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빗썸 사고’ 네이버·카카오에 불똥?…디지털자산 입법 길어질 듯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대규모 오지급 사고로 거래소 신뢰성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디지털자산 기본법(2단계 입법) 입법에 미칠 영향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준비 중인 국내 IT 기업들은 ‘빗썸발 악재’로 입법 논의가 지연될 가능성을 우려…
- 2026-0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대규모 오지급 사고로 거래소 신뢰성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디지털자산 기본법(2단계 입법) 입법에 미칠 영향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준비 중인 국내 IT 기업들은 ‘빗썸발 악재’로 입법 논의가 지연될 가능성을 우려…

GS건설은 허윤홍 대표가 2~5일 호주 멜버른시 지하철 터널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상황을 점검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고 9일 밝혔다. 허 대표가 방문한 현장은 2024년 GS건설이 수주한 ‘에스알엘(SRL) 지하철 터널 공사’ 현장이다. 허 대표는 현장이 위치한 빅토…

현대건설이 압구정3구역 재개발 프로젝트에 미국 건축설계사무소 RAMSA(Robert A.M. Stern Architects)와 모포시스(Morphosis)를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압구정3구역은 공사비 7조 원, 5175가구 규모로 압구정 재건축 중 최대 규모다. 업계에 따르면 2~3…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인한 ‘탈팡족’을 잡기 위해 네이버-컬리 동맹이 승부수를 던졌다. 그간 쿠팡이 대체되기 어려운 이유로 꼽히던 ‘로켓배송’을 잡기 위한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다.9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와 컬리가 운영하는 ‘컬리N마트’는 전날 오후 11시부터 당일 …

서울 주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설 차례상 차림에 필요한 주요 성수품 가격이 지난해보다 4% 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서울 시내 전통시장 16곳과 대형마트 8곳, 가락시장 가락몰 등 총 25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6년 설 차례상 차림 …

NH투자증권이 2025년 당기순이익 1조원 시대를 열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장 취임 이후 외형 확대보다 체질 개선과 수익 구조의 전면 개편에 방점을 찍은 결과라는 평가다.NH투자증권은 ‘4·3·2·1 법칙’이라는 전략으로 WM(자산관리) 4, IB(투자은행) 3, 운용 …

프랑스 하이엔드 와인 셀러 브랜드 유로까브(EuroCave)가 국내 최초의 빌트인 전용 와인셀러 라인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유로까브는 지난 6일 롯데하이마트 잠실 프리미엄 빌트인관에 유로까브 브랜드 존을 입점하고, 이를 기점으로 신규 라인업인 인스퍼레이션(Inspiration)의 …

설 연휴를 앞두고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의 배송 속도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주요 업체들이 쿠팡에 맞서 당일 배송 가능 시간을 확대하며 경쟁에 나선 가운데, 설 연휴 기간에도 정상 영업을 통해 새벽배송 수요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다.컬리는 주문 당일 자정 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홍콩 당국이 한국산 생굴 섭취 후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한국 모 업체 제품의 수입 및 유통을 전격 중단했다. 당국은 가열 섭취와 비누 손 씻기를 권고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OTT 서비스를 이용할 때 리모컨 없이 음성으로 작동할 수 있게 된다.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 전문업체 ㈜알로이스(대표 신정관)는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말로 영화나 콘텐츠를 찾고 재생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

메모리 반도체 공급난 심화가 중국 메모리 업계의 성장 기회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인공지능(AI)용 메모리 수요 폭증은 일반 메모리 시장 품귀로 전이되고 있는데, 그동안 내수 시장에 주력하던 중국 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9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글…

중국계 글로벌 가전·디스플레이 기업 TCL이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이탈리아 밀라노 도심에서 체험형 전시 공간을 열며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의 활동을 본격화했다.TCL은 6일(현지 시각) 밀라노 중앙역 앞 두카 달오스타 광장에서 ‘TCL 에델바이스 랜드’를 개장했…

삼성생명이 암과 주요 순환계질환 보장을 강화한 ‘삼성 더퍼스트 건강보험 S’를 개정해 내놓는다. 지난해 나온 이 상품은 가족이 함께 가입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가족 결합 할인’, 고객 건강 상태가 개선되면 보험료가 낮아지는 ‘무사고 고객 계약 전환’ 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타이거 반도체 TOP10’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이 5조 원을 넘겼다고 9일 밝혔다. 6일 기준 해당 ETF의 순자산은 5조3257억 원으로 국내 주식 테마형 ETF 중 가장 큰 규모다. 올해 들어 메모리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며 40% 가까운 수익률…

현대차그룹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다이나믹스는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시연하는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CES 2026 이후 처음 공개되는 아틀라스 영상이다.아틀라스는 기존에도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각각 선보인 적이 있…

대우건설은 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연결기준 매출 8조546억 원, 영업손실 815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10조5036억 원 대비 23.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4031억원 흑자에서 적자로 돌아섰다.사업부문별 연간 매출은 건축 5조5084억 원, 토목 1조…

수출이 반도체를 중심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반도체 가격 상승에 따른 ‘착시 효과’일 수 있다는 국책 연구원 분석이 나왔다. 반도체 수출 물량이 가격에 비해 제한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데다 반도체를 제외한 수출 실적이 악화했기 때문이다.9일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월 경제동향’…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동 일원에 현대건설이 짓고 유선홀딩스, 창연건설이 시행하는 ‘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이 6일 남구 야음장생포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및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주거단지를 지향하며,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

광동제약은 9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회장 이배근)와 함께 ‘울산광역시 아동행복위원회’(이하 울산아동행복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아동의 권익 보호와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협력하는 지역 기반 기구로 꾸려졌다.출범식은 협회 이배근 회장, 김…

보스턴다이나믹스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전신 제어 학습 단계를 마치고 본격적인 실전 투입을 위한 훈련 단계에 돌입했다.보스턴다이나믹스는 7일(현지시간)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수행하는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CES 이후 처음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