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강창민, 데뷔 후 첫 日 투어 성황…규현 깜짝 게스트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진행한 솔로 일본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며 현지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완성했다.최강창민은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도쿄 토요타 아레나에서 ‘창민 프롬 동방신기 콘서트 투어 더 퍼스트 다이닝’(CHANGMIN from 東方神起 CONCERT TOUR…
- 2025-1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진행한 솔로 일본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며 현지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완성했다.최강창민은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도쿄 토요타 아레나에서 ‘창민 프롬 동방신기 콘서트 투어 더 퍼스트 다이닝’(CHANGMIN from 東方神起 CONCERT TOUR…

사람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최대 23번 방귀를 뀐다. 하지만 모든 방귀가 같은 것은 아니다. 여성의 방귀가 남성보다 더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데, 과학적인 이유가 있다. 뉴욕포스트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방귀의 왕’(King of Farts)으로 알려진 위장병학자 마이클 레빗 박사는 1…
![물줄기 확 세진다…샤워기 30분만에 복원하는 방법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8/132919854.3.jpg)
샤워기 물줄기가 약해지거나 한쪽으로 삐져나오는 현상은 단순한 고장이 아니라, 헤드와 호스 내부에 물때·석회질·곰팡이가 쌓였다는 신호일 수 있다. 위생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세균이 물줄기를 따라 피부와 호흡기로 유입될 가능성이 커 주기적 청소가 필수적이다. 특히 구연산을 활용하…

나나가 9세 아동 성폭행범에게 징역 8년이 선고된 사건에 분노를 표했다. 최근 흉기 침입 피해 후 회복 중인 그는 사회 이슈에 대한 소신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개그우먼 박미선이 유방암 치료 과정에서 세 차례 삭발한 이유와 변화를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했다. 2차 항암을 앞두고 처음 머리를 자른 뒤 탈모가 빠르게 진행되며 두 번 더 정리를 선택한 과정이 담담한 심경과 함께 전해졌다.

‘21세기 최고의 팝 아이콘’으로 통하는 미국의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정규 12집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로 미국 빌보드 메인앨범 차트 ‘빌보드 200’ 정상을 탈환했다.7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가…

지난달 1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 ‘엘리자베스 레더러의 초상’이 2억3640만 달러(약 3488억 원)에 팔리며 공개 경매로 팔린 미술품 중 역대 두 번째로 비싼 작품이 됐다. 그렇다면 클림트 작품처럼 일반인은 상상하기도 쉽지 않은 가격에 경…

2016년 경기 이천시의 한 지역축제 현장. 라틴 음악단이 가설무대에 올라 연주하는 동안 옆에서 인형 탈을 쓰고 열심히 춤을 추는 알바생이 있었다. 그날 공연엔 이름 없는 밴드부터 마술사까지 다양한 팀이 참여했다. 비록 세간의 ‘성공’ 기준에선 멀어 보이는 이들이었지만, 그 알바생은 …

“이번 (개성 만월대) 디지털 복원을 통해서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건물들의 위계와 성격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궁궐의 진화 연구를 위한 단초가 마련된 셈입니다.” 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개최된 ‘개성 만월대 디지털 복원 학술대회’에서 류성룡 고려대 건축학과 교수는 이렇게 강조했다…

과거 강력범죄 이력이 드러난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49·사진) 씨가 6일 은퇴를 선언했다. 조 씨는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과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실망드린 걸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배우의 길에 마침표를 찍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는 조 씨가…
![[오늘의 운세/12월 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8/132918880.1.jpg)
● 쥐48년 결정 내리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볼 것. 60년 편법이나 융통성보다는 원칙대로. 72년 여러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 보고 판단 할 것. 84년 사소한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 것. 96년 하면 된다는 자신감과 긍정적 마인드 필요. 08년 겉모습만 보고 결정하지 말 것.● …

“10년 전처럼 아이들이 중국에서 직접 K팝 무대를 볼 날이 왔으면….” 6일 베이징의 주중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K팝 데이’ 행사에 10세 딸의 손을 잡고 온 왕샤오빙 씨는 1세대 ‘K팝 덕후’다. 왕 씨는 2016년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로 시작된 한한령(限韓令…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의 워너브러더스 인수 발표를 두고 독점 우려, 극장 산업 타격 등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해당 인수 건에 대해 반독점 규제 적용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5일…

배우 황신혜가 구족화가 남동생을 자랑했다.황신혜는 6일 인스타그램에 남동생 황정언 작가 인터뷰 기사를 올렸다. “존경스럽고 자랑스런 내동생”이라며 “아니 동생보다 더 존경스러운 내 하나뿐인 올케 성숙이. 27년을 한결같이 동생 옆에서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썼다.“천사 아니고 서야…

한국의 서울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10위에 선정됐다.CNN은 4일(현지시각)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관광객 수, 관광 인프라 등 여러 지표를 종합 평가해 발표한 ‘세계 100대 도시’ 순위에서 서울이 10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서울은 201…

“10년 전처럼 아이들이 중국에서 직접 K팝 무대를 볼 날이 왔으면…”6일 베이징의 주중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K팝 데이’ 행사에 10살 딸의 손을 잡고 온 왕샤오빙(王晓冰) 씨는 1세대 ‘K팝 덕후’다. 왕 씨는 2016년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로 시작된 한한령(…

지난달 18일 미국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 ‘엘리자베스 레더러의 초상’이 2억3640만 달러(약 3630억 원)에 팔리며 세계적 주목을 받았다. 공개 경매로 팔린 미술 작품 중 역대 두 번째 높은 가격이었다.미술 작품은 공개 경매뿐 아니라 갤러리나 딜러의 판매, …

2016년 경기 이천시의 한 지역축제 현장. 라틴 음악단이 가설무대에 올라 연주하는 동안, 옆에서 인형 탈을 쓰고 열심히 춤을 추는 알바생이 있었다. 그날 공연엔 이름 없는 밴드부터 마술사까지 다양한 팀이 참여했다. 비록 세간의 ‘성공’ 기준에선 멀어 보이는 이들이었지만, 그 알바생은…

소년범 의혹이 제기됐던 배우 조진웅(49·본명 조원준)이 은퇴를 선언했지만 후폭풍이 거세다. 이미 법적 제재가 끝난 사안에 대한 생매장 시도라며 그를 옹호하는 여론이 형성되면서다. 다만 피해자의 트라우마와 2차 가해가 우려된다는 목소리도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 “교육 강조하는 소년…

사생활 의혹에 휩싸였던 배우 이이경이 공식 석상에서 최근에 벌어진 일들 관련해서 “저한테는 일기예보에 없던 우박을 맞는 느낌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용의자가 저희 회사 메일로 사죄와 선처 메일을 보내고 있다. 무조건 잡는다”고도 했다.이이경은 6일 대만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