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스포츠
‘이민성호’, 멤버 확 바꿔 두 번째 소집 훈련…“다양한 선수 점검 차원”
뉴스1
입력
2025-06-24 09:50
2025년 6월 24일 09시 50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U-23 아시안컵 예선 대비…경주서 소집 훈련
6월 호주 평가전 멤버 중 9명 제외 모두 새얼굴
이민성 U-22 대표팀 감독이 새로운 얼굴을 대거 호출해 소집훈련에 나선다. ⓒ News1
U-22 축구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이민성 감독이 부임 후 두 번째 소집 훈련을 실시한다.
대한축구협회는 U-22 대표팀 소집 훈련이 6월30일부터 7월4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진행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소집 훈련은 오는 9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2026 AFC U-23 아시안컵 예선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7월 2일에는 울산시민축구단과의 연습경기도 치를 예정이다.
축구협회는 이날 27명의 소집 명단을 공개했다. 18명의 K리그1 선수들과 9명의 K리그2 선수들로 구성됐는데, 첫 소집과 비교해 멤버가 많이 달라졌다.
이민성호의 데뷔전이었던 6월 호주와의 친선경기에 소집된 면면 중 문현호·이승원·최예훈(이상 김천 상무), 이현용·정승배·황재윤(이상 수원FC), 김정현(충남아산), 이준규(대전 하나시티즌), 채현우(FC안양) 등 9명만 다시 호출됐고 다른 선수들은 첫 발탁이다.
정마호(충남아산), 이건희(수원 삼성), 김준하(제주SK) 등 2005년생 어린 선수들도 선발됐다.
K리그2 소속 선수들은 소속팀의 주말 경기 일정(7월 5일)을 고려해 2일 연습경기 후 조기 소집 해제된다. 단, 소속팀과의 합의에 따라 김정현·최현웅(이상 충남아산), 문건호(천안시티FC)는 7월 4일까지 훈련을 이어간다.
한편 홍명보호가 참가하는 ‘EAFF E-1 챔피언십’ 출전 명단에도 발탁된 이승원은 6월 30일부터 U-22 대표팀 훈련을 소화한 뒤 다음달 3일 A대표팀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이는 홍명보 감독과 이민성 감독의 협의를 통해 결정된 사안이다.
▲U-22대표팀 국내소집 훈련 명단(총 27명)
GK : 문현호(김천 상무), 황재윤(수원FC)
DF : 강민준, 한현서(이상 포항 스틸러스), 박경섭(인천 유나이티드), 박준서(화성FC), 이건희(수원 삼성), 이현용(수원FC), 이준재(경남FC), 최예훈(김천 상무), 최현웅(충남아산)
MF : 김동진(포항 스틸러스), 김정현, 정마호(이상 충남아산), 김주찬, 이승원(이상 김천 상무), 김한서, 이준규(이상 대전 하나시티즌), 문건호(천안 시티FC), 정승배(수원FC), 채현우(FC안양), 최병욱(제주 SK)
FW : 김준하(제주 SK), 박승호(인천 유나이티드), 배서준(서울 이랜드), 조상혁(포항 스틸러스), 이규동(전북 현대)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조세호, ‘조폭 고가 선물 수수설’ 부인…소속사 “허위사실 법적대응”
사무실 집게가 이렇게 힙할 일?…지디가 하면 패션이 된다
“자녀 학폭당했는데 처리 불만” 둔기 들고 학교 찾은 30대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