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쇼 A타임/테마 인터뷰]‘박원순 아들 병역논란’ 불 붙인 강용석 의원

  • 채널A
  • 입력 2012년 2월 21일 15시 27분


코멘트
박원순 서울시장이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제기한
아들의 병역비리 의혹에 대해 정면대응에 나서면서
논란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박시장 측은 의혹에 대응하기 위해
MRI와 CT 등 관련 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강용석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 박주신씨가
공개신검을 받지 않으면
오늘 병역법 위반으로 서울중앙지검에
형사 고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 자리에 강용석 의원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채널A 영상]강용석 “MRI 바꿔치기 확신…의원직 걸겠다”
오늘이 21일인데..아직까지 공개 신검을 받겠다는 이야기는 들리지 않는데요.
정말 박주신씨를 고발하실 건가요?

Q. 공개신검 받지 않으면 형사고발?
2>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명나면 의원직을 내놓겠다고 공언한바 있으시 죠?
어떤 근거로 박시장 아들의 병역비리 혐의를 확신하시는 건가요?

Q. 의원직 걸고 병역비리 혐의 확신?
2-1> 저희가 강의원이 의혹을 제기한 문제의 MRI 사진을 화면으로 준비했 는데요. 어떤 점이 의심이 간다는건지 설명을 좀 해주실까요?
3> MRI 사진 만으로 박 씨가 아니라고 단정하기 힘들다는 전문가의 소 견도 있던데요?

Q. MRI 사진만으로는 단정하기 힘들다?
3-1> 병무청 공식 입장은 병무청에서 보관하고 있는 MRI가 박주신씨 것임 을 확인했으며 그 사진에 따르면 4급 판정을 받을수 있다는 것인데 요.. 일부 네티즌들은 강의원이 제기한 의혹이 음모론 수준이라고 하 는데요?

Q. 음모론 수준의 의혹이라는 비판에 대해?
4> 박원순 시장 측은 본인의 동의를 받아서 MRI, CT 등의 자료를 공개 해서 의혹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강의원의 요구에 결국 응한셈 인데.. 이 자료들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보시는겁니까?

Q. 박원순 시장, MRI 공개로 정면 대응 한다는데?
5> 강의원께서는 트위터를 통해 박원순 시장의 아들 박주신씨의 여자친 구 실명까지 공개하며 공개신검을 요구하셨는데요.. 이부분은 개인에 대한 인권 침해 소지..있지 않나요?

Q.여자친구 실명 공개, 인권 침해 소지 없나?
6> 박원순 시장은 강 의원의 최근 의혹 제기 행태에 대해 “예를 들어서 어떤 정치인이 인기를 얻으려고 가장 인기 있는 가장 국민들에게 호 응 받는 정치인을 상대로 계속 의문제기하면 그건 무조건 실어줍니 까? 더 이상은 제가 답하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그런 걸 원 하니까”라고 답했는데요.. 여기 대해 강의원께서는 어떻게 답변하시 겠습니까?

Q. 박원순, 인기 얻기 위한 정치인 공격이라는데?
7> 최근 여러 가지 이슈 제기로 논란의 중심에 서 계시지만 특히 ‘ 병역 비리 스토커‘라는
별명까지 생길정도로 이 문제에 집요하신데요. 본 인의 정치적 목적을 위한 의도적 공격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주변에서 많이 들리는데요?

Q. '병역비리 스토커‘? 정치적 목적 있다?
8> 지난 8일 박원순 서울시장ㆍ곽노현 서울시교육감 아들의 병역 비리 의혹을 제기하며 병무청에 대한 감사를 청구하셨는데요..개인의 병역 비리 의혹에 감사원이 나섰던 전례가 없는데..이렇게까지 나서야 할 사안일까요?

Q. 개인의 병역 비리 의혹, 감사원 나서야 하나?
8-1> 또한 규정에 의하면 사적인 권리관계, 개인의 사생활, 특정 집단 사 이의 이해관계가 상충되는 사항의 경우 공익감사 청구 대상에서 제외 하고 있는데요..이번 사안이 과연
정치적 공격이라는 비난을 피해갈 수 있을까요?

Q. 정치적 공격이라는 비난, 피할 수 있나?
9> 한편 참여연대는 "강 의원은 허위사실이라도 만들어 끊임없이 이슈를 제기하는 것이 실추된 본인의 정치적 위상을 높이는 길이라고 믿는 것 같지만 사실을 왜곡ㆍ날조해 시민단체를 공격하는 건 국회의원이 아니라 상식을 갖춘 시민이라면 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여기 대해서는 어떻게 답하시겠습니까?

Q. 허위사실 날조라는 비판에 대해?
10> 진중권씨와도 트위터를 통해 설전을 벌여오셨는데.. 진중권씨가 정치 적 생명이 끊어질 위기에 몰리니 마지막 불꽃처럼 정치 포르노의 극 단으로 달려가고있다는 이야기를 했어요?

Q. 진중권, 강용석 정치 포르노의 극단 달린다?
11>한편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강의원의 주장에 대해 의혹의 눈길을 보내 는 분들이 계신데요., 저희가 화면으로 준비했습니다. (내용 보고) 이 분들에게는 어떤 답변 주시겠습니까?
12> 최근들어 고소맨으로 명성을 날리고 계신데.. 본인이 고소를 당하셨 어요?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 주신씨의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하며 진 단서를 발급해준
"H병원 김OO 선생이 10년 전에 병역비리로 구속 됐던 인물이라고 밝혔는데요. 문제의 그
김OO 선생이 명예훼손 혐 의로 강의원을 고소했어요? 자신은 병역비리로 구속된 적이 없다고 하는데..어떻게 된건가요?

Q. 명예 훼손 혐의로 고소 당했는데?
12-1> 네티즌에게도 고소를 당하셨어요? 한 네티즌이 박주신씨의 MRI 사진 공개를 두고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강의원을 고발 했는데...어떻 게 대응하실 계획인가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