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플러스/커버스토리] ‘금남의 집’ 훔쳐보기 ①男안돼’ 걸스데이 강남숙소 가봤더니…

  • Array
  • 입력 2012년 5월 4일 09시 27분


코멘트

● 100% 리얼 숙소 습격, 거침없이 파헤친다!
● 숙소로 돌아온 걸 그룹, 자기 전까지 뭐할까?
● 걸스데이 침실, 이사 후 최초 공개

금기의 유혹은 달콤하다. 그래서인지 ‘금남(禁男)의 집’ 걸스데이(소진, 지해, 민아, 유라, 혜리)의 숙소로 향하는 마음이 유난히 설렜다. 시간은 더디게만 흘렀다.

걸스데이는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79㎡(약 24평) 남짓한 아파트에 살고 있다. 동아닷컴(www.donga.com)의 아이돌 뉴스 커뮤니티 ‘아이돌 파크’(idolpark.donga.com)의 오픈을 맞아 올해 초 이사한 숙소를 특별히 공개한 것이다.

‘딩동!’ 밤 10시 짙은 어둠이 몰려오는 시각. 적막을 깨고 벨을 누르자 트레이닝 복 차림의 걸스데이가 문을 열며 반갑게 인사를 건넸다.

“환영합니다! 이사 후 남자 분들의 첫 방문이에요. 저희 숙소는 회사 남자직원도 방문 금지거든요.” (모두)

인사와 함께 걸스데이 ‘숙소 습격’이 시작됐다.

▶ 걸스데이 “우리 정말 처음이란 말이에요”

어색한 분위기를 깨려는 듯 소진이 먼저 “저희 집에 왔으니 다 분홍색 잠옷으로 입어야 한다”며 장난 섞인 말을 건넸다. 그가 꺼내어 온 치마에 집 안에 있던 모든 사람이 폭소했다. 대성공이다.

하루하루 누구보다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걸 그룹들. 그들의 숙소 안 일상이 궁금했다. 그들은 “스케줄이 끝나고 들어오기가 바쁘게 화장을 지우고 편안한 옷으로 갈아 입어요”라며 “취미 생활과 공부 등 개인 시간을 갖는 앨범 준비 기간과는 달리 앨범 활동이 시작되면 숙소에 들어와 잠자기 바빠요”라고 설명했다.

“이 순간만큼은 절대 질 수 없죠. (웃음)” (모두)

걸스데이에게 ‘수다’는 천연 피로회복제다. 침대에 얽히고설킨 채 누워 그날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거나 함께 게임을 하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이날도 야식 내기 게임 한 판이 벌어졌다. 멤버들은 조금 전과 다르게 사뭇 진지한 표정을 짓더니, 이내 불꽃 튀는 신경전이 벌어진다. 다들 승부욕이 대단했다.

▶ 이게 바로 걸 그룹의 침실? ‘오 마이 갓!’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으로 구성된 걸스데이 멤버들은 3개의 방에 나눠서 이층 침대를 쓰고 있었다. 맏언니 소진은 지해와 화장실이 있는 큰 방을 쓰고, 유라와 민아가 현관 바로 앞에 있는 방을 사용했다. 막내 혜리는 여자 매니저와 함께 보금자리를 꾸몄다. 옷과 액세서리, 인형이 많은 소진․지해의 방, 화장품과 매니큐어 제품 등 여성미가 폴폴 풍기는 유라․민아의 방, 고등학생답게 책과 교과서가 가득한 혜리의 방까지 각자 방마다 멤버들의 개성이 뚜렷했다.

“사실 평소에 방이 이렇게 놀라울 정도로 깨끗하진 않아요. 사람 사는 곳이 다 그렇잖아요. 저희도 똑같죠. 오늘은 좀 신경 쓴 거예요. 그렇다고 지저분하지도 않아요.” (혜리)

“한바탕 ‘수다 타임’이 지나가고 다들 각자의 방에서 혼자서 할 것들을 하다 잠들어요. 다이어리를 쓰거나 스마트 폰을 가지고 놀아요. 음악도 듣고 게임도 하고 이런 저런 생각도 해요.” (민아, 유라)

서로 적당히 놀리고 장난치며 챙겨주는 모습이 친자매보다도 더 가까워 보였다. 멤버들은 함께 사는 것이 불편하지 않을까?

“처음 숙소생활을 할 때에는 많이 싸웠죠. 하지만 어느덧 함께 생활 한지 3년이 됐어요. 이제는 친자매 이상이랄까요? 멤버들과 함께 있으면 든든하고 즐거워요.” (소진), “제일 중요한 건 다툰 후의 행동들이에요. 서로 진솔하게 이야기하고, 다른 멤버들은 중간에서 중재 역할을 하죠.” (지해)

“힘든 시간도 분명 있었지만 그래도 멤버들이 있어서 이겨낼 수 있었어요. 어디를 가더라도 멤버들을 찾게 돼요. 만약 저희 중에 누군가 밖에서 욕먹고 맞고 들어오면 같이 싸워 줄 자매가 있는 거잖아요. 도둑이 들어도 싸워서 이길 것 같아요. 방망이도 필요 없어요. 다들 힘이 세요.” (민아)

걸스데이는 2010년 데뷔 앨범 ‘걸스데이 파티 1(Girl`s Day Party #1)’의 타이틀곡 ‘갸우뚱’의 부진과 함께 멤버 교체라는 아픔을 겪었다. 하지만 이들은 힘든 무명의 시련 속에서도 서로 보듬고 의지했다.

묵묵히 노력하던 그들은 지난해 3월 싱글 앨범 ‘걸스데이 파티 3(Girl`s Day Party #3)’의 타이틀곡 ‘반짝반짝’으로 대박을 쳤다. 각종 음원 차트 사이트 1위와 공중파 음악방송 순위프로그램 상위 5위 안에 드는 숨겨진 저력을 보인 것.

걸스데이에게 있어서 성장이냐, 퇴보냐를 가를 중요한 분수령이 될 미니앨범 ‘에브리데이 2(Everyday II)’의 타이틀 곡 ‘오 마이 갓(OH! MY GOD)’이 4월 중순 공개됐다. 8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했다.

걸스데이는 29일 타이틀 곡 ‘OH! MY GOD’ 으로 발매 11일 만에 SBS 음악방송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선배 걸 그룹 씨스타, 포미닛과 함께 TAKE 7에 들며 자신들의 성장을 증명했다. 5월 2일부터 6일까지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에서 콘서트도 연다.

언제나 소녀 같은 걸스데이. 이들은 무슨 꿈을 꾸고 있을까.

“아! 벌써 데뷔 3년 차네요. 가끔은 걸 그룹으로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힘들게 느껴져요. 특히 가족이 보고 싶을 때 그렇죠. 하지만 어릴 적부터 꿈꿔왔던 무대에 설 수 있으니 괜찮습니다. 예전에 저희가 모 방송에서 ‘더디게 커서 죄송합니다!’라고 했어요. 늦게 큰 만큼 오래가는 그룹이 되어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싶어요. 지켜봐 주세요.”

※걸스데이 숙소 공개는 ‘100% 민낯’ 걸스데이 “마음의 준비 하셨어요?”②에서 이어집니다.

박영욱 동아닷컴 기자 pyw06@donga.com
오세훈 동아닷컴 기자 ohhoony@donga.com
사진|국경원 동아닷컴 기자 onecut@donga.com

※ 오·감·만·족 O₂플러스는 동아일보가 만드는 대중문화 전문 웹진입니다. 동아닷컴에서 만나는 오·감·만·족 O₂플러스!(news.donga.com/O2) 스마트폰 앱으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