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세 체납’ 홈플러스…전국 곳곳 지점 ‘압류’ 당해
전국에 지점을 두고 있는 홈플러스가 기업회생 절차가 진행중인 가운데 지방세를 체납해 관할 지자체들이 잇달아 압류 조치에 나섰다.20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홈플러스 대구 상인점과 수성점, 경북 안동점과 영주점, 포항점이 관할 지자체로부터 부동산 압류 조치를 받았다.상인점은 지난해 7월…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국에 지점을 두고 있는 홈플러스가 기업회생 절차가 진행중인 가운데 지방세를 체납해 관할 지자체들이 잇달아 압류 조치에 나섰다.20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홈플러스 대구 상인점과 수성점, 경북 안동점과 영주점, 포항점이 관할 지자체로부터 부동산 압류 조치를 받았다.상인점은 지난해 7월…

긴급 출동하는 순찰차를 보고 적극적으로 길을 터 준 시민들 덕분에 저혈당 쇼크 상태에 놓인 화물차 운전자가 큰 사고를 피했다. 경찰은 사고를 감수하고 의식을 잃은 운전자가 몰던 차의 고속도로 진입을 막았다. 20일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시 23분쯤 전남 순천시 별량면 …

경기 부천시 한 금은방에 침입해 여성 업주를 살해하고 귀금속 등을 강취한 혐의(강도살인)로 구속된 김성호 씨(43)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경기남부경찰청은 20일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중대범죄신상공개법 제4조에 따라 김 씨의 얼굴, 성명, 나이 등 신상정보를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

의사 출신인 국민의힘 서병옥 의원이 쌍특검(통일교, 공천 헌금)법 도입을 요구하며 6일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같은 당 장동혁 대표에 대해 “전반적으로 모든 수치가 정상 이하로 떨어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서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로텐더홀에서 “특히 어제 저녁부터 산…

백경현 경기 구리시장이 시민과 반말로 소통하는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다가 게시글을 삭제했다. 지난해 7월 집중호우 피해 중 벌인 춤판, 신천지 행사에 보낸 것으로 알려진 축전 등이 댓글로 소환된 데 따른 것이다.백 시장은 최근 소셜미디어 스레드에 “나 구리시장 백경현인데 여기가 반말로 소…

쉬는 날 은행에 들른 현직 경찰이 예리한 눈썰미로 보이스피싱 추가 피해를 막았다. ATM 앞에서 영상통화를 하며 돈을 뽑던 현금 인출책은 현장에서 붙잡혔다.19일 경찰청은 유튜브에 ‘너구나? 현직 경찰관에게 딱 걸림’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휴무 중 귀가하던 경찰이 은…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하지 않고 기획사를 운영했다는 의혹을 받는 가수 송가인의 연예기획사 대표와 법인이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은 송씨에 대해선 무혐의 결론을 내렸다.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위반 혐의로 가인달엔터테인먼트 대표 A씨와 해당 법인을 서울중…

외교부는 지난달 12일 주한몽골대사관 직원이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면책특권을 행사한 것과 관련해 “사안을 엄중히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에 외신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AFP통신은 20일 ‘한국인들이 두바이 스타일 쿠키에 열광하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두바이 초콜릿’에서 유래된 두쫀쿠가 케이팝 스타들의 홍보와 SNS 소문을 타고 폭발적인 인기를…

지난해 5건의 사망사고가 발생한 포스코이앤씨에서 총 403건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사항이 적발돼 7억68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다.고용노동부가 지난해 8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포스코이앤씨의 전국 62개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감독을 실시한 결과 55곳에서 258건의 산업안…
![[단독]“尹 은혜 갚으라며 국힘 입당 지시” 신천지 前간부 진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0/133194855.1.jpg)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교유착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경 합동수사본부(본부장 김태훈 서울남부지검장) 조사에서 신천지 전직 간부가 “윤석열에게 은혜를 갚아야 해 교인을 당원으로 가입시키라는 지시를 받았다”며 윤 전 대통령이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선출되기 직전까지 신천지 신도들이 당원으로 …

‘크게 날지 않을 거면 집에 가라(go big or go home).’빅에어의 정신을 이야기할 때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구절이다. 프리스타일 스노보드 종목인 빅에어는 아파트 15층 높이와 맞먹는 50m 슬로프에서 활강한 뒤 점프대를 타고 도약해 공중 연기를 선보이는 종목이다. 결선의 …

김동명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노총) 위원장이 차기 위원장에 재당선됐다. 김 위원장은 19, 20일 제29대 한노총 임원선거에서 러닝메이트인 사무총장 후보인 류기섭 현 사무총장과 함께 단독으로 출마해 3526표(93.7%)를 얻어 당선됐다. 한노총이 2005년 선거인단 제도를 도입한 뒤 …

전북 임실군에서 해마다 거액의 성금을 기부해 온 이른바 ‘얼굴 없는 삼계 천사’가 올해도 3억 원이 넘는 거액을 기부했다. 임실군은 익명을 요구한 기부자가 15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3억4528만 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이 기부자는 2021년 3억7090만 원을 기부한 것…

특별한 이유 없이 구직 활동을 하지 않는 ‘쉬었음’ 청년(20∼34세) 가운데 아예 취업 의사가 없는 이들의 수가 6년 새 16만 명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쉬었음 청년의 약 60%를 차지하는 전문대 이하 졸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왔다.…

예년보다 이른 독감(인플루엔자) 유행과 전공의 파업 종료 이후 대형병원 수술이 늘면서, 국내 혈액 보유량이 빠듯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헌혈 참여는 줄어든 반면 의료 현장의 혈액 사용량은 증가해 수급 불균형이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전주의 한 교차로에서 시내버스가 승용차를 상대로 보복 운전을 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비보호 우회전 상황에서 승용차가 행인을 위해 일시 정지하자, 뒤에 따라오던 버스가 경적을 계속 울리더니 급기야 기사가 내려 위협을 했다는 것이다.19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전주에서 시내버스…

의료기관 이중개설 위반으로 면허가 취소된 50대 의사가 스스로 생을 마감한 것과 관련해 20일 전라남도의사회가 ‘면허취소법 전면 개정’을 촉구했다.전남의사회와 경찰 등에 따르면 개원의로 일하던 A 씨는 지난 14일 전남 무안군 청계면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A 씨 사망에 …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나나(본명 임진아)의 자택에 침입했던 강도가 대부분의 혐의를 부인하며 “일방적으로 구타당했다”고 주장했다. 재판부는 이에 “입장 바꿔 생각해 보라”며 되물었다.

투자사기 피의자가 경찰을 피해 달아다나다 건물 밖으로 투신해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20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0분경 서울시 서초구 한 7층짜리 건물 4층에서 사기 혐의를 받는 60대 A 씨가 경찰을 피해 창밖으로 몸을 던졌다.크게 다친 A 씨는 곧바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