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번주 새로나온 책

  • 입력 2002년 9월 6일 19시 02분


▼인문 사회▼

▽고양이 잡는 쥐의 인생철학

조정옥 지음 철학과현실사

만화영화 시리즈 ‘톰과 제리’의 독창적 발상과 신선한 영감을 철학하는 태도와 연결시켰다. ‘톰과 제리’에 대한 영화적, 영화 철학적, 인생 철학적 분석. 8000원.

▽명산론(明山論)

채성우 지음 김두규 옮김 비봉출판사

중국 송나라의 유학자가 지은 책으로 조선시대의 국가 공인 ‘지관(地官)’ 선발 시험 과목의 교과서. 조선시대의 4대 풍수서 중 하나다. 1만2000원

▽유고(1872년 여름∼1874년 말)

프리드리히 니체 지음 이상엽 옮김 책세상

니체의 소논문인 ‘그리스 비극 시대의 철학’과 ‘비도덕적 의미에서의 진리와 거짓에 관하여’ 및 저서인 ‘반시대적 고찰’을 위한 사유 흔적을 담고 있어 그의 초기사상을 엿볼 수 있다. 2만2000원

▽부도지(符都誌)

박제상 지음 윤치원 편저 대원출판

신라의 박제상(朴堤上·363∼419?)이 지었다고 전해지는 고대의 신화 역사서. 태초에서 ‘부도’라는 도시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과 그 전통의 소멸 과정을 다뤘다. 2만5000원

▽문명의 대화

세예드 모함마드 하타미 지음 이희수 옮김 지식여행

이슬람권의 한 중심축이자 아랍의 패권국 중 하나인 이란의 현직 대통령이 제시하는 문명 화해의 메시지. 이란의 국제적 고립을 앞서서 깨뜨리며 인류의 대화를 제안한다. 1만3000원

▼경제 경영▼

▽성공한 사장들이 말하는 나의 사업이야기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엮음 매일경제신문사

창업의 어려움을 딛고 사업가 정신과 투지로 기업을 일으킨 우리 시대의 경영인 10명의 생생한 육성을 담았다. 1만원.

▽디지털 경제와 금융기관의 버추얼경영

이충열 외 지음 FKI

최근 대두되는 디지털경제의 특성과 이를 전자금융의 발전과 연결해 설명했다. 또 금융시장과 금융기관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1만2000원.

▽패자 부활의 경영학

요네쿠라 세이치로 외 지음 동아일보사

큰 성공 직전에 도산한 경험을 지닌 벤처사업가 이타쿠라 유이치로와 대학에서 벤처 경영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요네쿠라 세이치로가 만나 벤처기업 성공에의 노하우를 들려준다. 8500원.

▽잘나가는 기업, 남다른 경영

데이비드 클루터벅 지음 시대의창

형식을 파괴하고 상식을 뛰어넘는 경영자들의 기발한 경영전략과 인재관리의 사례를 소개한다. 싸워야 할 것은 경쟁업체가 아니라 무사안일의 평범함이라고 말한다. 1만3000원.

▽회계 따라잡기

이병권 지음 새로운제안

중요한 것은 회계지식이 아니라 회계적인 마인드의 구축이다. 회계를 알아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고, 회계기초를 튼튼히 다진 뒤 본격적으로 회계 따라잡기에 나선다. 1만원.

▼문학 예술▼

▽문학의 숲과 나무

김종회 지음 민음사

근대 이후 한국문학의 통시적인 근대성 문제를 거시적으로 조망하고 미시적으로 개별 작품의 질서에 주목했다. 1만2000원.

▽첫 소설

마자린 팽조 지음 문학동네

미테랑 전 프랑스 대통령의 ‘숨겨둔 딸’로 알려졌던 마자린 팽조의 데뷔작. 파리 젊은이들의 사랑과 방황, 갈등을 풋풋하면서도 엄숙하고 재미있게 그린 소설. 8800원.

▽시처럼 살고 싶다

강연호 외 지음 시공사

흐린 날에서 맑은 날까지, 영혼을 울리는 아름다운 시 산책. 특별한 하루를 위한 50편의 시를 함께 엮었다. 7000원.

▽연애편지

이용범 지음 바움

사회적으로 금기된 관계를 넘어선 남녀의 사랑을 편지 형식의 독백체로 아름답게 그린 소설. 8000원.

▽회화란 무엇인가

줄리언 벨 지음 한길아트

역사적으로 인간이 만든 이미지, 특히 회화라고 부르는 이미지가 어떻게 이해돼 왔는지 살폈다. 2만원.

▼실용 기타▼

▽아이보다 더 아픈 엄마들

신의진 지음 중앙M&B

연세대 의대 소아정신과 교수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저자는 경험을 통해 아픈 엄마들이 갖고 있는 ‘좋은 엄마 콤플렉스’의 문제점을 낱낱이 파헤치고 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8000원.

▽소유와의 이별

하이데마리 슈베르머 지음 여성신문사

다 버리기로 작정한 독일여성 슈베르머의 이야기. 96년 5월 갖고 있던 가구와 집, 심리상담실을 버리고 의료보험을 해약한 뒤 지금까지 여행객들의 숙소에서 살고 있다. 8000원.

▽위대한 스캔들

모니카 부셰이 지음 예담

클레오 파트라부터 카미유 클로델, 잉게보르크 바흐만 등 문화 예술 등의 분야에서 역사상 큰 업적을 남긴 여성들의 허락받지 못한 사랑이야기. 7800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붕

나울시 지음 휴먼미디어

‘이솝우화’의 메시지와 내용을 뒤집은 역설 우화집. 11편의 사람 이야기와 19편의 동물 이야기로 구성됐다. 69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