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오전 항공기 딱 1대 도착…강풍에 무더기 결항
5일 제주에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면서 제주를 오가는 항공기가 무더기 결항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출발 11편, 도착 20편 등 총 31편이 결항했다. 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이 기상악화를 우려해 사전 결항 조치한 항공편 수는 167편(출발 82…
- 2023-04-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5일 제주에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면서 제주를 오가는 항공기가 무더기 결항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출발 11편, 도착 20편 등 총 31편이 결항했다. 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이 기상악화를 우려해 사전 결항 조치한 항공편 수는 167편(출발 82…

5일 제주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면서 제주 하늘길과 뱃길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제주 산지와 남부(중산간 포함)에 호우경보가 발효 중이다. 북부 중산간과 동부, 추자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다.산지와 중산간에는 강풍경보가, 나머…

전남 함평과 순천지역 산불 진화를 위해 투입된 소방헬기들이 영어 듣기평가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30분간 운행을 중단했다. 4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부터 EBS 주관 중학 영어듣기 평가가 실시되면서 산불 진화 활동을 전개하던 헬기 운용이 30분간 중단됐다. 전날…

경북 영덕 한 국도에서 역주행하던 50대 자전거 운전자가 마주 오던 차량과 충돌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4일 영덕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3일 오후 8시 52분께 영덕군 병곡면 7번 국도에서 자전거를 타고 역주행 하던 A(54)씨가 마주 오던 제네시스 차량과 충돌했다. 이 사고…
![“겁 따윈 없다”…빗길 고속도로 1차로 모닝 역주행 ‘쌩~’[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03/118665221.1.gif)
부산의 한 고속도로에서 역주행하는 경차가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자칫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 공개되자 차주를 향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서는 ‘톨게이트를 지나서 1차로 가는데 앞에서?’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제보…

회전교차로를 설치하면 교통사고 사망자가 6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회전교차로가 설치된 도로 189곳의 2021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연평균 1.7명으로 집계됐다. 설치 이전인 2017~2019년 평균(2.7명)보다 약 63% 줄어든 것이다. 회전교차…

부산 부산진구 범일동에 사는 학생들은 버스로 20~30분이 걸리는 초량동 부산중·부산서중으로 통학을 한다. 집에서 학교까지 3㎞가 넘지만 학령인구 감소로 인근의 금성중이 2020년 폐교하면서 어쩔 수 없이 하루 1시간 이상을 길에서 허비한다. 학령인구가 급감하면서 이런 현상은 서울에…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7월 발생한 대전조차장 SRT 탈선사고에 대해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가 3일 발표한 조사결과와 관련 조치계획을 즉각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계레일 교체, 선로 유지관리지침 개정, 관계자 행정처분 등을 선제적으로 착수했고, 추가적인 권고사항도 조치하겠다는 설명이다. …

정부가 지하철 밀집도가 심할 경우 무정차 통과 여부를 검토하도록 메뉴얼을 개정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 지하철을 이용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오히려 출퇴근이 더 어려워지는 것이 아니냐며 우려하는 반응이 나온다. 특히 이용객이 많은 역이나 환승역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은 목적지에서 승·하차…
인천시가 원도심인 중·동구 지역 교통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시는 2일 중·동구 철도 및 도로망 확장 사업 등의 내용을 담은 교통망 구축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에는 △월곶판교선 인천역 연장 △제2공항철도 건설 △경인전철 지하화 △인천지하철 3호선 구축 등 핵심 추진사업 11개가 포함됐다…

서울 남산에 주말에만 다니는 버스 8001번이 새로 투입된다. 서울시는 봄철 남산 방문객 증가에 따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8일 오전 10시부터 주말마다 8001번 버스를 운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는 현재 남산∼청와대를 잇는 01번 버스를 운영 중이지만, 주말에는 도심 내 집…

서울시가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로 마련되는 지상 공간에 최대 7km에 달하는 긴 띠 형태의 공원을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에 따른 상부 공간 활용 방안 마련 용역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용역을 통해 시는 경부고속도로 양재∼한남 구간에 최장 7km …

서울시가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로 마련되는 지상 공간에 최대 7㎞에 달하는 긴 띠 형태의 공원을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에 따른 상부 공간 활용방안 마련 용역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용역을 통해 시는 경부고속도로 양재~한남 구간에 최장 7㎞ 규모의 …

서울 남산에 주말에만 다니는 버스 8001번이 새로 투입된다. 서울시는 봄철 남산 방문객 증가에 따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8일 오전 10시부터 주말마다 8001번 버스를 운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는 현재 남산~청와대를 잇는 01번 버스를 운영 중이지만, 주말에는 도심 내 집회…

한강에 33번째로 들어서는 대교 이름을 두고 서울시 강동구와 경기도 구리시의 팽팽한 기싸움이 이어지고 있다. 2일 구리시 등에 따르면 구리시의회는 지난달 말 임시회에서 현재 한강에 건설 중인 교량의 이름을 ‘구리대교’로 해달라는 내용의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구리시의회는 국…

남산에 주말 맞춤버스인 8001번이 새롭게 선보인다.서울시는 남산 방문객 증가에 따른 시민 수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8일 오전 10시부터 8001번 버스를 운행한다고 2일 밝혔다.현재 남산~청와대를 연계하는 01번이 운영 중이지만, 남산 방문객이 집중되는 주말에는 도심 내 집회 등으…

정부가 지하철 밀집도가 심할 경우 무정차 통과 여부를 검토하도록 메뉴얼을 개정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 지하철을 이용하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오히려 출퇴근이 더 어려워지는 것이 아니냐며 우려하는 반응이 나온다. 특히 이용객이 많은 역이나 환승역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은 목적지에서 승·하…

토요일인 1일 평년 기온을 웃도는 봄날씨에 나들이 차량이 몰리면서 전국 고속도로가 다소 혼잡할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536만대의 차량이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25일 전국 고속도로 이용 차량 예측치(520만대)보다 16만대 늘어난 수준이다.…

오영훈 제주지사가 31일 제주 제2공항과 관련해 “법률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밝혔다. 오 지사는 이날 중국 출장에서 복귀, 제주도청 소통회의실에서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제2공항에 대한 진일보한 입장이 있느냐”는 질문에 “지금은 그럴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31일 오후 제천조차장역에서 열차 차량정리 자동화를 위한 ‘무선차량정리’ 시스템을 도입해 첫 작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지난해 11월 발생한 오봉역 직원 사망사고로 위험성이 높은 차량 정리 작업 환경개선의 필요성에 따라 정부가 차량정리의 자동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