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우리집 마당에는 두 개의 연못이 있다 外

  • 입력 2000년 12월 29일 18시 53분


△우리집 마당에는 두 개의 연못이 있다

김용섭 외 지음 늘봄

‘월간 에세이’을 통해 등단한 에세이스트 16명의 수상작품과 심사평을 모은 등단 에세이집. 신학박사, 남극기지 대장, 스님, 정보통신회사 CEO 등다양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의 진솔한 생활 속 고백.

△촛불 속의 풍경

이대일 지음 백산서당

“늙어감을 고마워하기 위해서는 편벽된 마음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다.” 디자인학과 교수가 생활 속의 다채로운 단상을 담아낸 수상집.

△루이스 부뉴엘의 은밀한 매력

문화학교서울 지음 문화학교서울

스페인이 낳은 최고의 영화감독이자 기묘한 상상력으로 관객을 매료시킨 거장 부뉴엘. 논리적 질서보다 이미지와 모호한 관념을 중시했다. 부뉴엘에 관한 분석보다는 ‘몇 가지 시선’을 모은 책.

△기억 속으로 걷기

니콜라스 스파크스 지음 문학동네

고등학교 졸업반인 카터는 착하고 신앙심깊은 소녀 제이미에게 댄스파티에 함께 가자고 청한다. 제이미는 ‘나를 사랑하지 않겠다고 약속해줘’라고 말하는데…. ‘사랑은 신의 계획’이라고 들려주는 로맨스 소설.

△중국문학이론의 세계

김원중 지음 을유문화사

중국 문학과 철학 사이에는 근대적인 학문 분류 체계가 그어놓은 경계선으로는 구분하기 힘든 면이 있다고 주장.중국 문학의 철학적 배경을 논증하고 중국문학사에 끼친 언어적 자연적 영향도 고찰.

△권력과 여인

이정식 지음 돋움

1부에서는 양귀비에서 린다 김까지 역사적 격변과 대사건 뒤에 있는 여인의 모습을 조명하고. 2부에서는 서태후 대처 등 권력의 정상에 올랐던 여성들의 숨은 면모를 추적.

△디지털시대 지식재산이 벤처다

지적재산권법연구회 엮음 전자신문사

전자상거래의 화두로 떠오른 비즈니스모델특허, 도메인네임, MP3와 음악저작권 등 최근 이슈화된 각 분야의 지적재산권 이론과 실무 사례를 폭넓게 수록. 분쟁에 대비한 해결책도 제시.

△세계를 바꾸는 파업

장석준 김덕련 지음 이후

파업의 원동력은 무엇인가, 파업은 어떤 메커니즘을 통해 일어나고 소멸하는가,파업은 어떤 방법으로 세계를 변화시키는가? 파업이라는 창을 통해 근현대사를 돌아보면서 미래를 탐구.

△황제를 위한 물고기 한 마리

카르스텐 페터 티데 지음 푸른나무

성서 속의 예수와 구전되는 이야기 속의 예수, 베드로 가야바 바울 등 신약성서 속의 인물 등에 대한 여러 사료를 비교하며 초기 기독교의 성장 전략을 탐구.

△세계연구 I, 2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엮음 오름

전세계 191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종합적인 인문사회 정보를 사전식으로 수록. 국제이해교육 현장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비즈니스의 달인 붓다

게셰 마이클 로치 지음 중앙M&B

티베트 불교에 귀의한 미국인 스님의 경영법. 스승의 권유로 돈을 벌기 시작했다. 그는 사업체를 17년 동안 연 1억 달러가 넘는 판매고를 올린 대기업체로 성장시켰다. ‘마음을 비우고 부를 나누는’ 경영법 소개.

△이벤트보다 돈버는 장사는 없다

히라노 시게오미 외 지음 다미원

지역 발전의 유력한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이벤트의 전략 모음집. 프로듀서의 역할, 마케팅으로서의 이벤트 성격, 장소 선정과 조건 등 상세한 실용정보를 소개.

△4세대 혁신

윌리엄 밀러 외 지음 모색

R&D (연구 개발)의 새로운 차원을 모색. 비연속적 혁신을 통한 가치 세대교체의 실례를 모토롤라, 휴렛 패커드, 인텔 등 해당산업을 주도하는 주요기업의 성공사례로 검증.

△웹강령 95

데이비드 와인버거 외 지음 세종서적

“기존의 비즈니스 방식은 끝났다.”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온라인에 그대로 적용하면 성공은 없다고 경고한 뒤 인터넷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95개 강령을 제시.

△사람과 사람 사이에 있는 것

이상렬 지음 진명출판사

전신마비 장애로 인해 입으로 그림을 그리는 구족화가이자 시인인 저자의 에세이집. 역경을 헤쳐나간 저자의 넉넉한 삶이 투명하게 그려져 있다. 진명출판사 7000원.

△황규선의 아름다운 식탁

황규선 지음 중앙M&B

테이블 코디네이터가 제안하는 멋있고 맛있는 식탁 연출. 100여가지의 아이디어 음식 요리법과 계절별 테마별 테이블 세팅 방법을 소개.

△이미지를 잡아야 세계를 잡는다

국정홍보처

외국인의 눈에 비친 한국의 이미지 실태 보고서. 한국전쟁 태권도 축구 국제행사 개고기식용 대기업 분단국가 등이 대표적인 이미지로 밝혀졌다.

△국보가 된 막사발

신봉승 지음 삶과꿈

역사드라마 작가인 저자의 역사에세이. 역사드라마를 쓰면서 느낀 점과 역사의 뒷얘기를 통해 우리 역사의 소중함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운 옛사람을 찾아서

정희일 지음 성하출판

역사적 인물의 흔적이 남아있는 유적을 돌아보고 엮은 역사인물 기행서. 마의태자와 문경새재, 김만중과 남해금산, 정여립과 마이산, 정조와 수원화성 등.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