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유황 담은 관절 건강기능식품

동아일보 입력 2021-05-12 03:00수정 2021-05-12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
관절은 건강할 때 챙겨야 노후가 행복하다. 많은 관절 건강기능식품 가운데 동진제약의 ‘호관원 프리미엄’은 MSM을 황금 비율로 혼합해 개발한 제품으로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기존의 MSM 제품들과는 달리 관절 및 연골의 근본을 치료하는 일종의 한약이다.

MSM이란 메틸 설포닐 메탄(methyl sulfonyl methane)의 줄임말로 식이유황(먹을 수 있는 유황)을 뜻한다. 식이유황은 우리 몸에서 칼슘, 인, 칼륨 다음으로 많은 화합물로 손톱, 발톱, 머리카락, 근육, 연골, 피부 등 다양한 곳에 분포한다. 그중 심장을 둘러싼 심낭에 가장 많이 함유돼 있어 심장암이 없는 건 유황 때문이라는 설이 돌기도 한다.

식이유황의 하루 권장량은 1500mg이다. 하지만 음식만으로 채우기 매우 어려워 사람들은 MSM을 보충할 영양제를 찾고 있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액상 형태로 하루 2포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권장량인 1500mg을 채울 수 있다. MSM뿐 아니라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칼슘과 총 35가지 약용 식물을 지속적으로 연구한 후 배합하여 관절 통증 완화 효과를 높였다.

동진제약 관계자는 “호관원 프리미엄에는 보스웰리아, 녹용(혈액순환 증진), 버드나무 추출 분말(염증, 근육통 완화 효과) 같은 한약재가 들어 있어서 관절 건강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좋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관절 건강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되찾고 싶다면 한방원료가 담긴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호관원 프리미엄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구매와 상담이 가능하다.
#헬스동아#건강#의학#동진제약#호관원 프리미엄#관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