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동아이지에듀-사람인HR ‘동아취업아카데미’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5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맞춤형 직무교육과 취업까지 지원해드려요

서울 마포구 구수동에 있는 동아평생교육센터 로비.
서울 마포구 구수동에 있는 동아평생교육센터 로비.
‘전쟁’과 다름없는 취업. 일자리가 부족한 현실을 탓하기보다는 자신의 확실한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급선무다.

나의 적성과 재능이 지원하는 일자리에 꼭 맞는지, 직무현장에서 구직자에게 요구하는 업무능력과 실전 외국어능력을 내가 제대로 갖췄는지를 엄밀히 따져보는 작업이 필요하다. 바로 여기서 ‘맞춤형 취업전략’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또 치열한 국내 취업경쟁에서 눈을 돌려 해외 취업의 길을 적극 찾아보는 것도 남다른 전략이 될 수 있다.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최근 개설한 ‘동아평생교육센터’는 청년구직자들의 취업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개인별 맞춤형 일자리를 마련해주는 취업교육·알선 프로그램 ‘동아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람인HR, 국제인재개발원(IAP KOREA) 등 취업 전문기관과 함께하는 동아취업아카데미에서는 국내외 유수 기업체 취업을 위해 반드시 갖춰야할 직무·어학 능력을 교육 받고 맞춤형 일자리까지 연결 받을 수 있다.

적성검사·개별상담으로 구직자 특성별 직무교육

취업성공의 첫걸음은 개인별 적성과 특성에 맞는 직무를 파악하는 것. 동아취업아카데미는 교육과정에 들어가기 전 구직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별도로 편성해 취업시장의 채용 트렌드와 전망을 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 구직자를 대상으로 적성검사를 실시한 뒤 그 결과를 토대로 일대일 개별상담을 실시한다. 상담결과에 따라 구직자는 자신의 특성에 맞는 그룹(10∼15명 단위)에 배정돼 맞춤형 취업교육을 받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전체 교육과정은 총 12주(주 5일, 매일 6시간). 직무·취업 교육(직무특성화 취업준비 프로그램)과 취업 맞춤형 영어교육을 동시에 진행한다.

그룹별로 운영되는 직무특성화 취업준비 프로그램에서는 △실제적 자아 탐색 △자기소망 및 재능 분석 △취약요인 보완전략 수립 등의 교육을 받으면서 구직자 본인의 강점을 파악하고 단점을 보완한다. 또 △구직활동 계획 수립 △입사지원서 작성실습 △인터뷰 상황·심리 이해 등을 공부하면서 높은 취업 경쟁률을 뚫을 기술과 노하우를 코칭 받는다.

실무영어 교육과 일자리 연결까지 한 번에

동아취업아카데미는 취업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실무영어’를 전문 강사로부터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특별한 장점이 있다. 취업의 ‘기본’ 스펙인 토익(TOEIC) 등 공인영어인증시험 강의는 물론이고 △영어 인터뷰 준비법 △영문 이력서 작성법 △영어 프레젠테이션 방법 등도 교육받게 된다.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하면 다시 개별상담을 통해 취업알선과 입사지원 코칭이 이어진다. 사람인HR의 취업 전문 컨설턴트는 국내 주요 기업과 정보기술(IT) 기업 등에 대한 취업을 알선해 준다. 해외 취업을 원하는 이수자는 국제인재개발원의 해외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으로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지에서 호텔·관광, 서비스, 무역, 유통업체 등 분야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취업을 연결 받을 수 있다.

동아취업아카데미는 취업을 준비하는 2년제 및 4년제 대학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기당 선착순 30명. 자세한 내용은 동아이지에듀 홈페이지(www.dongaezedu.com) 참조. 수강료 및 기타 문의는 전화 1661-4589.

이강훈 기자 ygh8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