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프로야구]박찬호 시즌4승 실패

  • 입력 2001년 5월 5일 04시 14분


'아깝다! 찬호'

5일 새벽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경기에 등판, 시즌4승에 도전하던 박찬호가 7회 갑작스런 허리통증으로 승수쌓기에 실패했다.

시카고의 선발 케빈 매타니와 0-0으로 팽팽히 맞서던 박찬호는 7회말 무사 1,2루에서 5번타자 론델 화이트 타석에서 허리통증을 호소해 구원투수 매트 허지스와 교체됐다.

7회말 빌 밀러와 새미소사에게 연속안타를 내준 박찬호는 화이트에게 첫 공을 던진 뒤 갑자기 한동안 허리를 펴지못한 채 굽히고 있다가 강판됐다.


☞ 박찬호 페이지로 바로가기

다저스는 박찬호의 부상 정도가 부상자 명단(DL)에 오를 정도는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정밀 검사를 받아봐야 정확한 상태를 알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박찬호 부상 'Lower Back' 이란?
-박찬호 투구내용 분석

박찬호는 이날 7회 무사 1,2루에서 마운드를 내려올때까지 시카고 컵스 타선을 5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는 완벽한 피칭을 선보였다. 이날 결정구로 삼은 스트라이크존으로 오다 뚝 떨어지는 파워 커브가 위력을 발휘하면서 삼진도 8개나 기록. 그러나 7회에 내보낸 주자 2명이 모두 홈을 밟아 2자책점을 기록, 아쉽게도 패전투수가 됐다. 박찬호는 이날 패배로 올시즌 3승3패를 기록했으며, 방어율은 3.63에서 3.55로 다소 낮아졌다.

박빙의 승부에서 집중력을 보여주지 못한 다저스의 공격과 수비가 모두 아쉬운 경기였다.

LA다저스는 1,5,6회 선두주자를 출루시키며 거푸 찬스를 잡았으나 후속타자들이 범타로 물러나면서 위기를 자초했다. 특히 6회에는 선두타자로 나선 박찬호가 우익선상을 타고 흐르는 2루타를 치고 나가 무사2루의 절호의 찬스를 잡았으나 후속타자들이 삼진과 평범한 내야땅볼로 물러나면서 선취득점에 실패했다.

6회 위기를 모면한 컵스는 곧바로 반격에 나서 빌 밀러, 새미 소사, 론델 화이트의 연속3안타로 무사만루의 찬스를 만든후, 희생 플라이 2개와 내야강습안타를 묶어 3득점, 순식간에 승부를 갈랐다.

LA다저스는 7회 무사1루의 위기에서 새미 소사의 손쉬운 파울플라이를 1루수 캐로스, 2루수 그루질라넥, 우익수 숀 그린이 서로 미루다 놓쳐 3점을 내주는 빌미를 제공했다.

박찬호의 다음 등판 일정은 오는 10일 오전 11시10분 플로리다 말린스전이지만 부상이 심각할 경우 변경될 것으로 보인다.

최용석/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다음은 경기상보

▼1회초 LA다저스 공격

1번타자 마티스 그리솜 행운의 유격수앞 내야안타. 무사1루.

2번타자 그루질라넥 투수정면 빠른 땅볼로 병살타. 투아웃에 주자없는 가운데 3번타자 게리 셰필드 등장.

3번타자 게리 셰필드 헛스윙 삼진 아웃. 공수교대

▼1회말 시카고 컵스 공격

1번타자 에릭 영 유격수 알렉스 코라가 여유있게 잡을 수 있는 플라이볼 아웃.

2번타자 리키 구티에레즈 유격수 깊은 내야 안타. 중견수 쪽으로 빠지는 공 유격수 코라가 잘 걷어내 원바운드 송구했으나 간발의 차이로 세이프.

3번타자 빌 밀러 2루땅볼 아웃. 1루주자는 2루진루 성공. 투아웃에 주자2루 상황에서 4번타자 새미 소사 등장. 박찬호 2-3 접전끝에 몸쪽 빠른 공으로 새미 소사를 셧아웃.

득점없이 공수교대.

▼2회초 LA다저스 공격

4번타자 숀 그린 헛스윙 삼진 아웃.

5번타자 에릭 캐로스 초구 공략. 방망이 중심에 잘 맞혔으나 운 나쁘게도 유격수 라인 드라이브 아웃.

6번타자 한센 2루수 플라이 아웃. 다저스 공격 간단히 삼자범퇴. 공수교대.

▼2회말 시카고 컵스 공격

5번타자 론델 화이트 삼진아웃.

6번타자 토드 헌들리 큼지막한 우익수쪽 타구를 날렸으나 숀 그린이 펜스앞에서 기다리다 여유있게 잡아 아웃.

7번타자 맷 스테이스 박찬호의 뚝 떨어지는 커브에 헛스윙 삼진아웃.

박찬호는 4번, 5번, 7번타자를 삼진아웃 시켰다. 벌써 3K. 시카고 컵스 득점없이 공수교대.

▼3회초 LA다저스 공격

7번타자 채트 크루터, 태파니의 바깥쪽으로 휘어져 나가는 공에 맥없이 헛스윙 삼진아웃.

8번타자 알렉스 코라 유격수 땅볼 아웃. 유격수 공을 잡아 런닝스로우, 코라를 아웃시켰다.

9번타자 박찬호, 태파니의 공을 잘 받아쳤으나 투수의 호수비에 막혀 아웃. 득점없이 공수교대.

양팀간의 경기가 초반 투수전의 양상으로 흐르면서 경기속도가 매우 빠르다.

▼3회말 시카고 컵스 공격

8번타자 데이먼 버포트 삼진아웃. 박찬호 삼진 4개째 기록.

9번타자 투수 케빈 태파니 또다시 삼진아웃. 박찬호는 9명의 타자중 5명의 타자를 삼진아웃 시키고 있다. 박찬호는 오늘 뚝 떨어지는 낙차 큰 커브를 결정구로 삼고 있다. 박찬호는 현재까지 39개의 공을 던졌다.

1번타자 에릭 영 우익수 플라이 아웃. 공수교대.

▼4회초 LA다저스 공격

1번타자 그리솜 좌익수 플라이 아웃. 맞는 순간에는 넘어가는 것으로 보였으나 타구가 뻗지 못하고 펜스 앞에서 좌익수 론델 화이트에게 잡혔다.

2번타자 그루질라넥 안타. 원아웃에 주자1루 찬스.

3번타자 게리 셰필드 볼넷을 골라 출루. 원아웃에 주자1,2루.

4번타자 숀 그린 스트라이크 존으로 오다 가라앉는 볼에 손을대 인필드 플라이 아웃. 투아웃에 주자1,2루.

5번타자 투수앞 땅볼 아웃. 득점없이 공수교대. 다저스는 원아웃 주자1,2루의 찬스를 무산시켰다.

▼4회말 시카고 컵스 공격

2번타자 리키 구티에레즈 1,2루간 빠지는 우전안타. 시카고 컵스 무사1루의 찬스를 잡았다.

3번타자 빌 밀러 1루 라인드라이 아웃. 1루 에릭 캐로스 공을 잡은후 1루 베이스를 밟아 병살처리. 박찬호 위기를 넘겼다. 투아웃에 주자없이 4번타자 새미 소사 등장.

새미 소사 3루수 땅볼 아웃. 박찬호는 오늘 새미 소사와 2번대결해 완승을 거두고 있다. 득점없이 공수교대.

▼5회초 LA다저스 공격

6번타자 한센 우전안타. 2-3 풀카운트 접전끝에 가운데로 쏠리는 빠른 볼을 힘들이지 않고 툭 밀어쳐 안타를 만들어냈다. 다저스 무사1루 찬스.

7번타자 채드 크루터 타석때 1루주자 한센 2루도루 했으나 실패. 크루터는 삼진아웃. 다저스는 무사1루의 찬스를 순식간에 무산시켰다.

8번타자 알렉스 코라 삼진아웃. 태파니는 삼진 5개째를 기록했다. 득점없이 공수교대.

▼5회말 시카고 컵스 공격

박찬호는 4회까지 56개의 공을 던졌다. 삼진은 5개.

선두 5번타자 론델 화이트 우익수 플라이 아웃. 박찬호의 바깥쪽으로 빠지는 유인구에 손을 대 평범한 플라이볼을 쳤다.

6번타자 토드 헌들리 삼진아웃. 박찬호의 스트라이크존으로 가다 뚝 떨어지는 파워 커브에 속아 헛스윙 했다. 박찬호 삼진 6개째.

7번타자 맷 스테이스 또다시 삼진아웃. 박찬호 삼진 7개째를 기록했다. 박찬호가 결정구로 삼고 있는 폭포수 같은 커브에 시카고의 타자들이 연속 헛스윙을 했다.

득점없이 공수교대.

▼6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타자 박찬호 우익선상을 타고 흐르는 2루타. 풀카운트 접전끝에 태파니의 바깥쪽 공을 가볍게 밀어쳐 2루타를 쳐냈다. 무사 주자2루의 절호의 찬스.

1번타자 마키스 그리솜 헛스윙 삼진아웃. 원아웃에 주자2루. 2루에는 2루타를 친 박찬호가 서 있다.

2번타자 그루질라넥 볼넷 얻어 진루. 원아웃에 주자1,2루.

3번타자 게리 셰필드 2루땅볼 아웃. 2루수 공잡아 2루에 송구 포스아웃. 투아웃에 주자 1,3루. 박찬호는 3루에 있다.

4번타자 숀 그린 1루 땅볼 아웃. 다저스는 다시한번 절호의 찬스를 무산시켰다.

▼6회말 시카고 컵스 공격

8번타자 데이먼 버포드 중견수 플라이 아웃.

9번타자 태파니 삼진아웃.

1번타자 에릭 영 안타. 투아웃에 주자1루.

2번타자 구티에레즈 투수앞 땅볼 아웃. 공수교대

▼7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 5번 에릭 캐로스. 태파니의 공을 잘 끌어당겨 쳤으나 시카고의 3루수가 껑충 뛰며 잡았다.

6번타자 한센 2루앞 땅볼 아웃.

7번타자 채드 크루터 삼진 아웃. 태파니는 삼진 7개째를 기록했다. 공수교대

▼7회말 시카고 컵스 공격

선두 3번타자 빌 밀러 투수 키를 넘기는 중전안타. 박찬호 무사1루의 위기를 맞았다.

박찬호에게는 이번 회가 최대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4번타자 새미 소사 등장. 풀 카운트 2-3에서 1루쪽 파울플라이를 날렸으나 다저스의 1루수 캐로스, 2루수 그루질라넥이 서로 미루다가 파울플라이를 놓쳤다.

새미 소사 3루간을 빠지는 안타. 박찬호 노아웃에 주자1,2루 위기. 잡을 수 있는 파울플라이를 놓친게 아깝다.

짐 트레이시 감독이 마운드에 올라 박찬호를 진정시키고 내려간다.

갑자기 박찬호 선수가 마운드에서 공을 던지지 않은채 고개를 숙이고 있다. 허리에 통증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박찬호 마운드에서 내려오고 허지스가 구원투수로 올라오고 있다.

5번타자 론델 화이트 중전안타. 무사만루.

6번타자 토드 헌들리 1타점 중견수 플라이. 3루주자 빌 밀러 홈인. 주자는 원아웃에 2,3루.

7번타자 맷 스테이스는 고의사구로 진루. 원아웃에 주자 만루

8번타자 3루수 강습 내야 안타. 3루주자 홈인. 시카고 2점째를 올렸다.

9번타자 투수 매타니를 대신해 대타 등장. 대타 1타점 중견수 플라이. 3루주자 홈인. 시카고 3점째를 올렸다. 투아웃 주자1,2루.

1번타자 에릭 영 2루수 땅볼 아웃. 공수교대. 시카고 컵스는 7회공격에서 귀중한 석점을 얻었다.

▼8회초 LA다저스 공격

시카고 컵스 투수 카일 판스워즈로 교체.

선두 8번 알렉스 코라 볼넷. 무사 1루.

9번 대타 크리스 도넬스 서서 삼진아웃. 원아웃 주자 1루.

1번타자 마키스 그리솜. 판스워즈의 빠른 볼에 서서 삼진아웃. 투아웃 주자1루.

2번타자 그루질라넥 볼넷. 투아웃에 주자1,2루.

3번타자 게리 셰필드 뚝 떨어지는 커브에 속아 헛스윙 삼진아웃. 공수교대.

판스워즈는 삼진3개로 1이닝을 마쳤다.

▼8회말 시카고 컵스 공격

LA다저스 투수 그렉 올슨으로 교체.

선두타자 구티에레즈 3루수 한센 실책으로 진루. 무사 주자1루

3번타자 빌 밀러 2루 플라이 아웃. 원아웃 주자1루.

4번타자 새미 소사 볼넷. 원아웃 주자1,2루.

5번타자 게리 매튜스. 7회 대주자로 나섰다가 로델 화이트의 타순에 5번타자로 들어섰다.

게리 매튜스 우익수 앞에 뚝 떨어지는 1타점 적시타. 승부는 시카고 컵스쪽으로 기운 느낌이다. 시카고 4-0 리드.

6번타자 토드 헌들리 좌익수 플라이. 3루주자 소사는 홈으로 들어오지 않았다.

7번타자 대타 훌리오 줄레타. 최희섭과 시카고의 1루수 경쟁을 하는 선수다.

1루주자 게리 매튜스 2루도루 성공. 투아웃에 주자2,3루. 훌리오 줄레타 삼진아웃.

공수교대. 시카고 컵스는 8회말 공격에서 추가 1득점,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9회초 LA다저스 공격

시카고 컵스 마무리 좌완 제프 파세로 등장.

선두타자 숀 그린 3루수 땅볼 아웃.

5번타자 에릭 캐로스 2루수 땅볼 아웃.

6번타순에 대타 보카치가 등장. 보카치카 우익수 플라이 아웃. 경기종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