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울증약 100알” 아찔한 전화…소방관 한마디가 생명 구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는 지난 21일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의 ‘2025 글로벌 6K 마라톤 서울대회’에 참여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지원하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2025 글로벌 6K 마라톤 서울대회’는 아프리카 아이들…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제23회 행복 나눔 음악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2010년부터 강남구청과 협력해 매년 열리는 이 음악회는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를 보급하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방탄소년단 슈가(본명 민윤기)가 자폐스펙트럼장애 환자의 치료와 전문 치료센터 건립을 위해 50억 원을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23일 세브란스병원은 슈가와 함께 자폐스펙트럼장애 환자의 치료와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치료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세브란스병원은 이날 제중관 1층…

배우 이시영이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어린이병원 치료 환경 개선과 중입자 치료기 도입을 위한 것으로, 그는 한부모 가정·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이어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19일 ‘메르세데스-벤츠 올투게더’ 기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전국 34개 아동 및 청소년 사회복지기관에 총 2억5000만 원의 교육 지원금을 전달했다.이번 기금 전달식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마티아스 바이틀 의장, 이은정 위원, 사회복지법…

충북 괴산군 청천면 사담1리. 이 마을에는 오랫동안 주민들의 불편을 야기해 온 고민거리가 하나 있었다.마을 안쪽으로 진입하는 도로 폭이 2.3m 남짓에 불과해, 농기계나 대형 차량이 오가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커브가 심한 데다 담벼락에 차량이 부딪히는 일이 잦았고, 비가 오거나 밤이…

광동제약은 20일 여름 물놀이 시즌을 앞두고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와 함께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아동 약 60명을 대상으로 수중 안전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가정 보호가 어려운 아동들에게 해양 재난 및 사고 대비 안전지식과 생존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동…

종근당홀딩스는 20일 ‘2025 종근당 KIDS HOPERA(키즈 호페라)’ 공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전남대병원을 비롯해 분당서울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 등 전국 18개 병원과 특수학교에서 공연을 펼친다.‘종근당 KIDS HOPERA’는 문화예술 접촉 기회가 적은 어린이를 위해…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서울권역외상센터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의 이름을 기부 명예의 벽에 새길 예정이다. 기부 금액은 비공개다.

집에서 갑자기 쓰러져 뇌사상태가 된 60대 여성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2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5월 22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한인애 씨(65)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신장(양측)을 기증해 2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고 19일 밝혔다.지난달 12일 남편이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