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휴가철 상식 ‘카드 재테크’…누려라, 할인혜택!

  • 입력 2009년 7월 15일 02시 59분


워터파크 입장료 최고 50% ↓… 항공권 할인… 가전 무이자할부 등 푸짐

드디어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는 상상만으로도 마음이 설렌다. 하지만 막상 휴가 계획을 짜다 보면 현실적인 문제에 부닥친다. 갈 곳도, 즐길 일도 넘치지만 비용 걱정만 하면 한숨부터 나오는 것. 이럴 때는 신용카드 혜택을 최대한 이용해 예산을 줄여보자. 카드사들이 7, 8월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휴가 계획에 맞춰 카드별 혜택을 꼼꼼히 챙기는 게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는 ‘여름 맞이 재테크’다.

○ 워터파크는 4명까지도 할인

여름철 카드사가 앞 다퉈 할인해주는 것은 바로 워터파크. 할인 대상 워터파크나 전월 카드 이용금액 조건, 할인 대상 인원 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미리 살펴두는 게 좋다.

신한카드는 8월까지 오션월드 등 전국 20개 워터파크 입장료를 최고 40%까지 할인해준다. 또 워터파크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3만 원짜리 주유상품권도 준다. 비씨카드는 7월까지 회원 1명당 1회에 한해 캐리비안베이 이용권을 35% 할인해준다. 또 올해 말까지 대명리조트 오션월드,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 등 워터파크를 이용하면 본인을 포함해 최대 4명까지 10∼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카드는 오션월드, 워터피아 등 전국 13개 워터파크 입장권을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20∼30% 할인해주고 타이거월드, 피크아일랜드 등 15개 워터파크는 현장에서 구매할 때 15∼30% 할인해준다. 현대카드는 오션월드, 아쿠아월드 등 전국 15개 워터파크 입장료를 최대 4명까지 최고 50% 할인해준다.

○ 해외여행상품, 국제선 항공권도 할인 풍성

국내 및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해 항공권이나 숙박시설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카드사 홈페이지의 여행서비스를 이용하면 할인에 무이자 할부까지 1석 2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프리비아 홈페이지에서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을 사면 최대 10% 할인해준다. 또 구매한 티켓이 동일한 조건의 다른 항공사보다 비싸면 차액만큼 100% 현금으로 보상해주는 최저가 보상제도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 여행사이트에서도 국제선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15일까지는 미주·유럽 지역 2만 원, 동남아 1만 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또 이 사이트는 금호·한화·대명리조트 등 전국 유명 콘도를 5∼40% 싼 가격에 내놓고 있다. 롯데카드는 여행서비스(1577-8400)를 통해 플래티넘 등급 이상의 카드로 결제하면 국내선 항공권에 대해 최대 5%, 국제선 항공권은 최대 7% 할인해준다.

삼성카드는 다음 달 30일까지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제휴여행사의 태국 방콕, 파타야 5일, 일본 북해도 4일 상품 등을 자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3%까지 할인해준다. 또 캐세이패시픽 호주 항공권을 50만 원부터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여기에 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추가해 준다.

카드사가 제공하는 면세점 할인도 놓칠 수 없는 항목이다. 비자 제휴 현대카드는 롯데, AK, 동화, 워커힐 면세점에서 결제하면 15% 할인해준다. KB카드는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주류를 구매하면 5% 할인해주고 2,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여름용품도 카드로 더 싸게 구입

에어컨, 선풍기 등 더위를 식혀줄 가전제품이나 디지털카메라, MP3 등 여행에 필요한 제품도 신용카드 할인 이벤트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옥션, 인터파크, 신세계몰, GS이숍, Hmall 등 12개 인터넷 쇼핑몰에서 쓸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7월 말까지 삼성카드몰에서 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22일까지 홈플러스에서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최고 10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고 3만 원어치 상품권을 준다. 또 31일까지는 하이마트에서 500만 원 이상을 결제하면 15만 원권 기프트카드를 준다.

신한카드 쇼핑 사이트는 8월 23일까지 선풍기, 제모기, 디지털카메라, MP3 등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매주 20명을 추첨해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연다. 또 이달 20일까지 이 사이트를 통해 롯데닷컴에 접속한 뒤 물건을 사면 결제금액의 4%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