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절기 건강 지키는 달콤한 습관, 7대 국산 과일로 즐기는 간편 디저트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쌓이기 쉽다. 이럴 때 제철 국산 과일을 활용한 간단한 디저트는 건강을 챙기면서도 달콤한 휴식을 선사한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국내 주요 과종인 사과, 배, 단감, 감귤, 포도, 복숭아, 참다래 등 7대 과일을 활용한 ‘일상 속 과…
- 2025-1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쌓이기 쉽다. 이럴 때 제철 국산 과일을 활용한 간단한 디저트는 건강을 챙기면서도 달콤한 휴식을 선사한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국내 주요 과종인 사과, 배, 단감, 감귤, 포도, 복숭아, 참다래 등 7대 과일을 활용한 ‘일상 속 과…

가수 겸 배우 크리스탈의 첫 싱글 커버가 공개됐다.크리스탈은 오는 27일 발매되는 자신의 첫 번째 솔로 싱글 앨범 ‘솔리터리’(Solitary) 커버를 13일 공개했다. 몽환적인 눈빛으로 바라보는 크리스탈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이날 사전 예약이 시작된 싱글 ‘솔리터리’ CD에는 …

김남길이 설립한 문화예술NGO 길스토리가 자립준비청년 예술가 10인과 함께 그룹전 ‘여기 있어요(HERE I AM)’를 개최한다. 전시는 11월 13~23일 인사동 갤러리H에서 무료로 열리며, 자립과 연대를 주제로 한 관객 참여형 구성으로 진행된다.

“‘보호받지 못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란 초청 이유를 보고 가슴이 뛰더군요.”9월 11일(현지 시간)부터 사흘 동안 바티칸에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한 창조, 자연, 환경’을 주제로 한 국제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를 개최한 교황청 신학학술원은 교황청 내 7개 학술원 중 가장 권위가 …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는 13일 뉴진스 구성원의 어도어 복귀를 존중한다고 밝혔다. 민 전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어제 멤버들이 함께 복귀하기로 한 결정은 깊은 고민과 대화를 거쳐 내린 선택”이라며 “저는 그 선택을 존중하고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움이 있었지만, 서로를 …

가수 송가인이 스태프 식비로 한 달에 4000만원을 쓴다고 말했다.그는 지난 12일 방송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배달왔수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김숙은 “(송가인의) 팬들이 대단한 게 이거 보고 깜짝 놀랐다”며 사진을 보여줬다. 사진엔 팬이 송가인에게 보낸 음식이 가득 있었다…

배우 심형탁이 아내와 셋째 계획까지 했다고 말했다.그는 지난 12일 방송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아들 하루와 함께 브런치 카페에 갔다.심형탁은 “(하루가) 머리를 잘랐고, 세팅까지 해주셨는데 그냥 집에 들어가기 싫었다. 아들과 데이트를 해보고 싶었다”고…

췌장암으로 사망한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가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과일 주스만 고집하던 식습관’이 지목됐다.

전 세계적으로 아동과 청소년 고혈압 환자가 지난 20년간 거의 두 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된 원인 세 가지는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운동 부족, 소아 비만 급증이다.영국 의학 저널 ‘랜싯 아동·청소년 건강’(The Lancet Child & Adolescent Health)에 …

국내 OTT 티빙이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함께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을 시청하는 ‘같이볼래?’ 월간 라이브를 진행한다. 티빙은 오는 22일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10화)을 시작으로, 내달 13일 2기 ‘환락의 거리편’(11화)까지 월간 라이브를 이어간다. 특히 22일 방…

그룹 ‘뉴진스’ 다섯 멤버들과 어도어가 1년 간 벌인 전속계약 분쟁이 어도어의 승리로 귀결되는 모양새다. 어도어는 ‘K-팝 최대 기획사’ 하이브 멀티 레이블 중 하나로, 뉴진스는 이곳에 속해 있다. 어도어는 하이브 다른 레이블 쏘스뮤직의 물적 분할로 하이브의 자회사가 됐다. 물적 분할…
![‘가위바위보’ 너무 깊게 생각하면 오히려 진다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3/132760366.3.jpg)
‘가위바위보’ 게임을 할 때 직전의 결과를 너무 깊게 생각하면 오히려 승률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웨스턴시드니대학교의 인지과학자 데니즈 모렐(Dr. Denise Moerel) 박사는 최근 연구 기반 전문 매체 ‘The Conversation’ 기고문에서 “가위바위보 승…

웹툰·웹소설 전문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대표 이재식)은 지난 11일 ‘2025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이 주관하고 씨엔씨레볼루션이 플랫폼 기관으로 참여했다. 〈K-콘텐츠의 항로를 개척하는 ‘장르물 웹툰…

더불어민주당은 13일 오세훈 서울시장의 종묘 인근 재개발 사업 추진에 대해 “종묘는 오세훈 개인의 것이 아니다“며 서울시가 유네스코의 유산 영향 평가도 거부했다고 비판했다.이날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울시가 세계유산 영향평가를 받지 않겠다고 국가유산청에 통…

손흥민이 2026학년도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부담 대신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라”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여러분은 이미 자랑스러운 사람들”이라며 “따뜻하게 입고 수능 대박 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암표 근절 3법을 조속히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원내운영수석부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암표 근절 3법은 공정한 문화의 회복을 위한 첫걸음이다. 최근 민주당이 추진 중인 암표 근절 3법은 오랜 기간 누적돼 온 티켓 암거래 문제에 대한…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전투에서 도망치던 중 잃어버린 다이아몬드 브로치가 약 52억원에 낙찰됐다. 12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경매회사 소더비는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경매에서 나폴레옹 브로치가 350만 스위스프랑(약 64억5000만원)이 넘는 값에 낙…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첼리스트 출신 지휘자 장한나 씨를 문화기술대학원 초빙특임교수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용 기간은 11월 부터 2년이다.이번 임용은 KAIST 내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고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의 일본 데뷔곡 ‘럭키’(Lucky)를 한국어 버전으로 들을 수 있게 됐다.키스오브라이프는 13일 공식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럭키 (한국어 버전)’(Lucky (Korean Ver.))의 커밍순 포스터를 공개했다.커밍순 포스터 속 올드…

유방암 투병 중인 박미선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민머리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머리는 또 자라니까 즐겁게 밀었다”며 담담히 웃었고, 딸은 “지금처럼만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