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IT/의학

MSM과 해조칼슘으로 겨울철 관절·연골 건강 챙기자

입력 2023-02-08 03:00업데이트 2023-02-08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
겨울이 되면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이 부쩍 늘어난다. 추운 날씨를 잘 극복하고 운동하면 그 효과가 다른 계절보다 더 크다. 칼로리 소모가 높아져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10%가량 증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추운 날씨에는 근육이나 관절의 유연성이 저하되고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 활성도 낮아져 운동 능력이 떨어진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부상 위험성도 증가한다. 갑작스러운 운동은 뼈·관절·인대에 무리를 주거나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 전 충분한 스트레칭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섭취 등으로 관절 건강을 챙겨야 한다.

겨울철 관절 관리에 효과적인 관절 건강기능식품은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가 있다. 주성분은 MSM·해조칼슘과 젖산칼슘 등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MSM은 강력한 항산화로 인한 해독작용과 혈액 흐름을 증가시키며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부작용 없는 천연 한방원료로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을 중단시켜 염증과 근육경련을 감소시켜준다. 이 밖에도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는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까지 한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MSM이 2포 기준 1500mg 함유돼 있다. 생리 활성 기능 2등급인 보스웰리아 역시 함유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버드나무 추출물 등 혈액순환 증진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 일반 칼슘보다 체내 흡수력이 높은 수용성 해조 칼슘도 들어 있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체내 흡수력이 빠른 액상 형태로 아침 저녁 1포씩 하루에 2포 복용하면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연내림 호관원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를 두려워하는 분 중 대다수가 평소 뼈마디가 시리고 아팠던 분들”이라며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관절에 좋은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를 찾는 이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