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100점 돌파, 32점차 대승’ 화끈하게 시작한 현대모비스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10월 14일 07시 18분


코멘트

-팀 복귀 라건아 ‘20-20’ 클럽 가입
-선수 6명 10점 이상 돌파
-새 얼굴 쇼터도 26점으로 공격력 확인

KT를 이긴 뒤 상대 코칭스태프와 인사하고 있는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
KT를 이긴 뒤 상대 코칭스태프와 인사하고 있는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

역시 강력한 우승 후보 다웠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가 2018~2019시즌 첫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다.

현대모비스는 13일 울산에서 열린 KT와의 경기에서 101-69로 크게 이겼다. 32점차 승리는 현대모비스의 시즌 개막전 최다 점수차기록이다.

연고지 울산에서 선수단이 총출동한 시즌 출정식을 가졌던 현대모비스의 이날 관중수는 4980명. 홈 팬들은 경기장을 가득 메우며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번 시즌 개막전 치른 현대모비스 안방 울산 동천체육관.
이번 시즌 개막전 치른 현대모비스 안방 울산 동천체육관.

비록 KT가 이번 시즌 약체로 꼽히긴 해도 현대모비스는 첫 경기라는 부담에도 안정된 전력을 과시했다는 평가다. 유재학 감독을 중심으로 KT 감독 출신인 조동현 코치, 성준모 박구영 코치의 호흡도 잘 맞아보였다.

시즌 개막전 유재학 감독의 전망과 이날 경기 내용을 비교해 본다.

△“자원이 두둑해졌다. 벤치 멤버가 풍부하다. 예전에 바꿀 선수가 별로 없었다.” - 현대모비스는 KT를 상대로 6명이 10점 이상을 넣었다. 현대모비스가 시즌 첫 경기에서 100점을 돌파한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라건아가 안정적인 게 장점이다.”-화끈한 현대모비스 복귀무대였다. 31분을 뛰며 24득점, 22리바운드로 ‘20-20’을 달성했다.

현대모비스 복귀전을 치른 라건아(라틀리프).
현대모비스 복귀전을 치른 라건아(라틀리프).

△“외곽슛이 단점이었다. 이젠 안정적으로 외곽에서 들어가 줘야 한다. 문태종, 오용준 믿고 있다. 상대 수비를 흔들어야 한다.”-현대 모비스는 3점슛 19개를 시도해 11개를 적중시켰다. 그 성공률은 58%였다. 특히 문태종은 3점슛 4개를 시도해 모두 적중시키는 고감도 성공률을 보였다. 시즌 전부터 몸이 무거워 보인 오용준(0/2)은 좀 아쉬웠다.

△“함지훈은 외곽슛 시도가 더 많아지고 확률도 높아졌다.”-외국인선수 제도가 장신, 단신으로 바뀌면서 수혜를 받을 선수로 꼽힌다. 3점슛 3개를 던져 모두 성공시키는 등 15점을 보탰다. 특유의 패스 능력을 살려 어시스트도 4개 했다.

KT와 시즌 첫 경기 나선 현대모비스의 리더 양동근
KT와 시즌 첫 경기 나선 현대모비스의 리더 양동근

△“양동근은 지난해 보다 올해가 낫다. 움직임이 더 좋아 보인다. 공격이 안 되면 수비라도 한다.”-19분을 소화하며 10득점. 이번 시즌 이대성, 박경상 등 후배들이 스타팅 라인업으로 주로 출전할 전망이다. 리더 양동근은 체력 부담을 감안해 후반부 공수 조율을 맏을 가능성이 높다.

△“쇼터가 얼마나 해줄지 미지수다.”-데뷔전 성적표는 합격점이다. 26점을 넣으며 공격을 주도했다. 2점슛 10개를 시도해 8개를 터뜨려 성공률이 80%로 높았다.

첫 경기를 마친 뒤 소감을 한 단어로 표현해 달라는 예기에 유 감독은 “긴장”이라고 답했다. 아직 전체 정규시즌 54경기 가운데 하나를 마쳤를 뿐이라는 의미였다.

김종석 기자 kjs012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