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9일]

  • 입력 1999년 10월 18일 19시 02분


▼컴퓨터 정보광장〈교양·EBS 밤10·00〉

97년 12월 국내에 처음 등장한 사이버 스타 ‘아담’을 만든 사람들을 찾아간다. 현재 KAIST 학생과 가수로 활동 중인 아담의 탄생 스토리를 소개하면서 기존 애니메이션 기술과 비교한다. 또 인터넷의 대표적인 검색 엔진 ‘야후 코리아’와 키워드 검색 엔진 ‘심마니’의 활용법 등 검색엔진의 이모저모를 알아본다.

▼99US PGA 투어, 라스베이거스 인비테이셔널 녹화중계〈스포츠·SBS GOLF44 밤8·00〉

97년 브리티시 오픈 챔피언으로 99라이더컵에서 미국 우승의 일등공신인 저스틴 레너드가 출전했다. 그와 이 대회 3연패를 노리는 짐 퓨릭의 한판 승부가 관심을 모은다. 프레드 커플스, 존 댈리, 스티브 엘킹톤 등 쟁쟁한 실력자들이 출연. 총 상금 250만달러.

▼강력추천 고교챔프〈오락·KBS1 오후7·35〉

첫회.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특기를 소개하는 프로그램. 첫 코너는 신체와 관련된 각종 기록 보유자를 소개한다. 이번에는 전국 최고의 ‘키다리 고교생’을 찾아 그에 관한 에피소드와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본다. 또 성인남자들보다 뛰어난 당구 실력을 자랑하는 김가영양을 만나 ‘당구계의 박세리’를 노리는 그의 포부를 들어본다.

▼PD수첩―한반도, 과연 지진 안전지대인가〈시사·MBC 밤11·00〉

전세계를 공포 속에 빠뜨리고 있는 지진. 과연 한반도는 안전지대인가? 한반도에서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을 본격 조명해 본다. 미국 칼텍연구소와 일본 도쿄의 기상청, 국내 지진전문가들을 집중적으로 취재했다. 모의 지진실험을 통해 서울에서 지진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설계 등 지진 대책을 소개한다.

▼초대〈드라마·KBS2 밤9·55〉

동석과 헤어진 영주는 후유증으로 앓아 눕는다. 방송국 옆 셋방으로 거처를 옮긴 동석도 기운이 빠져 정신을 잃는다. 승진은 미연에 대한 애정을 되살리려고 노력하지만 쉽지가 않다. 예전의 관계를 회복하려는 미연의 마음은 다급하기만 하다. 한편 현태는 사빈에게 선이 들어오자 질투의 감정을 감추려고 애쓰는데….

▼스타 쇼―최수종 편〈오락·SBS 오후7·15〉

첫회. ‘스타 아다모’ 코너에서는 탤런트 최수종을 아는 사람들이 출연한다. 특별한 인연, 감동적이거나 우스꽝스러운 이야기 등을 통해 최수종의 알려지지 않은 면모를 공개한다. ‘최수종의 스타덤’에서는 그의 육아비법을 알아본다. ‘심리게임’에서는 TV 화면 등 자료를 통해 최수종의 행동을 심리학적으로 분석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