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특집][마트]톡톡튀는 수험생 생활용품 봇물

  • 입력 2001년 10월 17일 17시 34분


대양이앤씨 'MCe Book'
대양이앤씨 'MCe Book'
수험생에게 필요한 생활용품들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부모가 조금만 신경쓰면 자녀의 수험 생활이 훨씬 편해질 수 있다. 공부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거나 분위기나 환경을 상쾌하게 바꾸어 줄 수 있는 소품들이 있다.

▽다기능 전자책〓㈜대양이앤씨(대표이사 임영현)는 최근 다기능 전자책이랄 수 있는 ‘엠씨이북(MCeBook)’을 출시했다.

중고생들이 학습에 필요한 콘텐츠를 온라인(www.mcebook.co.kr)을 통해 제공받아 엠씨이북에 다운로드해 두면 필요할 때 언제든 꺼내볼 수 있다. 엠씨이북은 또한 머리회전에 도움을 줘 학습효과를 높이는 ‘엠씨스퀘어’ 기능도 겸하는 휴대용 멀티미디어 단말기다.

엠씨이북에 제공될 온라인 교육콘텐츠는 100여명의 중고교 현직교사가 집필진으로 참여한 핵심요약집과 문제집으로 구성돼 있다.

엠씨이북에는 이 외에도 MP3플레이어, 음성녹음기, 전자수첩, 게임기 등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다. 가격은 45만원. 02-586-8731∼2

▽상쾌한 학습환경 조성〓공부방의 분위기를 쾌적하게 해 주는 것으로는 ㈜동진특수화학의 ‘폴겐트’ 가 있다. 얼핏 보면 향수나 방향제처럼 모과향이 나지만 인체에 유익한 특수혼합액이다. 자연발생된 증기가 숨을 쉴 때 몸 속으로 흡입되면 뇌혈류량이 증가해 뇌기능을 회복시켜 준다. 두뇌기능이 활성화되면 피로와 스트레스도 줄어든다.

일반인보다 훨씬 두뇌를 많이 쓰는 수험생이나 전문직종 종사자 등은 뇌에서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한다. 폴겐트는 과중한 공부, 컴퓨터 사용, 수면 부족,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한 뇌의 산소 부족 현상을 완화시켜 준다.

방의 크기에 따라 4∼7평용(8만5000원), 1∼3평용(4만5000원) 등 두 종류가 있다. 세트는 13만원. www.polgent.com, 02-527-4411

▽수험생의 건강이 걱정된다면〓땀이 많거나 민감성 피부를 지닌 수험생, 알레르기가 있는 수험생이라면 내의업체 ㈜좋은사람들에서 나온 ‘닥터키토’ 내의세트가 좋다. 키토산을 넣어 만들어 보습성과 항균효과가 뛰어나 상쾌한 기분을 유지시켜 준다.

공부방의 휴지로는 유한킴벌리에서 나온 ‘크리넥스 알로에 플러스 티슈’를 권할 만하다. 알로에와 비타민E가 함유된 로션이 코팅돼 있어 사용감이 촉촉하고 부드럽다.

기능성화장품을 판매하는 아베다에서는 스트레스 해소, 두통에 좋다는 라벤더향을 사용한 각종 뷰티용품, 방향제 등이 있다.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졸음이 올 때 목 뒤에 한방울씩 발라주면 정신이 맑아지며, 목욕물에 넣어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깜찍한 소품으로 동기유발〓학용품이 맘에 들면 그것을 한번 사용해 보기 위해 책을 펴는 수험생도 많다. 전문 디자이너들이 만든 문구브랜드 ‘0-check(공책)’에서는 비스킷 모양의 커버가 있는 공책, 아이스바 모양으로 생긴 수첩, 색감이 화려한 스케줄 노트, 휴대가 간편한 정사각형 포스트잇과 메모지 등 예쁘고 개성있게 디자인된 문구류가 많다.

<조인직기자>cij19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