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러나 추운 날씨에는 근육이나 관절의 유연성이 저하되고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 활성도 낮아져 운동 능력이 떨어진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부상 위험성도 증가한다. 갑작스러운 운동은 뼈·관절·인대에 무리를 주거나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 전 충분한 스트레칭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섭취 등으로 관절 건강을 챙겨야 한다.
겨울철 관절 관리에 효과적인 관절 건강기능식품은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가 있다. 주성분은 MSM·해조칼슘과 젖산칼슘 등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MSM은 강력한 항산화로 인한 해독작용과 혈액 흐름을 증가시키며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부작용 없는 천연 한방원료로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을 중단시켜 염증과 근육경련을 감소시켜준다. 이 밖에도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는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까지 한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체내 흡수력이 빠른 액상 형태로 아침 저녁 1포씩 하루에 2포 복용하면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연내림 호관원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를 두려워하는 분 중 대다수가 평소 뼈마디가 시리고 아팠던 분들”이라며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관절에 좋은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를 찾는 이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