준기는 더 여성적 분위기를 발산한다는 게 누리꾼(네티즌)들의 평가다.

2위는 ‘설 연휴 영화’. 연휴가 짧아 귀성을 포기한 누리꾼들이 TV나 영화를 보기 위해 방송 프로그램 편성표와 영화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있다.

‘주유린 머리’(3위)는 SBS 드라마 ‘마이걸’에서 ‘주유린’ 역을 맡은 탤런트 이다해의 헤어 스타일. 머리를 돌돌 말아 한쪽으로 치우치게 올렸는데, ‘주유린 머리’를 만드는 방법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낯선 증권 용어인 ‘서킷 브레이커’가 4위를 차지했다. 서킷 브레이커란 주가가 급등락할 때 매매를 일시 정지시키는 제도로 주가지수가 전일에 비해 10% 차이가 나는 상태가 1분 이상 지속되는 경우 발동한다. 월요일 코스닥시장에서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됐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이준기
2설 연휴 영화
3주유린 머리
4서킷 브레이커
5꺾기 번호판
65000원권
7에릭
8다빈치 코드
9안영학
10홀리데이

5위는 ‘꺾기 번호판’. 주행 속도가 빨라지면 안쪽으로 꺾여 과속 단속 카메라를 피할 수 있는 자동차 번호판을 단속한다는 뉴스가 나왔다.

올해 초 새로 발행된 ‘5000원권’이 6위. 이를 세뱃돈으로 사용하기 위해 검색해 보는 누리꾼도 많았다.

가수 겸 탤런트 ‘에릭’(7위)이 MBC 드라마 ‘늑대’ 촬영 중 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에 열성 팬들이 검색 횟수를 높였다. 8위는 ‘다빈치 코드’. 빅히트한 이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져 프랑스 칸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9위는 ‘안영학’. 북한 축구대표팀 출신으로 23일 국내 프로축구팀인 부산 아이파크에 입단했다. 10위는 영화 ‘홀리데이’. 1988년 탈옥수 지강헌 사건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다룬 영화로 배급사와 제작사의 갈등 때문에 CGV에서 개봉 4일 만에 조기 종영을 했다가 재상영이 결정됐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