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푸틴과 긍정 통화”…종전 관련 이틀 연속 대화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협상을 주도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이 밝혔다.레빗 대변인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X(옛 트위터) 계정에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와 관련해…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협상을 주도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이 밝혔다.레빗 대변인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X(옛 트위터) 계정에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와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관저를 향해 무인항공기(드론) 공격을 감행했다는 러시아 주장과 관련해 “좋지 않은 일”이라며 우크라이나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자택에서 베냐민 네타…

이집트 카이로 인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이집트 대박물관(Grand Egyptian Museum)이 개관하면서 독일 베를린에 있는 네페르티티 왕비 흉상을 고국으로 반환하라는 요구가 다시 거세지고 있다.26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최근 이집트 고고학자들과 시민사회가 네페…

추리 소설을 즐겨보던 중국의 한 여중생이 휴대전화를 보관하는 사물함 키패드에 분필 가루를 발라 비밀번호를 알아낸 사건이 화제다.28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1월 톈(10대·여)은 추리 소설에 영감을 받아 교실에 있는 휴대전화 사물함 키패드에 분필 …

병력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영국이 25세 미만 청년을 대상으로 1년간 유급으로 군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한다.27일(현지시각)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영국 정부는 내년 3월부터 ‘군 기초 훈련 프로그램(Armed Forces Foundation Scheme)’을…

29일 중국이 대만을 겨냥한 대규모 ‘포위 훈련’을 재개했다. 실탄 사격 훈련 또한 실시했다. 올 4월 대만해협 중·남부 인근에서 포위 훈련을 실시한 지 8개월 만이다. 17일(현지 시간) 미국이 역대 최대 규모인 약 111억 달러(약 16조4000억 원) 규모의 무기를 대만에 판매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플로리다주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약 2시간 반 동안 만났다. 두 정상은 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그 어느 때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입장이 가까워졌다. 95% 정도”라며 종전 협상의 타결 기대감을 높였…

‘만 16세 소년이 챗GPT에게 자살 충동을 털어놨다. 그러자 챗GPT는 소년이 쓴 것보다 최대 20배 더 많은 ‘자살’, ‘목매달기’ 같은 표현을 쓰며 충동을 조장했다는 비판을 받는다.’(워싱턴포스트·WP) 미국 오픈AI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각국 청소년의 심리적…

이스라엘이 10년 이상 개발한 레이저 요격 무기 시스템 ‘아이언 빔(Iron Beam)’을 실전 배치했다. 적의 무인기(드론)는 물론이고 미사일까지 요격할 수 있는 고출력 레이저 무기가 실전에 배치된 건 세계에서 처음이라고 이스라엘이 밝혔다. 28일 AF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국방부…

28일 스페인 남동부 이비에서 열린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이 모의 군복을 입고 밀가루, 달걀 등으로 서로를 공격하고 있다. 이 축제는 약 200년 전부터 ‘동방박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발칸 최빈국’ 코소보, 끝없는 혼란… 與 과반 확보 못해[지금, 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30/133059345.1.png)
인구 160만 명의 동유럽 발칸반도 소국 코소보에서 조기 총선이 치러져 ‘반(反)세르비아’ 민족주의 성향 집권당이 정권 유지에 성공했다. 그러나 2월 총선에 이어 이번에도 과반 의석 확보엔 실패해 1년 가까이 지속된 정치적 혼란이 계속될 전망이다. 28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개표가…

국내❶ 尹-김건희 전직 대통령 부부 초유의 동시 수감헌법재판소는 12·3 비상계엄 선포 122일 만인 4월 4일 재판관 8명 전원 일치 의견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을 파면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헌정 사상 두 번째 대통령 파면이다. 윤 전 대통령은 1월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8일 플로리다 마러라고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리아나 대통령과 점심을 겸한 회담을 하면서 기자들에게 점심을 제공했다.이날 오찬을 겸한 양국 회담은 2시간 이상 진행됐다. 그는 식사가 진행중인 테이블 옆에서 취재중인 백악관 출입기자들에게 점심 식사를 할 의향…

일본 홋카이도 오타루시의 한 스키장에서 에스컬레이터 사고로 5세 남자아이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8일(현지시각) 일본 공영 매체 NHK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오타루시 아사리가와 온천 스키장에서 “에스컬레이터에 아이가 끼였다”는 보호자의 신고가 소방 당국에 접수됐다. 피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엑스(X)에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관련해 푸틴 대통령과 긍정적인 통화를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통화는 트럼프…

종말이 오고 있다면서 자녀 4명을 납치해 해외로 도주한 미국 어머니의 뒤를 현지 수사당국이 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지난 16일 미국 지역 매체 ABC4유타 등에 따르면 미 웨스트조던 경찰서와 연방수사국(FBI)은 엘레시아 앤 세이무어(35·여)를 보호권(양육권) 침해 등 4건 등 …

기내에서 발을 좌석 위로 올리고 안전벨트로 고정한 채 잠을 자는 이른바 ‘기내 수면 챌린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며 건강상의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26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폭스뉴스에 따르면 최근 틱톡에는 비행 중 좌석 위로 발을 올린 뒤 다리를 안전벨트로 …

러시아 국영 타스 통신은 29일 우크라이나가 노브고로드 지역에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관저를 향해 무인항공기(UAV) 91대를 이용한 공격을 감행했다고 보도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기자들에게 모든 드론이 파괴됐다고 말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28일에서 2…

전신 마비로 인공호흡기에 의존해 살아가는 중국 남성이 스마트 농장 제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적을 선보였다.지난 18일 CCTV 등 중국 현지 매체에는 중국 충칭 량장신구에서 진행성 근이영양증을 앓고 있는 리샤(36)의 사연이 전해졌다.‘진행성 근이영양증’은 유전적 원인으로 신체의 근육…

중국 중부의 한 스파에서 마사지를 기다리던 여성이 남성 마사지사가 들어오자 서비스를 거부하자, 스파 매니저가 해당 여성을 향해 “무지하다”, “어차피 엄마뻘이라 남성 마사지사가 관심 가질 리 없다”는 등 조롱하는 일이 발생했다. 27일(현지 시각)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