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카드사 “女心을 잡아라”

  • 입력 2002년 8월 27일 17시 19분


‘여심(女心)을 잡아라.’

여정전용 신용카드 시장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여성 고객을 잡는 것이 카드사의 제일 과제로 떠오른 상황이다.

여성전용카드의 원조 격인 LG레이디카드나 국민이퀸즈카드 외에 최근 현대카드와 외환카드가 잇따라 여성전용카드를 내놓으며 경쟁이 보다 치열해졌다.

▽현대카드〓현대카드는 19일 여성만을 위한 ‘여우카드’를 선보였다. 고객 취향에 따라 혜택을 고를 수 있도록 ‘여우 와우(wow)카드’ ‘여우 위즈(wiz)카드’ ‘여우 화이트(white)카드’ 등 모두 세 종류가 나왔다.

백화점 및 할인점 무이자 할부, 인기 외식업체 할인, 유명 뷰티숍 할인, 여성 암보험 무료 가입, 영화 관람료 할인, 놀이공원 무료입장 등 여성들에게 필요한 공통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3개월 동안 매월 20만원 이상 카드를 쓰면 각종 여성용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월 1회 피부관리 마사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성이 걸리기 쉬운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보험도 무료 가입해준다.

오후 7시∼오전 3시 여우카드 회원을 위해 지정된 콜택시를 이용하면 이 시간대에 일어나는 교통사고를 보상해주는 ‘여우캡 서비스’도 운영한다.

▽외환카드〓올해 7월부터 여성고객을 위한 ‘아이닷미즈(i.miz)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까르푸 등 대형할인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연회비를 다 낸 카드 고객이 얼굴에 1㎝ 이상 상처를 입으면 1000만원 안에서 치료비 및 성형수술비를 보장하는 성형보험에 가입해준다. 카드사가 지정한 유명 미용업체에서 머리를 할 경우 10∼20% 할인 혜택을 받는다.

롯데월드 서울랜드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자유이용권은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CGV 및 메가박스, 씨네하우스에서 본인에 한해 영화 관람료가 2000원 할인된다. 지정된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면 수술비 10% 할인. 외환카드의 ‘예스 투어’ 여행상품은 3%, LG정유와 타이거오일에서 기름을 넣으면 ℓ당 40원이 할인된다. 현대정유에서는 ℓ당 50원씩 포인트가 적립된다.

▽LG카드〓LG레이디카드는 여성 전용카드의 원조. 주요 백화점 무이자 할부, 토털웨딩서비스 할인, 성형보험 무료가입, 미용실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다이어트센터 할인 및 무료 이용 등 각종 이벤트도 수시로 제공한다. 롯데월드 등 전국 15개 유명 놀이공원 입장도 무료 혹은 할인 혜택을 받는다.

다양한 결혼 관련 서비스가 LG레이디카드의 장점. 범한여행의 허니문 여행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면 5% 할인 및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는다. 프리마호텔, 홀리데이인서울, 소피텔앰배서더에서 결혼식을 올리면 피로연 가격이 5% 할인된다. 조은이한복과 전주한과에서 결혼 및 폐백 관련한 모든 품목을 10% 싸게 살 수 있다. 백지애웨딩아트, 지앤비웨딩에서는 웨딩드레스를 20∼30% 싸게 빌려준다.

또 LG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LG 플러스 쿠폰 서비스’를 모든 회원에게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가맹점에서 할인 대상 물건을 고른 뒤 결제를 LG카드로 하면 별도로 종이 쿠폰을 내지 않아도 100∼4000원 할인 혜택을 받는다.

▽국민카드〓2000년 4월 선보인 여성전용 이퀸즈(e-Queens)카드는 7월말 현재 회원이 190만명에 이른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매달 추첨을 통해 여성회원에게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 일종의 ‘여성을 위한 복권 서비스’인 셈.

매달 2800명에게 1억원(1등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현금서비스 이용 회원 가운데 20명을 뽑아 라식 및 성형수술 지원금 100만원을 준다.

전국 모든 백화점과 할인점, 의류점, 제화점, 피부미용 및 레포츠점, 전자양판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또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부에게 1500만원의 긴급 혼수자금을 지원한다. 현대정유에서 기름을 넣으면 ℓ당 30원이 할인된다.

이완배기자 roryrery@donga.com

여성전용카드 주요 서비스
카드서비스
현대
여우카드
-3개월 카드이용금액이 매월 20만원 이상이면 여성용품 위스퍼 무료 제공
-스타벅스 전 매장 10% 할인
-현금서비스 이용 후 5일 안에 갚으면 12월까지 수수료 면제
외환
아이닷미즈카드
-설악워터피아 20∼50%, 대천 한화콘도 머드팩 33% 할인
-새리미용실 20%, 제오헤어 20%, 가이헤어 30%, 미인미성 20%,
아로마필 10% 등 유명 미용실 할인
-6개월 이상 자스민 향기가 나는 첨단 소재 카드 발급
LG
레이디카드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전점 2∼3개월 무이자할부.
-후불식 교통카드 기능 추가
-LG문화-레이디카드 회원은 중앙시네마 스카라 뤼미에르 등 전국 60개 영화관에서 1000∼5000원 관람료 할인
국민
이퀸즈카드
-결혼정보업체 피어리 듀오에 정회원으로 가입하면 회비 10% 할인
-카드 명세서에 지역별, 계층별로 회원에 필요한 각종 할인행사 등 정보제공
-해외여행상품 이용시 3% 할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