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트럼프 방한 관련 강효상 주장 사실과 달라…책임져야”
고민정 대변인이 9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달말 일본 방문 후 귀국길에 한국을 들를 것’이라는 주장에 “방한 형식, 내용, 기간 등 전혀 사실이 아니며 확정된 바 없다”고 밝히고 있다.【서울=뉴시스】
- 2019-05-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민정 대변인이 9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달말 일본 방문 후 귀국길에 한국을 들를 것’이라는 주장에 “방한 형식, 내용, 기간 등 전혀 사실이 아니며 확정된 바 없다”고 밝히고 있다.【서울=뉴시스】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현재 공개 수사 중인 자국 내 테러 사건 850건 가운데 40%가 인종과 관련된 극단주의자들의 폭력 사건으로 나타났다. 8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마이클 맥개리티 FBI 대테러 담당 차장은 이날 미 하원 국토안보위원회 청문회 출석에 앞서 “인종 관련…
지난달 미국 디트로이트 공항에서 짐을 찾다 한 광고판에 눈길이 갔다. 중국 ‘광저우오토컴퍼니(GAC) 모터’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S8’을 알리는 거대한 광고판이었다. 미국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 디트로이트의 관문에 걸린 도전적인 GAC 모터 광고판을 보니 작년 10월 프랑스…

용인 경찰관 숨진 채 발견…유족 “상관 때문에 힘들어 해” 30대 경찰관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9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5시 50분쯤 이 경찰서 소속 A 경장(30)이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의 자택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

영화 ‘걸캅스’(감독 정다원)에서 두 여형사 미영(라미란 분)과 지혜(이성경 분)에겐 든든한 조력자가 있다. 바로 욕설 9단의 민원실 주무관 장미(최수영 분)다. 장미는 거친 입담을 지닌 주무관이지만 알고 보면 해커 뺨치는 능력의 소유자로 위치 추적은 물론, 불법으로 얻어낸 엄청난 정…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취임 2주년을 맞아 KBS 특집 대담에 출연하는 것을 두고 그 배경에 눈길이 쏠린다. 문 대통령의 소통방식이 처음보다 다소 소극적으로 바뀌었고 앞으로 그렇게 바뀌는 게 아니냐는 궁금증이자 우려에서다. 복수의 청와대 관계자들은 “그간 대통령이 다수의 기자들과 만나…

카페 프랜차이즈 비엔나커피하우스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Family May Thank you Event’ 진행 소식을 전했다. 비엔나커피하우스의 가정의달 ‘Family May Thank you Event’는 5월 한 달간 전 매장에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프리미엄 아메리…
![[동아포토]“깔끔한 뒷맛” 프리미엄 엠비 라거 ‘레드락’ 병제품 출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09/95445677.3.jpg)
프리미엄 엠비 라거 ‘레드락’이 9일 오전 용산구 그랜드 하이아트 호텔에서 500ml 병제품을 출시하고 판매에 나섰다. 붉은 호박색 띠는 레드락은 몰트 마스터가 직접 선별한 최상급의 보리를 추가 로스팅하는 크리스탈 몰트와 캐러멀 라이징 기법으로 만들어 단맛을 극대화 하고 깔끔한 뒷맛…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은 서울 관광사업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MICE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서울 지역의 MICE 소기업 경영 자문지원을 위한 전문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MICE 산업은 관광산업의 다양한 …
![“소방차쯤이야!…오늘은 내가 최고의 스트롱맨” [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09/95450866.3.jpg)
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2019 서울안전한마당’. 맨몸의 소방관이 11톤 소방차를 정해진 시간동안 멀리 끄는 ‘스트롱맨 소방차 끌기 대회’에 참가한 한 소방관이 이를 악물고 힘을 쓰고 있다. 김재명 기자 base@donga.com

전북 전주 덕진경찰서는 산책 중인 여성을 껴안고 폭행한 혐의(강제추행 등)로 A씨(63)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9시5분께 전주시 송천동 한 야산 산책로에서 산책 중이던 60대 여성 B씨를 강제로 껴안은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저항하며 도망치던 B씨…

살아 움직이고 있는 문어 ‘먹방’을 찍으려다 오히려 문어에게 된통 당한 1인 방송 크리에이터가 결국 촬영을 중단하는 일이 발생했다. 중국 영자매체 상하이스트는 장쑤성 북동부 롄윈강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한 여성이 살아 있는 문어를 통째로 먹으려다 외려 큰코다친 사연을 8일 …

9일 경남 진주에서 발생한 화재가 약 40분 만에 완진됐다. 경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7분경 진주 충무공동 진주혁신도시의 한 아파트 상가동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 진압에 나선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3시 13분경 초기 진압에 성공했다. 이후 오후 3시 2…

9일 오후 2시 40분께 충남 서천군 신서천화력 발전소 건설 현장에서 50대 근로자자가 크레인 부품에 맞아 숨졌다. 서천소방서와 발전소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날 토목공사를 위해 파일 작업을 하던 중 크레인 권과 방지장치의 부품이 크레인 밑에서 작업 중인 A씨(56)의 머리 위로 떨어…

국내 최초 정지궤도위성 ‘천리안 1호’가 최근 10년간 수집한 해양관측 데이터를 활용해 한반도 주변의 지구온난화 영향을 파악하는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표가 아닌 우주에서 플랑크톤의 변화를 장기간 관측해 해양의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 변화를 분석하고 기후 변화 요인을 찾아내겠다는…
![[속보]美中 무역분쟁에…코스피 ‘급락’, 7개월 만에 최대 낙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09/95452431.2.jpg)
미중 무역분쟁 불안감에 코스피가 급락했다. 9일 서울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3.04% 내린 2102.01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종가 기준으로 올해 1월 15일(2097.18)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하락폭으로는 지난해 10월 11일 4.44% 이후 최대 폭이었다.…

전북 전주 덕진경찰서는 9일 여성 등산객을 강제로 껴안고 나뭇가지로 폭행한 혐의(강제추행 등)로 A(63)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A씨는 이날 오전 9시 5분께 전북 전주시의 한 야산을 오르던 등산객 B씨를 뒤에서 껴안고 나뭇가지로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B씨가 저항하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만남을 가졌다. 지난 8일 민주당 신임 원내사령탑에 선출된 이 원내대표는 9일 오후 취임 인사차 나 원내대표의 국회 사무실을 찾았다. 나 원내대표는 이 원내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제가 당선의 유불리가 있을까 봐 이야…

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는 경기도 과천 코오롱그룹 본사에서 손해사정 전문회사 DB손해사정과 수입자동차의 올바른 보험사고차 수리문화와 합리적인 수리비용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는 지난해 10월 수입자동차 종합정비(2급) 서비스…

JW홀딩스는 간단한 혈액검사만으로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세계 최초 ‘다중 바이오마커 진단키트’ 원천기술이 중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JW홀딩스에 따르면 해당 원천기술은 췌장암 초기와 말기 환자에게 각각 발현되는 물질을 동시에 활용해 암 진행 단계별 검사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