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만화]소년탐정 김전일 31권 - 미궁시리즈 12권

  • 입력 2000년 9월 8일 14시 59분


소년탐정 김전일(왼쪽)과  고교철권전 터프
소년탐정 김전일(왼쪽)과 고교철권전 터프
◇소년탐정 김전일 31권(아마기 세이마루 원작·사토 후미야 그림)

아사쿠사의 보물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음모와 살인 사건을 다룬다. 30권에서 이어지는 공포의 보물찾기 후속편. 곡괭이를 내리쳐 사람을 죽이는 전설속의 백발귀의 소문이 퍼지면서 보물찾기에 나선 일행이 하나둘 죽어간다. 그러나 그 일행속에 소년탐정 김전일이 있어 음모가 파헤쳐지는데 ….

김전일의 추리 라이벌이자 동경경시청 경감인 아케치의 추리파일도 수록돼 있다. 서울문화사 3000원.

◇미궁시리즈 12권(카미야 유)

대학 1학년생인 야마다와 쿄우는 부동산업자의 실수로 동거하게 된다. 사람이 좋아 손해보는 짓만 하는 야마다와 냉정하고 통찰력이 깊지만 괴짜인 쿄우. 이 둘이 펼치는 추리이야기를 옴니버스식으로 묶었다.

대학졸업여행을 겸해 이탈리아로 간 야마다와 쿄우, 그러나 머나먼 이국땅에서는 쿄우의 운명에 파문을 던지게될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카스톨가의 살인을 포함해 3편을 담았다.

미남 주인공이 등장하며 캐릭터간의 미묘한 감정이 흐르는 순정만화판 추리물이다. 학산문화사 3000원.

◇KISS XXXX 4,5권(완결·구스모토 마키)

순진하고 어리숙한 여고생 카논과 결손가정에서 자란 비뚤어진 성격의 록그룹 보컬 카메노가 나누는 사랑이야기. 기형적인 인체에 어딘지 비어보이는 그림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름다운 선이 인상적이다. 특히 눈빛이 아름답다.

두 주인공이 보여주는 바보스러울 정도의 순수함이 사랑스러운 동화같은 느낌의 만화다. 이메일 3500원.

◇Comic 5권(하시현)

"왜 우리나라엔 학생순정만화가가 없는 걸까? 일본엔 13살에 데뷔한 현역작가도 있다는데…" 이런 생각으로 시작한 하시현의 Comic이 5권째를 맞았다.

17살에 순정만화가의 길로 들어선 여고생 송해원과 역시 같은 만화가이자 같은 학교 학생인 강회승, 그들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상큼한 학원연애물이다.

회승이가 자신의 친구와 사귄다고 오해한 해원, 그러나 학교파티에서 회승이의 갑작스런 고백에 당황하는데….

귀엽고 예쁜 그림에 다양한 의상도 볼거리. 시공사 3500원

◇고교철권전 터프 1권(사루와타리 데쯔야)

싸움을 좋아하지만 그래도 지각과 결석은 절대로 하지 않는 괴짜 주인공 미야자와 키이치(별명 키보)는 액션스타를 꿈꾸며 격투에 미쳐있는 소년이다.

그런 그 앞에 5분만에 거대한 트럭을 맨손으로 완전히 망가뜨려 버리는 무시무시한 사내가 나타난다. 강한 상대를 만난 키보의 가슴엔 그와의 한판 승부의 욕망이 불타오르는데….

가전(家傳)무술인 '나다신영류 활살술'을 쓰며 진정한 '강한 남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소년의 모습을 다루고 있다. 대원 3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