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대학가는 길/정시특집]국민대학교

  • Array
  • 입력 2012년 12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수리 ‘가’형에 백분위 10% 가산점
admission.kookmin.ac.kr



국민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 ‘가’군에서 인문 자연 예·체능계 일반학생 753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의 절반 내외를 수능 100%로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는 수능 70%+학생부 30%로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인문 자연 공업디자인학과·예술대학 일반학생 460명, ‘다’군에서는 인문 자연 예능계 일반학생 430명을 수능 100%로 뽑는다.

인문계는 외국어와 언어, 자연계는 수리와 외국어가 우수한 학생이 유리하다. 수능 영역별 반영 비율이 모집군별로 다르다. ‘가’군의 경우 인문계는 외국어 35%+언어 30%+ 탐구 25%+수리 10%, 자연계는 수리 35%+외국어 30%+탐구 25%+언어 10%를 반영한다.

‘나’군과 ‘다’군 인문 자연계는 학과 특성에 따라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이 또 달라진다. 문과대 법과대는 외국어와 사회탐구 반영 비율이 높고, 경상대 경영대 사회과학대는 수리 반영 비율이 높다. 공과대학 건축학부는 언어, 전자정보통신대학 삼림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경영분석·통계 전공은 수리와 과학탐구를 더 많이 반영한다. 예·체능계(음악학부 제외)는 언어 외국어 탐구 등 3개 영역을 같은 비율로 보고, 음악학부는 언어와 외국어를 50%씩 반영한다. 자세한 수치는 입시요강을 살펴봐야 한다.

수리는 인문계나 자연계 모두 ‘가’형 또는 ‘나’형을 반영한다. 탐구영역의 경우 인문계는 사회 또는 과학탐구, 자연계는 과학탐구만 가능하다. 단 건축학부는 ‘가’군에서는 과학탐구, ‘다’군에서는 사회 또는 과학탐구를 반영한다. 수리‘가’형을 택한 자연계 학생에게는 취득 백분위의 10%를 가산점으로 준다. 이 가산점으로 수리영역 반영점수를 초과하면 초과점수를 포함해 총점을 산출한다.

예·체능의 경우 조형대학은 ‘가’군과 ‘나’군에서 학생부 30%+수능 40%+실기 30%로 선발한다, ‘다’군에서는 시각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의상디자인학과가 실기고사 없이 수능 100%만으로 뽑는다. 체육학부는 ‘가’군, 미술학부 입체미술 전공은 ‘다’군, 음악학부와 공연예술학부는 전공에 따라 ‘가’군 또는 ‘나’군에서 모집하며 전공별 실기고사를 실시한다. 미술학부 회화전공은 ‘나’군에서는 수능 100%, ‘다’군에서는 실기고사를 본다. 농어촌 특성화고교출신자 기회균형 등 정원외 특별전형은 ‘나’군, 재직자특별전형은 ‘다’군에 있다.

안성만 입학처장
안성만 입학처장
국민대는 2009학년도 정시모집부터 수능 성적 우수 장학금을 2가지 형태로 주고 있다. A의 경우 4년간(건축학부는 5년간)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도서구입비 120만 원을 지원한다. 노트북과 해외연수 경비 지원은 물론이고 졸업 후 해외대학 석·박사과정에 진학하면 유학경비를 3년간 준다. B의 경우 2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수시모집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정시모집 최종 인원은 21일 입학안내 홈페이지(admission.kookmin.ac.kr)에서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22∼27일.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