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진희의 스케치북」-「삐노키오의 모험」

입력 1998-07-13 19:18수정 2009-09-25 07:4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희의 스케치북(김혜리 지음·강효숙 그림)

국내 입양아의 현실을 다룬 이색적인 장편동화. 어린이 책으로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깔끔한 문장과 아기자기한 심리 묘사 속에 잘 녹여냈다는 평. 사랑의 힘과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고아원의 소문난 싸움대장 진희는 미운 일곱 살. 툭하면 사내아이들과 싸움을 벌여 고아원 선생님들에게 꾸중을 듣는다. 그런 진희에게도 친구는 있다. 고아원에서 허드렛일을 하는 꼬부랑아저씨. 진희에게 그림을 그리라며 스케치북을 선물한다.

그 스케치북이 한 장, 한 장 예쁜 그림으로 채워지던 어느날, 고아원에 나타난 안경 쓴 아줌마. 진희는 스케치북에 아줌마의 모습을 담았다가 그게 눈에 띄는 바람에 그 집으로 입양이 되는데…. 산하. 6,000원.

★…삐노끼오의 모험(까를로 꼴로디 지음·김유대 그림)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나무 인형 삐노끼오.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디즈니의 만화영화 말고, 정작 삐노끼오를 책으로 읽어본 사람은 몇이나 될까.

이번 여름방학엔 그 원작동화를 만나보자.

아빠가 외투를 팔아 사준 책으로 인형극을 보러 가고, 선물로 받은 금화 다섯 냥을 고양이와 여우의 유혹에 넘어가 뺏기고…, 삐노끼오는 하는 일마다 ‘삐걱삐걱’한다. 말하는 귀뚜라미와 파란 머리 요정이 올바른 길로 이끌려 하지만 매번 나쁜 친구들의 꾐에 빠져든다.

그러다 마침내는 학교에 가는 날이 하루도 없고 날마다 놀기만 하는 ‘장난감 마을’에서 당나귀로 변하는데…. 전2권. 창작과비평사. 각권 6,000원.

〈이기우기자〉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