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트럼프 일가 ‘연타’…“쿠슈너, 소득세 거의 안 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이어 그의 사위까지 탈세 의혹에 휩싸였다. 1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고문은 부동산 평가 손실을 이유로 수년간 연방소득세를 거의 내지 않았다. NYT은 쿠슈너 고문의 2009~2016년 기밀 재정 자료를 입수해 …
- 2018-10-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이어 그의 사위까지 탈세 의혹에 휩싸였다. 1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고문은 부동산 평가 손실을 이유로 수년간 연방소득세를 거의 내지 않았다. NYT은 쿠슈너 고문의 2009~2016년 기밀 재정 자료를 입수해 …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은 국제 제재로 인해 실제로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비핵화 합의를 어길 경우 미국과 국제 사회로부터 받게 될 보복을 감당할 능력을 갖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각) 진행된 프랑스를 대표하는 보수 매체인 르 피가로(Le Fi…
부산 북부경찰서는 15일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에서 고가의 자전거를 훔친 A(66)씨를 절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9시께 부산 북구의 한 아파트 출입구 앞 자전거 거치대에 세워진 B(56)씨의 자전거(시가 330만원 상당)를 훔친…

공군사관학교가 올해 신입생도 선발시험에서 제자를 폭행한 교수 사건을 한 달간 알고도 숨겼다는 의혹과 관련해 공군이 본부 차원에서 감찰에 착수했다. 공군 관계자는 15일 “공군본부 감찰실에서 이번 사건과 관련해 최초 보고 및 인지 시점 등 절차 수행 과정에 대한 조사를 8일부터 진행중…

15일 남북고위급회담에서 9월 평양공동선언 이행방안을 협의할 우리 대표단이 서울을 출발했다.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대표단 5명은 이날 오전 7시33분쯤 서울 종로구 남북회담본부를 나서 회담 장소인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으로 향했다. 조 장관은 출발에 앞서 “오늘 회…

영국의 해리 왕자와 미국 출신 여배우 부인 메간 마클이 16일간의 호주 공식방문을 위해 하루 전 날인 15일(현지기간) 시드니에 도착했다. 이번 방문은 서섹스 공작과 공작부인인 해리왕자 부부가 지난 5월 결혼한 이후로 아일랜드를 두 번 간 것을 제외하고는 첫 해외여행이다. …
도난·분실 휴대전화를 중국에 넘긴 이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 대부분은 판매대금을 못받거나 오히려 신고하겠다는 공갈 피해를 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15일 A(22)씨 등 53명을 절도 혐의로, B(41)씨 등 59명을 횡령 혐의로, C(35)씨 등 11명…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장거리지대공 미사일(L-SAM) 비행시험을 허가하지 않아 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KAMD) 전력화 지연이 예상된다는 지적이 15일 제기됐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백승주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국방과학연구소(ADD) 주관으로 1조90…

이재명 경기지사가 14일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부탁을 받고 트위터 계정 ‘혜경궁 김씨(@08_hkkim)’에 대한 고발을 취소했다는 일각의 주장과 관련해 “정치적 공격”이라고 반박했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고발취하 부탁 아닌 전해철 의원께 드린 충언’이라…

배우 고현정(47)의 근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4일 고현정의 스타일리스트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무사히 잘 끝났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고현정은 드레스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한 듯 이전보다 살이 빠진 듯한 모습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무차별적으로 퍼붓고 있는 관세폭탄에 미국 업체들도 피해를 보고 있다고 미국의 경제전문매체인 CNBC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업체인 포드의 지난 9월 중국 판매가 43% 급감했다. 미중 무역전쟁으로 중국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자동…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출신인 장학영 전 성남FC 선수(37)가 K리그 2부 소속 선수에게 승부조작을 제안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중부경찰서는 15일 장 씨를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장 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부산 중구의 한 호텔 객…

바른미래당이 더욱 “바미하겠다”며 ‘제3의 길’ 노선을 견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눈길을 끈다. 주이삭 바른미래당 부대변인은 지난 14일 논평을 통해 통상적으로 바른미래당의 약칭으로 쓰이는 ‘바미’에 동사 ‘-하다’를 붙인 ‘바미하다’라는 용어에 대해 “얼마 전 한 기사에서 바른미래당…

광주은행이 지난 2015년과 2016년도 채용과정에서 면접점수를 최대 27점 올려주거나 면접관을 찾아가 조작된 점수에 맞춰 수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불합격자를 합격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간부들은 자신의 딸 면접에 참여하거나 자신의 딸임을 아는 직원들을 면접관으로 배정해 합격을 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7일 평양을 방문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의 회담에서 핵시설 목록 신고를 거부하고 종전선언과 경제제재해제가 먼저 이뤄져야한다고 주장했다고 일본 요미우리 신문이 15일 보도했다. 신문은 한미일 회담 소식통을 인용해 위와같이 전하면서, 북미 양국…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출신인 장학영(37) 전 성남FC 선수가 K리그 2부 소속 선수에게 승부조작을 제안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중부경찰서는 15일 장씨를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장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10시 19분께 부산 중구의…

보이그룹 젝스키스가 4인조로 무대 위에 섰다. 메인 보컬 강성훈이 빠진 상황이지만, 이들은 그 자리를 최대한 메우며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힘썼다.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가짐”이라면서 팬들이 좋아하는 댄스 곡들을 선보였고, 컴백 계획을 알리기도 했다. 젝스키스는 14일 오후 5시 …
프란치스코 교황이 14일 암살된 미사 도중 엘살바도르의 오스카 로메로 대주교와 한국과도 인연이 깊은 교황 바오로 6세를 가톨릭 성인 반열에 올렸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수만 명이 모인 바티칸의 성베드로 광장에서 시성 미사를 집전하면서 로메로 대주교와 …
![[연예뉴스 HOT5] 김소현, MBC ‘언더나인틴’ MC 합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14/92393705.3.jpg)
연기자 김소현이 MBC ‘언더나인틴’에 MC로 합류한다. 올해로 만 19세지만 데뷔 10년 차를 맞은 김소현은 2013년 MBC ‘쇼! 음악중심’, 2015년 KBS ‘연기대상’, 2018년 ‘서울가요대상’ 등의 진행을 맡은 바 있다. 특히 김소현은 10대에 데뷔해 아역스타로 많은 …
![[연예뉴스 HOT5] 배우 조우진, 14일 지각 결혼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14/92393713.3.jpg)
배우 조우진(39)이 14일 지각 결혼식을 올렸다. 이미 혼인신고를 하고 돌 지난 딸을 둔 조우진은 이날 오후 서울의 한 호텔에서 뒤늦게 웨딩마치를 울렸다. 조우진의 소속사 유본컴퍼니 측은 “앞으로 화목한 가정을 꾸려나갈 두 사람의 앞날에 따뜻한 축복과 응원 부탁드린다. 좋은 연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