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연휴 한낮 18도 ‘포근’…내일 강원 영동에 많은 눈
설 연휴 동안 낮 최고기온이 18도까지 오르는 등 포근한 날씨가 될 것으로 보인다. 16일에는 강원 영동에 대설 특보 수준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15~21일까지 아침 기온은 영하 6도~영상 6도, 낮 기온은 영상 3도~영상 16도로 평년(최저…
- 2026-02-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설 연휴 동안 낮 최고기온이 18도까지 오르는 등 포근한 날씨가 될 것으로 보인다. 16일에는 강원 영동에 대설 특보 수준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15~21일까지 아침 기온은 영하 6도~영상 6도, 낮 기온은 영상 3도~영상 16도로 평년(최저…

설 연휴에도 일할 계획인 아르바이트생이 10명 중 7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급여’였다. 물가 상승과 주거·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명절 연휴조차 휴식보다 ‘수입 확보의 기회’로 인식하는 청년층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단기 특수 수…

이번 설 연휴(14~18일)에 고속도로를 이용해 고향에 가거나 여행하다가 휴게소에 들른다면 물건을 사고 받은 영수증을 잘 챙겨두는 것이 좋다. 수도권과 강원, 충북, 충남 지역 휴게소의 구매 영수증을 보여주면 강원 ‘대관령하늘목장,’ 충북 충주호유람선 등 지역 관광명소 66곳에서 최대…

올해 설 연휴 기간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해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객이 약 72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비교적 짧은 연휴에도 불구하고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일본인 것으로 나타났다.14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엿새 동안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떠나…

설 연휴 둘째 날인 15일 일요일은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은 최고 19도까지 올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이날 “오전 인천과 경기도, 강원 남부내륙, 충청권, 전북, 전남 서해안, 경남 서부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연휴가 시작된 14일 귀성길 고속도로의 정체가 모두 풀렸다. 연휴 이튿날 정체는 이날보다 심하고 정오에 절정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연휴 이튿날인 15일 500만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귀성 차량이 45만대, 귀경 차량이 38만대로 추산된다.…

설 연휴 첫 날인 14일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에 불을 지른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30대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 씨는 이날 오후 3시 19분경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동의 한 아파트에서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 연휴가 시작된 14일 영등포전통시장을 찾아 장 보러 온 시민, 시장 상인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장바구니 물가를 점검했다.7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서남권 대표 재래시장인 ‘영등포전통시장’은 현재 135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서울시 ‘전통시장매니저’ 사업…

14일 오후 3시19분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동의 한 아파트에서 방화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불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에 의해 12분 만에 진화됐다. 이 아프트에 거주하던 30대 남성 A 씨가 연기를 흡입해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또 가재도구 등이 불에 타 약 136만원 상당의…

설 연휴 기간 대부분의 동네 병·의원이 문을 닫으면서 어린 자녀나 조카가 갑자기 아플 경우 보호자들은 난감해지기 쉽다. 이런 상황에서 문을 연 소아청소년과 의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서비스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14일 비대면 진료 플랫폼업계에 따르면 나만의닥터는 ‘소…

설 연휴 첫날인 14일 토요일 오후 귀성 차량으로 인한 고속도로 정체가 거의 해소된 모습이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요금소 출발 기준 서울에서 지방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4시간 30분 △울산 4시간 10분 △강릉 2시간 40분 △양양 1시간 50분(남양주 출발) …

설 연휴 첫날인 14일 제주국제공항 인근 고가도로에서 30대 중국인 여성이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날 제주도소방안전본부와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4분경 제주공항 3층 출발장 1번 게이트 인근 고가도로에서 중국인 여성 A 씨가 추락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119 구…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을 내년부터 5년간 연평균 668명 늘리기로 한 가운데 전공의들이 “정부가 젊은 의사들의 마지막 희망마저 짓밟아 버렸다”며 유감을 표했다.전공의들은 이미 붕괴 직전인 교육·수련 현장에 대해 교수, 전공의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합동실사단’을 구성해 달라고 요구했다. …

경기 화성시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출동했다. 조사 결과 포탄이 아닌 조명탄으로 확인됐으며, 현재 수거를 위해 인근을 통제 중이다. 14일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40분께 궁평항 인근을 산책하던 한 시민이 포탄을 발견했다는…

설 연휴 둘째 날인 15일 일요일은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겠다. 낮 기온은 최고 19도까지 올라 포근하겠다.기상청은 “내일(15일) 오전 인천과 경기도, 강원 남부내륙, 충청권, 전북, 전남 서해안, 경남 서부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설 연휴 첫날인 14일 도로를 비틀거리며 달리던 30대 음주 운전자가 바로 뒤에서 이동 중이던 경찰 기동대 버스에 의해 현장에서 붙잡혔다.14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부산진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 운전) 혐의로 3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수사 중이다.A 씨는 이날 오전 8시 43…

설 연휴 기간에는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난다. 귀성길 장시간 운전대를 잡고 운전을 하거나, 하루 종일 구부정한 자세로 명절 음식을 준비하다 보면 어느새 허리가 뻐근해진다. 특히 평소 운동 부족이었다면 명절 후 며칠간 허리 통증에 시달리기 일쑤다.14일 의료계에 따르면 명절…

14일 오후 1시 30분께 경부고속도로 내 부산 방향 천안IC 인근 버스전용차로에서 고속버스가 스타렉스 승합차를 추돌했다.경찰에 따르면 이 사고로 스타렉스에 타고 있던 7명 중 6명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현재는 50대 남성 1명만 입원 치료 중이다.고속버스 승객 등은 다치지 않은…

설 연휴 첫날인 1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아파트단지 내 사우나에서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이날 오후 1시19분께 한남더힐 내 사우나 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았다. 출동한 소방은 건물 내부에 있던 4명을 구조했다.일부 주민도 대피 조치했으며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

사기죄로 실형을 선고받고 출소한지 2개월 만에 다시 중고거래 사기를 치고 절도와 주거침입까지 일삼은 30대 남성이 다시 교도소로 보내졌다.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4단독 권순범 판사는 사기와 야간건조물침입절도, 절도, 주거침입 혐의로 기소된 A(35)씨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