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돈 먹는 영어’ 공짜로 잡자

  • 입력 2007년 6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온라인교육 사이트를 잘 검색해보면 무료 영어 강좌를 많이 찾을 수 있다. 강좌를 선택한 후에는 시간을 정해 계획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 제공 정철어학원
온라인교육 사이트를 잘 검색해보면 무료 영어 강좌를 많이 찾을 수 있다. 강좌를 선택한 후에는 시간을 정해 계획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 제공 정철어학원
영어공부를 집중적으로 하고 싶지만 비싼 학원 수강료 때문에 망설였다면 온라인교육 사이트를 잘 검색해보자.

인터넷에는 학생들을 위해 무료 영어 강좌를 운영하는 온라인교육 사이트가 많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유료 서비스 못지않은 수준의 알찬 무료 영어콘텐츠로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해보는 것을 어떨까.

○ 수능 준비 무료 영어콘텐츠

SK커뮤니케이션즈 이투스는 기존 유료 회원에게만 제공하던 ‘마스터 플러스’(www.masterplus.co.kr)를 무료로 개방했다.

마스터 플러스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외국어영역을 특화시킨 사이트. 워드마스터, 리슨마스터, 리딩마스터와 같은 마스터 시리즈의 실제 책 내용을 웹에서 그대로 공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어암기 파일, 영어듣기 파일, 지문듣기 파일 등 MP3 파일도 무료로 제공한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기존 유료강좌 중 일부를 재구성해 무료 콘텐츠로 제공한다.

외국어영역의 김정호 강사는 자신의 베스트셀러 강좌인 ‘2008 BRAND-NEW 수능 시작반 AB’에서 제공하는 ‘영어 어법·문법 63강’ 중 중요한 포인트 강의만 묶어 8강으로 구성해 특별 제공한다.

신태호 강사의 영문법 기본 강의, 이충권 강사의 신구문론과 리딩스킬 관련 일부 강좌도 무료로 볼 수 있다. 유웨이에듀(www.uwayedu.com)는 이태완 강사의 ‘정답률 50% 이하를 잡아라’ 무료 강좌를 열었다.

조오제 강사도 ‘너희가 배운 문법은 구라다’라는 무료 강좌를 열어 인기를 얻고 있다. 문법 문제에서 수험생들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 오류를 잡아주고 문법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강의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의고사 직전, 단기간에 학습 효과를 올릴 수 있는 기획 무료 특강도 수시로 오픈하고 있다.

○ 어학전문 사이트 무료 강좌

어학학습포털 정철닷컴(www.jungchul.com)은 ‘대한민국 죽은 영어 살리기 시즌2’ 강좌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 매주 한 편씩 정철 선생이 직접 강의하는 강좌가 정철닷컴을 통해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또 ‘죽은 문법 살리기’ , ‘수능영어특강’ 등 120여 개의 무료 강좌를 제공한다. 각종 강의자료와 음성 MP3파일도 내려받을 수 있다.

SDA삼육외국어학원이 운영하는 사이버SDA닷컴(www.cybersda.com)은 3D애니메이션과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한 쌍방향 영어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쌍방향 3D 영어회화 백과’는 독특한 캐릭터, 재미있는 스토리의 그림, 3D 애니메이션,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 동영상 화면이 어우러져 살아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다.

각 온라인교육 사이트에서 운영 중인 특별무료메일도 지속적으로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능률교육에서 운영중인 이티하우스(www.et-house.com)는 프리콘텐츠를 운영 중이다. 프리콘텐츠를 통해 무료로 영어실력을 진단받을 수 있고, 매일 자신의 e메일로 영어학습메일을 받아볼 수 있다. 윈글리쉬닷컴(www.winglish.com)도 30가지의 무료 콘텐츠를 월∼금요일 e메일로 발송해 준다. 이익훈어학원(www.ike.co.kr)은 토익, 토플, 텝스, 생활영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주 1회 학습메일로 보내준다.

○ 어떻게 학습할까

자신에게 맞는 무료 영어강좌를 선택했다면 우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 계획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시간이 새벽이든, 점심시간이든 정한 시간은 반드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학습 후 궁금한 사항은 사이트 내에 준비된 문의게시판을 통해 해결한다. 모르는 부분을 알고 넘어가야 효과가 있다.

또 이들 사이트 대부분은 강좌와 함께 수강생을 위한 영어학습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음성파일, 무료 책, 강의 자료 등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해보자.

신수정 기자 crystal@donga.com

영어 콘텐츠 무료 이용 가능한 사이트
기관홈페이지무료강좌 내용
정철닷컴www.jungchul.com영어전문 정철선생 특강
해커스토익www.hackers.co.kr다양한 무료강좌 운영
사이버SDA(삼육)www.cybersda.com그림, 3D애니 관련 콘텐츠
이티하우스www.et-house.com프리콘텐츠 운영
윈글리쉬닷컴www.winglish.com무료 콘텐츠 e메일로 발송
이익훈어학원www.ike.co.kr생활영어 콘텐츠 e메일로 발송
이투스www.masterplus.co.kr수능 외국어영역 특화 커뮤니티
비타에듀www.vitaedu.com영문법 리딩스킬 강의 일부 무료 제공
유웨이에듀www.uwayedu.com기획 무료특강 오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