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병행 수업하고 과목별로 석박사 튜터 배정… 교육 시너지 극대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5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장지호 총장
장지호 총장
사이버한국외대(총장 장지호)는 미래 지향적 교육 가치관을 기반으로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선도 대학이다. 세계 3위 규모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집약해 2004년 개교한 이래, 최고의 교수진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 과정과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통해 그 입지를 인정받고 있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라는 명성에 걸맞게 사이버대 중 외국어 학과 수 1위, 원어민 교원 수 1위, 외국어 재학생 수 1위 등 독보적인 수치를 자랑한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블렌디드 러닝
사이버한국외대는 미래 교육에 부합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수업 방식을 적극 활용한다. 온라인 정규 수업 외에도 매주 토요일마다 수준별·주제별로 전공 연계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해 진정한 블렌디드 러닝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원어민 교수와의 일대일 전화 외국어 회화 수업, 평일 비대면 화상 특강 등을 실시해 전공 교수와 만나는 채널을 다양화하고 교육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특히 효율적인 교육 콘텐츠의 전달 방식에도 주력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VR(가상현실)과 같은 첨단 기술이나 게이미피케이션 등 최신 교육 기법을 콘텐츠 개발에 적용해 교육 시스템을 선도하고 있다. 매 학기 실시하는 강의 평가 결과를 반영해 강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자기 주도 학습 지원하고 맞춤 장학제도 마련
사이버한국외대는 교육 수요자인 학생 스스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지원한다.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클립형 콘텐츠’ 방식을 도입해 학생 스스로 학습 시간을 조절하고 나만의 학습 콘텐츠를 구성하는 등 개인 맞춤형 학습 설계가 가능하다. 한 번 수강한 교과목은 재학 중 무제한 다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해 반복 학습과 공백 없는 학업 습관의 유지도 어렵지 않다. 교과목별로 석·박사급 튜터(tutor)를 배정해 학생 개인별 학습 가이드를 제시하는 ‘튜터제도’ 및 24시간 IT 지원 서비스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를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학생들의 상황과 학습 여건, 직업, 연령 등을 고려해 세분화한 ‘Need Based 장학제도’로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 교내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해 교내 장학금과 국가장학금 중복 수혜 시 소득 구간에 따라 최대 전액까지 등록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는 6월 1일(목)부터 7월 13일(목)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 학부·학과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대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e메일이나 전화,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할 수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사이버대#대학#입시#사이버한국외대#블렌디드 러닝#석박사 튜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