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프라임 러브’ 외

입력 2005-12-09 02:58수정 2009-10-08 16:3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라임 러브

개봉 12월 8일 감독 벤 영거 주연 우마 서먼, 메릴 스트립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9년간의 결혼생활을 막 끝낸 라피는 14세 연하남과 사랑에 빠진다.

20자 평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쭉쭉빵빵 우마 서먼에게만.(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라피의 심리상담사인 리사가 라피의 애인이 자신의 아들임을 알게 되는 순간.

◆브로큰 플라워

개봉 12월 8일 감독 짐 자무시 주연 빌 머레이, 샤론 스톤, 제시카 랭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외로운 중년남자 ‘돈’은 자신에게 19세 된 아들이 있다는 의문의 편지를 받는다.

20자 평 거장이 꿰뚫은 삶에 대한 통찰력, 그 무심함과 허탈함.(황영미)

이 장면: ‘돈’이 자신의 아들인 줄 알았던 청년과 헤어지는 마지막 장면.

◆굿 우먼

개봉 12월 8일 감독 마이크 베이커 주연 헬렌 헌트, 스칼렛 조핸슨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내용 도발적인 얼린 부인과 그보다 젊지만 삶에 안주해온 여인 메그를 둘러싼 로맨스.

20자 평 예나 지금이나 ‘굿 우먼’보다는 매력적 여성을 선호하긴 마찬가지?(황영미)

이 장면: 얼린 부인이 메그에게 비밀을 말해주려다가 참는 순간. 둘 사이엔 숨은 인연이….

◆도쿄 데카당스

개봉 12월 2일 감독 무라카미 류 주연 니카이도 미호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SM(가학 피학) 클럽에서 일하는 아이는 사랑 없이 섹슈얼 판타지에 매달리는 사람들과 마주친다.

20자 평 당신의 내면적 욕망에 따라 변태와 일탈은 구분된다.(강유정)

이 장면: “자랑스럽지 못한 돈을 번 사람들은 불안해서 마조히스트가 되죠.”-가학과 피학적 성(性)을 통해 세상을 읽어내다.

◆저스트 라이크 헤븐

개봉 12월 1일 감독 마크 워터스 주연 리즈 위더스푼, 마크 러펄로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5세 내용 데이비드와 여자 유령 엘리자베스는 한 아파트를 놓고 서로 자기 것이라며 다툰다.

20자 평 여전히 유효한 할리우드 단골 메뉴-사랑과 영혼.(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구천을 떠돌던 엘리자베스의 영혼이 다시 육체와 만나는 순간.

◆해리포터와 불의 잔

개봉 12월 1일 감독 마이크 뉴웰 주연 대니얼 래드클리프, 엠마 잡슨, 루퍼트 그린트 장르 판타지 등급 12세 내용 14세인 해리는 17세 이상만 참가할 수 있는 트리위자드 대회에 나가야 한다.

20자 평 ‘조금 더 성숙하고, 그만큼 어두워진 스릴러’.(김봉석)

이 장면: 해리가 부모를 죽인 원수인 볼드모트와 정면으로 맞서는 장면.

◆6월의 일기

개봉 12월 1일 감독 임경수 주연 문정혁 신은경 김윤진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내용 강력계 형사인 자영과 동욱은 한 중학생의 일기 그대로 발생한 살인사건을 수사한다.

20자 평 클리세(상투성) 속에서도 빛나는 김윤진.(강유정)

이 장면: ‘6월의 일기’의 마지막 조각이 발견되는 순간-‘왕따’의 슬픈 종착역.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