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대출정보등 PC로『척척』…「마이다스」서비스

입력 1997-03-26 20:34수정 2009-09-27 01: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강운기자] 『월복리신탁상품 가운데서는 한미은행 알뜰복리신탁이 실효수익률 연13.95%(2월말기준)로 최고입니다』

동아일보 인터넷 전자신문인 「마이다스 동아일보」가 각종 금융상품 선택의 기준이 될 「금융정보」를 개발, 25일부터 일반인들에게 무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금융상품만큼 고객이 직접 고르기가 까다로운 상품은 별로 없다. 특히 은행간 수신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겉보기에는 비슷한 상품이 한꺼번에 쏟아져나와 고객은 헷갈릴 수밖에 없다.

마이다스 동아일보는 이런 점에 착안,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개인용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각종 금융상품의 금리 배당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금융정보」를 개발했다.

금융정보에서는 금융상품이 은행계정과 신탁계정으로 구분된다. 각 계정별로 금융상품의 금리와 배당률을 분석한뒤 금리나 배당률이 높은 순서로 은행별 순위를 정해놓았다. 신탁상품의 배당률은 매달초 새로운 배당률로 대체될 예정이다. 금융정보는 점포현황, 당기순이익 및 부실여신현황 등 은행 경쟁력지표를 게재, 고객이 은행선택을 쉽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은행별 대출상품(주택자금 및 전세자금대출, 마이너스대출 카드론 등)과 송금수수료현황을 꼼꼼하게 실어 어떤 은행이 고객에게 가장 좋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지를 고객이 직접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이밖에 국내 경제 금융지표를 비롯, 은행가 소식 금융기사 모음 등 다채로운 정보가 제공되며 내용이 바뀔 때마다 즉시 새로운 자료로 채워진다.

인터넷 주소는 http://www.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