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번주 새로나온 책

  • 입력 2002년 9월 13일 19시 36분


▼인문사회▼

▽젠더 연구

크리스티나 폰 브라운 외 엮음 탁선미 외 옮김 나남출판

현대 학문 영역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가고 있는 젠더(Gender)의 개념과 연구성과를 경제학, 법학, 농학, 철학, 미술사학 등 다양한 방면의 관점에서 정리했다. 2만4000원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철학의 역사

브라이언 매기 지음 박은미 옮김 시공사

400여 개의 원색 그림과 사진을 이용해 입체적으로 엮은 서양철학의 역사.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20세기까지 문화사적 지식과 함께 철학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1만8000원

▽실천이성비판

임마누엘 칸트 지음 백종현 옮김 아카넷

독일 철학자 칸트의 3대 비판서 중 하나인 ‘실천이성비판’의 새로운 완역본. 최근까지 국내의 관련 연구성과와 현대 국어의 어감을 반영했다. 2만5000원

▽김옥균

이종호 지음 일지사

개화기의 정치가이자 혁명가였던 김옥균 관련 연구성과를 정리해서 새롭게 쓴 평전. 김옥균의 주요 연보와 참고자료를 부록으로 실었다. 8000원

▽문화예술경영-이론과 실제

하계훈 외 지음 생각의 나무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와 실무자 24명이 박물관·미술관 경영, 공연예술경영, 문화예술정책 등 대해 내놓은 구체적 체계적인 제안의 글을 모았다. 2만원

▽아내의 방

귀유광 지음 박경란 옮김 태학사

중국 명대(明代) 최고의 문장가 중 하나로 꼽히는 귀유광(歸有光)의 산문집. 주변 인물과 일상에 관한 글을 통해 평범한 생활인으로서의 귀유광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6000원

▽조선 후기 소송 연구

조윤선 지음 국학자료원

조선 시대의 소송을 주제로 삼은 연구서. 조선후기의 토지와 노비에 관한 소송 사례들을 통해 조선후기의 소송법 정비과정과 소송을 통해 볼 수 있는 법의식, 법치 시스템을 규명했다. 1만7000원.

▽무학대사 지리전도서

이두환 지음 지선당

조선조 500년을 통해 풍수계를 거의 지배해 오다시피 한 무학대사의 정음정양론을 일평생 풍수지리 연구에 정진해 온 영산 정관도씨가 해설한 책으로 풍수지리 연구가들에게 참고가 될 만 한 책. 3만원.

▽중국 전통극의 이해

신지영 지음 범우사

중국 전통극의 발달사와 예술 특성을 쓴 책. 시대흐름에 따라 시대를 대표하는 여러 종류의 전통극을 쉽고 자세하게 소개하고 중국 희곡과 초창기 영화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정리했다. 1만 2000원.

▼경제경영▼

▽성공하는 조직은 원칙을 중시한다

에릭 알렌바우 지음 다리미디어

성공을 향해 조직을 어떻게 관리하고 위기를 극복했는지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1만2800원.

▽중국 비즈니스,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라

유아사 마코토 지음 가야넷

우리보다 먼저 중국시장에 진출한 일본 기업들의 생생한 체험담을 통해 앞으로 중국에서 사업을 하려는 사람이나 장기적인 관계를 맺고자 하는 사람에게 중국의 새롭고 놀라운 이면을 일깨워준다. 9000원.

▽세일즈의 법칙:프로도 빠지는 세일즈 함정 24

스테판 쉬프만 지음 청년정신

세일즈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접한 사례와 정보를 바탕으로 24가지 세일즈 함정을 밝힌 책. 이러한 함정에 빠지지 않고 성공적인 세일즈 활동을 펴나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9000원.

▽Mr.Sony 기획의 비밀 소니 스타일을 훔쳐라

구로키 야스오 지음 홍익출판사

소니에서 30년 이상 기획업무를 총괄한 저자가 알려주는 기획의 노하우. 소비자 트렌드의 급속한 변화 가운데에서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던 소니 기획력의 핵심을 소개한다. 8500원.

▽열정과 몰입의 방법

케네스 토마스 지음 지식공작소

지금까지의 외적 동기 모델로 대표되는 기존의 경영학을 뒤엎고 인간의 감정을 중요한 경영 대상으로 다루고 있다. 1만원.

▼문학 예술▼

▽영화 속 문학이야기

문학과 영상학회 엮음 동인

국문학, 셰익스피어, 영미희곡, 영미소설과 영화와의 관계를 설명한 책. 문학과 영상의 만남에 대해 조명했다. 1만3000원.

▽뻬쩨르부르그 이야기

고골 지음 민음사

러시아 근대 문학의 선구자 니꼴라이 바실리예비치 고골의 소설집. 제정 러시아의 수도 뻬쩨르부르그를 배경으로 쓴 고골의 단편을 모았다. 8000원.

▽역사를 추적하는 조선문인 기행

허시명 지음 오늘의책

조선 시대 문인들이 자취를 좇았다. 그들의 행적과 심상을 살펴볼 수 있는 현장 답사기. 1만2000원.

▽효웅 오다 노부나가(전3권)

아베 류타로 지음 자음과모음

전국시대 일본을 평정하고 근세의 기틀을 마련했던 오다 노부나가(織田信長)의 일대기를 그린 역사소설. 각권 8000원.

▼실용기타▼

▽강한 아이로 키우는 네덜란드식 자녀 교육

김은정 지음 대산출판사

히딩크식 용병술을 자녀 교육에 접목시킨 책. 히딩크식 자녀 교육법과 네덜란드의 실용적인 교육법 따라잡기로 구성됐다. 8000원.

▽세계화 시대의 세계지리 읽기

옥한석 외 지음 한울

자본주의 경제의 세계화와 세계문화의 지역적 다양성이라는 관점을 통해 세계 각 지역을 소개했다. 1만2000원.

▽노벨상, 그 100년의 역사

아그네타 발린 레비노비츠 외 엮음 가람기획

알프레드 노벨의 생애, 노벨재단의 역사, 수상자의 추천 및 선정과정에 대한 정보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제공한다. 1만5000원.

▽수학은 아름다워 1

육인선 외 지음 동녘

수학사의 굵직굵직한 발견과 관련된 흥미진진한 이야기. 현직 교사들이 교단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했다. 7700원.

▽우표 속의 수학

로빈 윌슨 지음 한승

수학의 발달사를 우표를 통해 풀어낸 책. 우표 속에는 인류 초기의 손가락 셈에서부터 현대의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가 담겨 있다. 1만5000원.

▽내 가슴에 달이 들어

이주향 지음 문예당

현대사회가 직면한 각종 무거운 화두를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풀어낸 철학 에세이. 저자는 수원대 철학교수로 재직하면서 방송강의 등을 통해 철학을 쉽게 전달하기 위한 활동을 해왔다. 98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