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 입장에서 교통, 교육, 편의, 문화, 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주변 환경은 아파트 선택의 절대적인 조건이다. 이러한 아파트는 대기수요도 풍부해 환금성이 좋고 주변보다 높은 시세를 형성한다.
지난해 분양한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는 지하철 5호선 아차산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초·중·고교를 비롯해 스타시티몰, 롯데백화점(스타시티점) 등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 가능한 입지다. 이 단지의 청약 결과는 평균 12.53대 1로 1순위 마감이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포스코건설의 울산 '대현더샵'은 ‘원스톱 라이프’를 콘셉으로 분양을 진행해 평균 121.41대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다.
업계 전문가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들은 수요자들의 선호도 및 주거 만족도가 높다"며 "이러한 단지들은 가격상승률도 높고 환금성도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지건설이 6월 진주 초장지구에서 분양하는 이지더원은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다. 단지가 위치한 진주 초장지구는 진주 동부권 개발계획 일환 중 하나로 진주 신흥 주거지역으로 각광받는 곳이다. 더불어 교통·교육·편의·공원·업무 등의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6개동, 전용면적 73~113㎡, 총 543가구 규모다.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국도33호선 진입이 용이해 교통이 편리하다. 인근에 농수산물시장·하나로마트·홈플러스가 있으며, 경남도청서부청사·진주시청 등의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초장지구 내 에듀블록으로 초전초, 장재초, 동명고가 인근에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진주 초장지구 이지더원의 저작권 특화상품인 광폭거실, 선반형 실외기 실, 고급특화로비 등 이 적용된다. 먼저 업계 최초로 기둥 없는 광폭거실 평면을 선보인 바 있다. 이를 통해 거실공간과 침실의 확장이 구조기둥이나 구조벽체 없이 가능하도록 설계, 입주민들의 거주 형태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선반형 실외기실을 개발해 아파트 발코니 수납공간을 도입했다.
공용시설도 특화 설계했다. 로비공간을 기존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하고 높이 3.5m에 달하는 천장고와 호텔 리셉션 공간개념을 도입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