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북일… ML도 투수 윤형배 주목

  • Array
  • 입력 2012년 5월 4일 03시 00분


코멘트

“오늘 개막 황금사자기 최강팀” 프로야구 스카우트들 이구동성
부산고-덕수고 등이 대항마

북일고가 우승 후보로 꼽히는 것은 초고교급 투수 윤형배가 있기 때문이다. 최고 시속 153km의 직구를 포함해 다양한 변화구는 이미 아마추어 수준을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는다. 역투하고 있는 윤형배. 블로그 nori 제공
북일고가 우승 후보로 꼽히는 것은 초고교급 투수 윤형배가 있기 때문이다. 최고 시속 153km의 직구를 포함해 다양한 변화구는 이미 아마추어 수준을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는다. 역투하고 있는 윤형배. 블로그 nori 제공
한목소리였다. 프로야구 9개 구단 스카우트들이 뽑은 제66회 황금사자기 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의 우승팀 예상이 그랬다. 황금사자기는 2003년 이후 서울과 호남세가 주름잡았다. 하지만 판세는 1년 만에 180도 달라졌다. 우승 후보 0순위로 지목된 팀은 북일고다. 9개 프로야구단 스카우트들은 “북일고는 투수력 공격력 수비력 등 모든 부문에서 다른 팀보다 한 수 위의 전력”이라고 입을 모았다.

○ 북일고 ‘우승 0순위’

북일고 대세론의 중심에는 초고교급 투수 윤형배가 있다. 그는 오른손 정통파 투수로 주말리그 중부권 4경기에서 11이닝 동안 35타자를 상대로 2안타 무실점의 완벽투를 펼쳤다. 삼진은 무려 22개나 잡았다. 최고 시속 153km의 포심 패스트볼과 커브, 슬라이더 등 변화구도 아마추어 수준을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의 각별한 관심도 받고 있다. 두산 이복근 스카우트는 “고교는 물론이고 대학 선수 중에도 윤형배만큼 던지는 투수는 없다. 최근 3년간 고교 선수 가운데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타선의 짜임새도 돋보인다. ‘제2의 이용규’로 평가받는 4번 타자 김인태가 중심을 잡고 있다. 그는 주말리그에서 타율 5할(14타수 7안타)에 1홈런 5타점을 기록했다. 타격의 정교함과 장타력을 함께 갖췄다.

○ 부산고는 대항마

북일고에 맞설 팀으로는 전통의 강호 부산고가 꼽힌다. 부산고는 지난해 NC에 입단한 이민호의 뒤를 잇는 오른손 에이스 송주은이 팀을 이끌고 있다. 송주은은 주말리그 경상권A에서 평균자책 2.25를 기록하며 2승을 챙겼다. 188cm의 큰 키에서 시속 140km 후반대의 강속구를 던진다. 제구력이 불안한 게 흠이지만 경기 운영능력이 뛰어나다. NC 박동수 스카우트팀장은 “송주은은 완투 능력이 있어 투구수가 120개가 넘어도 자기 공을 던질 줄 안다”고 평가했다.

○ 이변을 노리는 다크호스들

빠른 발을 앞세운 덕수고는 북일고의 발목을 잡을 다크호스다. 롯데 김풍철 스카우트는 “북일고의 약점은 포수의 경기 운영 능력이다. 덕수고 정윤진 감독의 기동력 야구가 북일고를 괴롭힐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윤형배 송주은과 함께 고교투수 ‘빅3’로 꼽히는 조상우를 보유한 대전고, 투타의 조화를 이룬 서울고, 수비가 강한 경북고도 이변을 노리고 있다.

:: 오늘의 황금사자기 ::

선린인터넷고(1루) 16시 인창고(3루)
장충고(1루) 18시 30분 성남고(3루)
(1회전 창원 마산야구장)


유근형 기자 noel@donga.com
#호아금사자기#북일고#윤형배#부산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