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신용카드 한장이면 여행이 즐거워요

  • 입력 2002년 9월 23일 16시 07분


증권회사에 다니는 정영채 부장(39)은 최근 마일리지를 통해 공짜로 얻은 왕복 항공권으로 제주도 콘도여행을 다녀왔다. 콘도 숙박비도 아주 쌌다. 모두 신용카드 덕분에 가능했다.

최근 이사를 할 때 신용카드로 가구와 가재도구를 샀더니 마일리지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항공권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정씨처럼 여행·레저카드를 잘 활용하면 콘도회원권을 구입하지 않고도 전국 각지의 콘도를 회원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래프팅 스키 등 각종 레포츠를 싸게 이용하거나 철도승차권 등을 5∼10% 싸게 살 수 있는 혜택도 있다.

▽콘도 및 호텔 숙박비를 싸게〓여행 레저 전문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숙박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

삼성카드는 회원들이 국내 호텔과 콘도를 예약할 경우 40∼70%까지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LG카드 회원도 ‘LG트래블카드’를 통해 주요 호텔이나 콘도를 월 2일, 연 5일 범위 내에서 최고 7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회원에게 경주 현대호텔의 숙박료를 주중 40%, 주말 30% 깎아주고 현대설악콘도 이용료도 최고 77% 할인해준다.

외환카드는 레저 전용인 ‘엠프리카드’ 회원들에게 콘도 숙박비 할인 혜택을 준다. 현대설악, 낙산비치호텔, 한화콘도의 이용료를 정상가격보다 50% 이상 할인해준다.

국민카드의 여행전문 ‘e레저카드’ 회원은 한화콘도를 성수기에 관계없이 회원가(1박당 4만8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그밖의 호텔 콘도도 5∼10% 할인받는다.

▽교통비도 절약〓여행 레저 전문카드를 이용하면 국내외 항공권과 철도승차권의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는 고속버스 철도 국내항공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5%의 할인혜택을 준다. 국제선 항공권도 현대카드 여행팀을 통해 예매하면 7% 싸게 살 수 있다.

외환카드는 해외항공권 2∼6개월 무이자 할부와 3%의 가격할인, 국내 항공권 3∼5% 할인 서비스를 한다.제주도 렌터카도 30% 이상 싸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아시아나 국내선 항공권을 구입하는 회원에게 10%를 할인해주고 국제선 항공권(전 항공사)도 7%∼50% 싸게 사준다.

국민카드는 ‘e레저카드’ 회원에게 항공권과 철도 승차권을 5∼10% 할인해 준다.

삼성카드가 발급하는 ‘골프카드’ 회원은 골프장 부킹 대행 등의 서비스를 받는다.

비씨카드 레포츠 카드 회원은 주유소 급유 할인, 놀이공원 무료 입장, 스포츠 경기 관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부분의 카드업체들은 래프팅 승마 스킨스쿠버 같은 레포츠 시설을 싸게 이용할 수 있는 보너스를 준다.

김동원기자 daviskim@donga.com

레저관련 주요서비스

카드업체

주요 서비스

현대카드

호텔 현대등 전국 호텔 콘도 최고 77% 할인

삼성 골프카드

주말 골프장 부킹 대행

LG 트래블카드

해외 항공권 5% 할인 및 항공마일리지 적립

외환카드

국내외 항공권 할인 혜택서비스

국민카드

한화콘도 회원가에 이용

비씨카드

스포츠센터 이용료 할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