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9년 2월 28일 19시 27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요즘 초등학교 학생들은 삼일절에 대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언남초등학교 방송반 학생들이 일본문화 홍수 속에 묻혀 지내는 현실을 꼬집는 3분짜리 특집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그 과정을 소개하며 삼일절이 가진 의미를 되새겨본다.
▼특집 다큐멘터리―지구촌 주식회사 24시〈SBS 밤12·00〉
4부작. 세계적인 금융그룹으로 부상하고 있는 ING 금융그룹, 비아그라로 유명해진 파이저 제약, 말버러 담배로 상징되는 필립 모리스, 영상문화 산업의 대표주자인 코닥사. 이 4개의 다국적 기업을 취재해 기업의 세계화와 국제화는 무엇인지를 조명해본다.
▼21세기를 준비하는 문화인물〈KBS1 밤11·30〉
첫 시간으로 공연예술기획가 강준혁씨를 만나본다. 그는 김덕수 사물놀이패, 병신춤의 대가 공옥진씨 등을 처음 무대에 세웠고 굿을 공연문화로 탈바꿈시켰으며 어린이를 위한 최초의 상설인형극장을 만들었다. 독특한 시각으로 우리 문화의 빈 곳을 채워온 그의 열정어린 삶을 보여준다.
▼스타 다큐―패티 김〈MBC 밤11·00〉
뛰어난 가창력과 세련된 무대매너로 수십년간 한결같은 인기를 얻고 있는 패티 김을 밀착 취재했다. 데뷔 40주년 기념 콘서트 현장을 찾아가 그의 노래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확인한다. 또 그의 어린시절과 가족 이야기 등 그동안 가슴에 담아두었던 이야기를 들어본다.
▼내 친구 바나바나〈SBS 오전9·00〉
첫회. 유아프로그램으로 현재 미국과 호주 등지에서 방영중인 ‘BANANAS IN PYJA-MAS’의 두 주인공 바나나 형제를 진행자로 내세워 새롭게 각색했다. 특히 5분 이상 하나의 화면을 보지 않는 유아들의 시선에 맞춰 3∼5분의 코너를 분리, 종합 구성했다.
▼98노벨평화상 기념 평화콘서트〈캐치원 채널31 밤10·00〉
매년 노벨평화상을 기념해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개최된다. 98년 공연에서 엘튼 존은 ‘Your Song’, 앨라니스 모리셋이 ‘시티 오브 엔젤’의 수록곡 ‘Uninvited’와 ‘Thank U’를 들려준다. 그밖에 필 콜린스, 크랜베리스, 아하, 안드레아 보첼리 등이 출연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