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먹이고 잘 재우고 잘 가르치자’와 ‘생활지도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이 그것. ‘잘 먹고 잘 자야’만 학생이 공부할 의욕이 생기며, 학생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생활지도교사의 인성과 학생지도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믿음에서다. 이 기숙학원의 생활지도교사들은 현장에서 강의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진학컨설팅을 해 줄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
청솔기숙학원본원은 강사 1명이 학생 2명을 맡는 특별 과외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별 약점을 진단하고 피드백을 해주는 집중수업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은 단기간에 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학원에 상주하는 질문담당 선생님에게 언제든지 개별질문이 가능하다.
최근 모집비율이 늘어난 수시모집에 대비한 시스템도 갖췄다. 3월부터 학생들의 목표대학에 맞춰 논술지도를 시작하고, 6월부터는 인문계와 자연계로 나누어 대학별 논술 기출문제를 풀이하는 강의가 무료로 진행된다.
‘주말 섹션별 영·수 무료특강’은 이 기숙학원의 또 다른 강점. 매주 나른해지기 쉬운 주말을 이용해 영어와 수학을 무료로 보강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각자 부족한 부분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청솔기숙학원본원은 “수준별로 수업이 진행되어 선생님이 내주는 과제물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밝혔다.
이 기숙학원은 2014학년도 수능부터 강화되는 영어영역의 듣기평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듣기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원하는 학생들에 한하여 듣기 정규 수업시간 외에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별도의 강의실에서 듣기를 더 진행할 수 있다.
김웅곤 청솔기숙학원본원 대표
김웅곤 대표는 “학부모들은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녀의 생활을 실시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또 자녀의 성적을 매일 확인할 수 있으며 담임선생님과 언제든지 상담도 할 수 있다”면서 “학부모와 담임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서로 협력하여 학생이 원하는 대학에 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